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 조회 | 주의사항 | 총정리 Star Rating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 조회 | 주의사항 |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18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하이패스로 통행을 할 때 카드 유효기간 초과로 요금이 납부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이패스 요금 미납 시 최대 10배까지 부과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납한 요금은 최대한 빨리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는방법은 8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이 8가지의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미납요금-납부

    그럼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쉽고 빠르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하이패스 미납요금

      우선 미납요금을 납부하기에 앞서, 미납요금이 있는지 없는지, 만약 있다면 얼마나 미납되었는지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미납요금 조회방법을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는데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하기 때문에 NXTPKIENT.exe 파일을 설치하셔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조회

      회원가입을 하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단말기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회원으로 로그인하셨다면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납조회를 하실 때 주의사항은 미납조회는 홈페이지 회원명의와 자동차등록증 명의가 같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본인의 미납요금만 조회가 되며, 홈페이지 미납조회는 미납 발생일로부터 최대 1일 이후부터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당일 발생한 미납통행료에 대한 즉시 조회 및 납부는 가까운 영업소 및 콜센터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민자노선에서 발생한 미납통행료가 조회되지 않을 시 해당 민자사 영업소에 문의하여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이제 미납통행료 납부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통행료는 영업소, 금융기간, GS25 편의점, 휴게소를 방문하여 납부하는 방법과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콜센터 ARS, 금융기관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 등을 이용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영업소에 방문하셔서 납부하실 땐 도로공사 영업소에 방문하셔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겠다고 하면 바로 미납액을 알려줍니다. 현금,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 납부하실 때에는 영업소 계좌나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됩니다. 지로통지서에는 고객 전용 입금계좌가 있으며 납부 시 차량번호가 나오고, 본인 차량 번호가 맞다면 납부하면 됩니다. 

       

      인터넷지로 입금시에는 지로번호와 고객 조회 번호를 모두 입력하여야 미납통행료가 완납 처리됩니다. 납부기간이 지난 경우는 납부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경우는 영업소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S25 편의점에서 납부를 하실 땐 365일 24시간 납부가 가능하며, GS편의점 직원에게 납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제공 동의 후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휴게소는 종합안내소나 무인수납기에서 납부하시면 되고, ARS로 납부하실 땐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1588-2504로 전화 후 3번, 3번을 누른 후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납부하면 됩니다. 참고로 전화 1644-3362 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주의사항

      하이패스로 통합서비스 홈페이지로 납부하실 땐 본인차량의 미납 요금만 납부가 가능하며, 통합서비스 앱에서는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통행료 사용내역도 확인이 가능하며 삼성, 애플 가라지 않고 모두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요금을 미납할 시 적었던 미납 요금이 최대 10배까지 더 커지기도 하고, 심하면 압류까지 당할 수 있으므로 만약에 하이패스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셨다면 최대한 빨리 납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하이패스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셨다면 빨리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그럼 지금까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에 대하여 원하시는 정보를 얻어가시는 데에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