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세븐 외관 | 실내 | 충전 | 시스템 | 총정리 Star Rating

현대세븐 외관 | 실내 | 충전 | 시스템 |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18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오늘은 현대세븐 콘셉트카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SUEV 콘셉트카 SEVEN을 LA 오토쇼를 통해 최고 공개하였습니다.

    현대세븐-외관

    현대 세븐에 대해서 관심들이 많으실 텐데 이번 글을 통해 현대 세븐에 대한 디자인 ,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현대세븐 

      현대자동차는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1 LA 오토쇼를 통해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 seven을 처음 공개하였습니다. 세븐은 2019년 45, 2020년 프로페서 콘셉트카에 이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세 번째 도약을 알리는 콘셉트카로 대형 SUV 전기차 아이오닉 7의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현대 세븐은 차종별 아키텍처에 맞게 자유로운 제품 개발이 가능한 저용 전기차 플랫폼 E- GMP를 적용 기존에는 볼 수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전기 SUV 차량인 플랫폼 E-GMP를 적용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전기 SUV 차량인SUEV Sport Utility Electric Vehicle 디자인을 완성해주었다고 합니다.

       

      현대세븐 외관

      세븐의 외관은 공력 교육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순수한 조형미를 통해 기존의 SUV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실루엣을 연출해주었습니다.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낮은 후드 전면부터 루프까지 이어지는 하나의 곡선과 긴 휠베이스로 세븐만이 보여줄 수 있는 비율을 구현 강렬한 존재감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 브랜드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동시에 아날로그와 디지털 감성을 연결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등에 적용 세븐 만에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춰주었습니다.

       

       

      현대세븐 실내

      세븐의 실내는 거주성을 향상해 탑승객들이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이는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의 차량 내부 모습을 연상시켜줍니다. 

       

      차량 탑승부터 롤스로이스에서 경험했던 운전석 쪽에 하나의 도어, 조수석 쪽에 기둥이 없는 코치 도어를 적용, 비대칭 도어 배치를 통하여 완전히 새로운 실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해주었고 내부는 유선형의 루프라인과 3.2m의 긴 휠베이스 그리고 3열까지 이어진 플랫 플로어가 반영 넓은 고간을 연출하면서도 프리미엄 라운지와 같은 경험을 선사해준다고 합니다.

       

      세븐 운전석

      운전석에는 수납되어 있다가 필요시 위로 올라오는 전자 변속기 컨트롤 스틱이 탑재되어있고 180도 회전을 비롯 앞뒤 이동이 가능한 2개의 스위블 링 라운지체어와 1개의 라운지 벤치 시트는 운전 모드, 자율주행 모드 등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시트 배열을 가능합니다.

       

      27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이동식 콘솔 유니버설 아일랜드는 가전제품처럼 디자인돼 집과 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해줍니다.

       

      현대 세븐 충전

      현대 세븐은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0분 이내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1회 충전으로 최대 482km 이상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를 통해 먼저 선보였던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을 공급하는 V2L vehicle to load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가전제품, 전자기기 등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세븐 시스템

      하이진 공기 순환 시스템은 여객기의 공기 순환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환기구를 통하여 공기 흐름을 제어함으로써 차량 내공기오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수평적인 공기 흐름을 통해 전방 탑승자의 공기를 후방 하단으로 흘러보내거나 열방향에 따라 수직적으로 공기흐름을 제어해 각 열의 공기를 격리시키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UVC 살균 모드는 시동을 끄고 모든 탑승객이 하차하면 컨트롤 스틱이 올라오고 수납공간이 열리면서 시트 하단과 차량 도어에 있는 UVC 자외선 LED가 차량 안에 있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주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라운지 벤치 시트와 소독용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탑승자들이 소지품을 소독할 수 있다고 합니다.

       

      LA 오토쇼

      현대차는 LA 오토쇼에 참가하여 전기 SUV 콘셉트카인 세븐을 공개하였습니다. 아이오닉 세 번째 라인업에 대한 콘셉트카로 CUV인 아이오닉 5, 세단의 아이오닉 6 다음의 SUV인 아이오닉 7에 대한 콘셉트입니다. 

       

      전용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의 SUEV 디자인 완성이라고 하였고 친환경 소재와 실내 공간 케어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 현대세븐에 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콘센트 버전이기에 상용화될 아이오닉 7과는 어느 정도 현실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 기반 새로운 형태의 SUV 전기차는 어떨지 기대되는 현대자동차의 콘센트가 세븐이었던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