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계산 | 조회 | 비교 | 방법 총정리 (2022) Star Rating

자동차 보험료 계산 | 조회 | 비교 | 방법 총정리 (2022)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2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보험료 계산 하는 법과 그와 관련된 정보인 자동차보험료 조회방법, 비교방법 등의 정보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설명해드리는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서 신뢰성이 있는지 엄선하여 설명해드리는 것이니 차량보험에 가입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정보들을 알아보시고 계신 분들께서는 이 글을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자동차 보험료 계산하는 법

      우선 자동차 보험료 계산은 원하시는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계산을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인터넷 다이렉트 상품을 통해 차량보험에 가입하실 분들께서는 삼성화재나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보험 보장부분과 특약 부분 등을 입력하시면 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자동으로 계산이 되며 해당 보험료를 참고하셔서 가입여부를 결정하시면 되십니다. 

       

      이 방법이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하는 방법 중에서는 가장 정확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부분을 직접 설계해 견적까지 바로 볼 수 있으며,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역시 있는 법입니다.

       

      그 단점이라는 것은 자동차보험 설계를 직접해야 되서 처음할 때 시간이 많이걸리고, 어떤식으로 설계를 해야 하는지 공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한 번 해놓으면 평생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냥 단점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조회 방법

      위에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린 것 처럼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 상품으로 가입할 경우 조회하는 방법은 1가지 밖에 없습니다.

      그럼 그 방법에 대해서도 바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험사 다이렉트 홈페이지 접속(현대해상, 삼성화재, 동부화재, 캐롯 자동차보험 등)을 해주신 뒤,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시고 보험상품 설계(보장부분 및 특약 사항 설정)를 선택하신 뒤 보험료를 조회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을 그대로 진행하신다면 간단하게 본인의 차량 보험료 견적이 얼마나 나오는지를 조회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께서도 천천히 진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료 비교 방법

      자동차 보험료는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회사별로 자신의 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비교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텐데, 그럴 때 자동차 보험료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료 비교사이트에서는 개인정보를 받은 다음 상담사에게 연결해주는 역할만 해주기 때문에 정확하게 회사별로 보험료가 얼마나나오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정확한 자동차 보험료 비교를 위해서는 보험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에 동일한 보장과 특약으로 견적을 내보셔서 비교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차보험 기타 정보

      자동차 보험료는 나이대 별로 금액이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만 26세 미만일 경우엔 보험료가 비쌉니다. 하지만 그 후에 경력이 늘어나게 된다면 보험료는 점점 내려가며 40대까지도 보험료는 점점 내려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 후인 50대부터는 다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며 그 이유는 50대부터 운전 반응속도가 느려져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그만큼 잦아지기 때문입니다. 단 이 모든 것은 무사고를 유지하였을 때의 이야기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자동차를 운전하실 때에는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최우선이겠지만,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길 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고 생명이 걸려있기도 하니 자동차 보험은 꼭 가입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회 초년생 분들부터 시작해서 운전하시는 분들의 나이대는 모두 다를 수 밖에 없고 보혐료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한 분들께서 이 글이 참고가 됐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께서 이 글을 통하여 자동차 보험료 계산 및 여러 정보에 대해 이해하셔서 자동차 보험을 가입 하실 때 도움이 됐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