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검사예약 | 비용 | 예약 할인 | 검사기간 | 과테료 | 총정리 Star Rating

자동차 검사예약 | 비용 | 예약 할인 | 검사기간 | 과테료 |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18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오늘은 자동차검사예약에 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검사비용이 얼마이며 안 받을 경우 과태료가 얼마나 부과가 되는지 검사기간이 언제인지 종합적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

    1분의 소중한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자동차 검사예약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및 예약 역시 스마트폰으로 가능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교통안전공단 사이버 감사소를 검색하셔서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그런 다음 안내에 따라 이동하시면 되는데 최종적으로 자동차 검사 예약 화면이 나오는 곳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화면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소유주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를 언제부터 언제까지 받아야 하는지의 상세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과태료 부과

      자동사 검사 과태료는 알려드린 조회 기능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안내한 기간을 넘어가게 되면 부과가 되는데 한 달이내에 2만 원이 부과되고 그래도 받지 않을 경우엔 한달이 지난 시점부터 3일에 만원식 계속 추가 되어 최대 30만 원까지 부과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좀 더 쉽게 말씀드리면 자동차 검사 과태료 기간 만료일로부터 한달 이내에는 2만원 그 후에는 3일에 만원씩 추가되어 최대 30만원까지 부과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검사 비용

      자동차 검사비용은 얼마인지 알려드리면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고 또 어디서 받느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사를 시행하는 곳은 일반 공업사와 교통안전공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공업사가 교통안전공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보다는 조금 더 비쌉니다. 

       

      자동차 정기 검사 비용은 일반 공업사의 경우 경차 25,000원 소형은 3만 원 정도 발생하고 교통안전공단의 경우 이보다 약 10% 저렴합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비용 역시  일반 공업사에서 받을 경우 경형 5만 원, 소형 이상 6만 원 정도 발생하지만 교통안전공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에서 받을 경우 역시나 약 10% 정도 저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검사기간 등록증

      자동차 검사기간 등록증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등록증 하단 우측을 보시면 유효기간이 적혀있고 언제까지 받아야 된다 표기가 되어 있어 인터넷이 서툰 분들은 등록증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기간

      자동차 검사기간은 일반 승용차 기준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처음 새 차를 사고 4년 동안은 면제이고 4년이 지나면 정기 검사를 받고 그다음 2년이 지나면 종합검사를 2년마다 다 받아야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일반 승용차 기준 새 차를 사고 4년이 지나면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6, 8, 10, 12년 이런 식으로 2년마다 받아야 합니다

       

      지금 알려드린 것은 일반 승용차 기준이며 11인승 이상 승합차 혹은 화물차의 경우 처음 새 차를 사고 1년이 지나면 받기 시작하여 4년이 될 때까지 매해 정기검사를 받아야 하며 그다음 4년부터 8년까지 1년마다 종합검사를 받고 8년이 지나면 6개월마다 받아야 하니 승합차 화물차를 가지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단 자동차 검사 예약 변경 및 취소

      TS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업체는 무조건 예약을 하고 방문하셔야 하는데,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TS 한국교통안전 공단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변경과 취소가 가능하니 살펴보시기 바라고 꼭 결제까지 해야 완료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할인 지원

      다둥이 할인으로 만 18세 미만 자녀가 3명 이상일 경우 15% 할인이 되며 한부모 가족은 모두 해당하는 것은 아니며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자 일 경우 80% 할인이 됩니다. 

       

      장애인인 경우 중증 장애인은 50% 경증 장애인은 30%까지 할인이 됩니다.

       

       

      결론

       

      간단하게 보시려면 나의 검사일이 자동차 등록증에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외의 정보들도 공유하였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4월부터 또 과태료 비가 두배로 증가하니 이것 또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자동차 검사 예약에 관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자동차 검사예약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및 예약 역시 스마트폰으로 가능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교통안전공단 사이버 감사소를 검색하셔서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자동차 검사 비용

      자동차 검사비용은 얼마인지 알려드리면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고 또 어디서 받느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기간

      자동차 검사기간은 일반 승용차 기준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처음 새 차를 사고 4년 동안은 면제이고 4년이 지나면 정기 검사를 받고 그다음 2년이 지나면 종합검사를 2년마다 다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