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추천 | 가격 | 비용 | 주의사항 | 총정리 Star Rating

운전자보험 추천 | 가격 | 비용 | 주의사항 |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2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사고가 발생할 시 법적인 책임으로부터 운전자 본인을 지켜주는 보험입니다. 12대 중과실 사고, 중상해 사고, 형사처벌 사고등에 대한 운전자벌금과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등을 보장해줍니다.

     

    여기서 12대 중과실 사고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제한속도보다 20km 이상 과속, 앞지르기 방법 위반, 철길건널목 통과방법위반, 횡단보도사고, 보도침범, 승객 추락방지 의무 위반, 스쿨존 안전 위반, 화물 고정조치 위반, 무면허 운전, 음주운전

    위와 같은 경우들이 12대 중과실 사고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부분이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부분이기에 이런 경우를 위해서라도 운전자 보험을 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운전자보험

    참고로 음주/무면허 사고와 도주사고는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럼 자동차보험과 함께 운전자의 필수 보험인 운전자 보험에 대한 설명을 지금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앞으로 자동차를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천천히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자체를 대상으로 하지 않고 차를 운전할 수 있는 개인, 즉 말 그대로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험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자동차 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사고로 인한 형사·행정상 책임 등의 비용손해를 보장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을 헷갈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의 영역으로 분류되지 않는 별개의 보험입니다. 즉 가입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지 않는 보험입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의 메리트를 생각하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고 싶다면 운전자보험은 들어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입이 필수는 아니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운전자보험 추천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운전자보험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입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은 꼭 필요한 보장과 저렴한 보험료로많은 분들께서 이용하시고 계십니다.

     

    아마 운전자보험중 1위가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은 판매수수료가 없기때문에 매월 보험료가 자사 다른 채널보다 저렴합니다. 거기다가 보험 기간동안 보상을 받아도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보험 가입 시 매월 보험료의 5%를 할인해주는 등 여러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추천해드리고 싶은 운전자보험입니다.

     

    이 외에도 현대해상 하이콜 운전자보험, KB운전자보험 등 다른 많은 운전자보험이 있으니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다른 운전자보험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운전자보험에 관한 기타 정보

    운전자 보험의 기본 주계약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과 변호사선임지원금 두가지입니다. 이외에 각종 부상 치료비 및 사망 보험금을 넣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운전자 보험에 특약으로 각종 상해보험을 집어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은 기본 사항만 가입하면 월 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상해 관련 특약을 추가로 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더 알려드리자면 자동차보험에서 부가되는 운전자보험 특약은 해당 자동차를 운전했을 때만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차량을 운전하다 사고가 났을 경우는 보상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은 경우가 없길 바라시는 다수의 차량을 보유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가장 좋은 것은 역시 자동차와 관련해서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겠지만, 앞날은 아무도 모르기도 하고 사고가 발생한다면 돌이키기는 힘듭니다. 여러분들께서 자동차보험에 더불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을 진지하게 고민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운전자보험에 대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이 글이 운전자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