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히스토리 자동차 사고이력 무료 조회 방법 Star Rating

카히스토리 자동차 사고이력 무료 조회 방법

   
     4.2/5 (2066 Reviews)
2023년 02월 01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카히스토리 자동차 사고이력 무료 조회 방법

    신차가 아닌 중고차를 구매할 때 자동차 사고 이력 조회는 필수이며, 이외에도 침수 여부, 주행거리 조작 여부, 압류 및 근저당 설정 여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사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고 이력 조회 시 1회 보험처리 금액이 200만 원 이상이라면 사고가 있었다고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목차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

      전손 도난상해보험 홍수상해보험 특용상해보험 내 차 피해 피해자, 상대방 차주 변경 차량번호 변경 사고기록이 없다고 해서 반드시 사고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 양의 데이터는 이해하기에 충분합니다.제원정보는 제조사/차종/엔진용량/사용연료/연식/차체형/용도 및 차종/원보험가입일자를 알려줍니다.

      카히스토리 무료조회

      카히스토리 조회 서비스 중 무료조회가 가능한 항목은 무료침수차량조회와 무료폐차사고조회입니다.무료침수차량조회차량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무료로 침수차량 조회가 가능합니다. 제차는 침수사고를 낸 적이 없기 때문에 당연히 침수사고 내역이 없다고 조회가 됩니다.알아보고 계신 차량의 차량 번호가 있다면 중고매매를 하시기 전에 꼭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무료폐차사고조회제차는 아직도 현역으로 잘 뛰고 있기 때문에 폐차 사고조회도 없다고 나타납니다. 실행됩니다.

      사고이력조회를 위한 결제하기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 다양한 결제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무통장입금의 경우에 담당자가 수동으로 입금내역을 확인한 후 조회권한을 부여하므로 처리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숫자가 있다따라서 바로 조회가 가능한 간편 신용카드 결제를 통한 사고이력조회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결제는 삼성 앱카드로 합니다.QR코드를 스캔하여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 매우 편리합니다.

       

      보험사고 이력 또한 없으나, 지난 2년간은 제가 자차보험을 들지 않고 운행했기에 그 2년간은 보험으로 처리한 사고이력을 확인할 수 없다고 나와있습니다. 반대로 설명을 하자면,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자동차를 고쳤다면 보험을 가입한 기간에 사고가 났음에도 사고이력을 확인할 수 없다는 설명도 되겠는데요,

       

      대신 그럴 경우는 아주 미세한 사고일 확률이 높기에 크게 감안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만약 큰 사고가 나서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차량을 고쳤다면(물론, 그럴 리도 없겠지만.) 위쪽에 언급했던 차량 성능점검기록부의 상황으로 판단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보고서 확인하기

      간단하게 보고서중에서 절대 사항이 있어서는 안될 항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자동차 특수 사고이력 정보란이 될텐데요. 이 항목에서는 전손보험사고 , 도난보험사고 , 침수보험사고에 대한 내용을 기재해주고 있습니다. 중고차 구매시 가장 피해야할 차량이 바로 침수차량과 전손사고차량일텐데요. 이 5번항목은 무엇보다 꼼꼼히 따져봐야할 목차가 될것 같습니다.이외에도 6번항목인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란을 보시면 해당 차량이 보험접수로 인해서 수리비용과 보험처리된 내역등을 확인할 수있기때문에 사고횟수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서비스 카히스토리에 대해 서 알아 보았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저 같은 경우는 총 4번 중고차를 구입했었는데, 카히스토리를 몰랐던 처음 두 번은 중고차 구매에서 실패한 케이스이구요, 카히스토리를 알고서 구매한 두 번의 경험은 성공한 중고차 구매였다 생각합니다.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필히 찾아봐야 할 것이 구매하게 되는 차량의 과거 이력으로, 오늘 소개해드린 것들만 참고하신다면 중고차 구매에서 실패할 확률은 많이 줄어든다고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차량 압류 및 저당권 설정 정보

      구매하려는 차량의 압류 및 저당권 설정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자동차등록원부 발급 및 열람 시 '을'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토털이력제 본인 차량 조회 시 압류등록정보, 저당권등록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차량기본사항, 정비이력, 중고차성능점검, 검사이력, 주행거리이력, 자동차세체납, 의무보험가입정보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이즈유 조회 서비스

      카이즈유는 365자동차와 유사하게 실거래가 기준 중고차 가격 시세표를 조회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국토교통부의 국내 중고차 실거래 자료를 토대로 통계적으로 시세를 산정합니다.중고차 가격 시세표연령별 중고차 구매 순위도 보여주며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구매 차량은 물론 법인 및 사업자 차량까지 한눈에 정리되도록 간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중고차 가격 시세표연령별 거래 통계를 막대 그래프로 나타내주어 중고차 시세와 트렌드를 알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중고차 가격 시세표차량 시세 예측 그래프가 있으니 1년, 2년, 3년 뒤 시세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차량 매매나 매도의 생각이 있다면 참고하기 바랍니다. 대략 적인 통계를 이해하기 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보고서

      본인인증까지 마무리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후에 보고서가 출력이 됩니다.물론 보고서는 프린트까지도 지원을 해줍니다.사고이력 조회 보고서는 총7가지 항목으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중고차 사고이력 정보(요약)전손 보험사고도난 보험사고침수 보험사고특수 용도 이력내차 피해내역상대차 피해내역소유자변경차량번호 변경1번항목에서는 위의 항목에 대해 서 간단한 수치로 표현을 해주고 있습니다. 각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번부터 7번까지 항목에서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가 오늘 소개해드릴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중고차 매장가서 보기 전에 카히스토리 확인하세요'라는 문구가 강렬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이 문구는 과장되거나 거짓이 담긴 말은 절대로 아닙니다. 정말, 중고차 매매 홈페이지 등에서 고른,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다면 여기 카히스토리에 접속해서 꼭 확인부터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중고차의 히스토리를. 맨 앞부분에 빨갛게 '사고이력조회'라는 항목에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그 옆쪽으로 무료 침수차량조회, 무료 폐차 사고조회, 자동차보험료 조회 등의 목차가 있는데, 그런 항목들도 필요한 분들은 이곳을 통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