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담보대출 장점 | 리스 | 무직자 | 신불자 | 싸게받는 노하우 총정리 Star Rating

자동차담보대출 장점 | 리스 | 무직자 | 신불자 | 싸게받는 노하우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7월 2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자동차담보대출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요즘 높은 신용도와 낮은 채무비율에 보다 준수한 이율로 많은 한도를 공여하기 위하여 또는 반대급부로 낮은 CB점수와 심각한 다중채무 상황하 채무문제의 실마리를찾기 위해서 자동차 담보 대출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글을 통해 확실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자동차 담보대출 차량

      자동차 담보대출은 무입고로 진행되기 때문에 타던 차는 그래도 타실 수 있습니다. 직종에 따라 운전을 필수로 해야 하는분들도 있기에 차를 입고하면 생업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차량담보대출조건중에서 무입고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입고를 원하신다면 입고도 가능합니다. 이는 차량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조정 가능하니 사전에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무입고 중고차량담보대출

      대출업체와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본인 확인절차, 자동차에 대한 서류 제출로 진행이 됩니다. 무입고의 경우에는 차량 사진을 전송하면 입고 없이도 대출할 수 있는데 이는 업체마다 다르니 살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자동차대출 장점

      차량담보대출은 차량이 담보되는 것입니다. 자동차도 재산으로 분류되므로 담보대출 시 신용대출대비 유리한 조건으로대출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자동차는 담보가치로만 활용되기에 무입고 자동차담보대출이 가능한것입니다. 그러니 1금융 은행이나 신용대출이 어렵다면, 중고차담보대출을 통해 급한 불을 끌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요즘은 자동차 소유자가 늘어나면서, 그만큼 차량담보대출에 관한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자동차대출 리스/할부차량

      차를 살때 전액 현금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할부를 이용합니다. 할부가 남아있다고 대출이 안되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할부잔액이 있어도 상황에 따라 대환, 추가 활용이 가능하며할부이용 금융사를 변경하는 대체상환형태로 추가자금을 마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본인명의의 차량을 1~3개월 정도 소유했다면 대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사항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으므로확인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리스자동차는 명의자가 캐피탈 혹은 리스회사이므로 때에 따라 차량입고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리스 계약자가 본인이어야 유리하며, 자세한 자동차담보대출조건은 업체와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개인명의차량

      자동차담보대출은 기본적으로 차량이 본인명의여야 진행됩니다. 그러나 업체에 따라 공동명의도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사전에 고지를 해야합니다. 

       

      따라서 공동 소유자로 등록된 사람에게 차량담보대출을 진행한다는것에 대한 동의를 미리 받는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무직자/신불자

      자동차담보대출조건은 신용대출보다 상대적으로 소득과 직업의 허들이 낮은 편입니다. 소득과 직업은 상환능력을 판단하는 요소이므로, 차량담보대출에서는 자동차를 이미 자산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대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소유한 무직자,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금리와 한도, 대출 여부는 개인에 따라 상이하므로 조건에 맞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중고차량담보대출 

      중고차대출의 금리와 한도는 개인마다 다르게 책정됩니다. 이는 크게 차량상태, 개인 신용/소득유무로 나뉘는데 차량은할부가 얼마나 남아있는지 , 주행거리나 차량의 상태, 출고 일자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개인신용과 소득은 대출상품마다 적용되는 범위가 다르므로 차량담보대출조건은 꼭 비교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개인의 상황에 따라 무입고를 원할 경우 입고/무입고 여부부터 확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결론

       

      이상 자동차담보대출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할때 명심해야 할것은 대상이 되는 물건은 동일하지만, 어떤 금융사를 통해, 어떤 부분에 강점을 가져 진행을 도모하는가에 따라 주어지는 한도와 이율, 변제 방식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높은 지식을 탐구하고 정부를 추적하여 최적한 의사결정을 해야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