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적금 신청방법 가입대상 총정리 Star Rating

군적금 신청방법 가입대상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3월 2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대한민국 남자라면 대부분 병역의 의무를 다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할 수 없습니다. 현재 환경에서 최대한 이득을보기 위해서라면 이월급을 가지고 무엇을 해야할 지 계획을 세우는 고민을 많이 하실겁니다. 

    군적금-신청방법

    군적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쓸예정인데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일 수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군적금 

      흔히 군인적금이라고 불리는 상품이 정식 명칭은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해당제도는 병역의무이행자 중 병사 봉급을받는 인원이 전연 후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은행과 협약해 고금리 적금상품을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군적금 신청하기 👈

       

      2. 군적금 은행

      2022년 군인적금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은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 수협,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우체국 은행 등 총 14개가 있습니다. 가입월수에 따라 각기 다른 기본금리가 제공되고 있으며, 최대 5% 수준입니다. 여기서은행마다 우대금리가 각각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우대혜택을 잘 찾아 보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IBK 기업은행은 우대금리 포함 5.5% 금리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군적금 신청방법

      2022년 군인 적금 신청은 입대 전에 하는것이 아니라, 군 입소 후에 신청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훈련소에서 가입을 요청하면 행정병들이 처리해줍니다. 만약 훈련소에서 하지 못했을 겨우 자대배치 후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를출력해 자대 연계 은행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

      chugchug.tistory.com

       

      4. 군적금 대리신청방법

      대리로 군적금을 신청할경우 병사와 대리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가입자격 확인서가 꼭 필요하니 위 3가지를 꼭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군적금 신청을 검색해보시면 재정지원자격확인서 라고 나오실텐데 이것은 국가에서 1%를 추가로 받기 위한 서류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이었던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가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많은 혜택이있다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청자가 너무

      chugchug.tistory.com

       

      5. 군적금 이자

      육군기준으로 복무기간 18개월동안 최대 월 40만원을 군인적금으로 납부하는 경우, 전역 시에 약 1000만원의 목돈을마련할 수 있습니다. 

       

      6. 군적금 혜택

      군적금을 드는 혜택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첫번째는 높은 금리입니다. 15개월 이상 적립을 기준으로 기분금리 5%에 은행별로 추가금리 제공조건이 자율적으로 설정됩니다. 
      2. 두번째는 재정지원금입니다. 전역증, 복무사실 확인서가 준비된다면, 군적금 만기까지 유지할 시 정부에서 추가지원금 1%를 적용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3. 세번재는 비과세입니다. 이자소득세 15.4% 세금이 비과세 적용됩니다. 최근들어 비과세 상품은 찾기가 힘든데 군적금에서는 해당이 되서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효도수당 신청방법 지역별 장수수당 총정리

       

      효도수당 신청방법 지역별 장수수당 총정리

      효도수당은 현재 부모님께서 장수하시면 지급되는 지자체 수당입니다. 본인에게도 해당이 될 수 있으니 이번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대가 같이 거주하면서 해당 연령의 

      chugchug.tistory.com

       

      7. 군적금 가입금액 한도

      군적금 신청은 가입한도가 있는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은행별 20만원, 개인별 최대 40만원이라는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 두곳에 각 20만원씩 2개의 적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8. 군적금 가입대상 및 가입기간

      가입대상으로는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상근예비역, 전환복무자, 대체복무요원입니다.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부터 24개월(군복무기간)입니다.

       

      15개월이상 저축 시 기본금리 5%에 추가적으로 우대금리가 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복무기간에만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전역이 6개월 이상 남아야 군적금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대상 A~Z총정리 (+지원금 추가받는법)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대상 A~Z총정리 (+지원금 추가받는법)

      일상회복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지원금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남들보다 빠르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60초 안에

      chugchug.tistory.com

       

      9. 사회복귀준비금

      2022년에 군적금이 개정되었습니다. 21년도에는 정부지원 1%가 전부였지만 22년도 가입자부터는 1% 이자와 33%의사회복귀준비금을 지원합니다. 이는 군적금 신청을 가입한 사람에게 지원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에 군적금을 신청하게 될 경우 1월부터 전역까지 원금의 1/3을 정부에서 추가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윤군기준 40만원 납부할 경우 전역 시 1,000만원 정도의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속보] 꼭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pOs9LmHDHsA 

       

      같이보면 좋은글

       

      아이폰 se3 가격 카메라성능 외관 총정리

       

      아이폰 se3 가격 카메라성능 외관 총정리

      스마트폰 하면 바로 생각나는 아이폰. 아이폰은 스마트폰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애플 사의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그런 애플 사에서 2022년 3월 8일(한국시간 2022년 3월 9일 새벽 3시)에 IOS 기반

      chugchug.tistory.com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배경/원인/세계의 반응 총정리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배경/원인/세계의 반응 총정리

      요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하여 국제사회에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러시아가 국력이 약한 나라도 아니고, 미국 다음가는 군사력의 어마무시한 국가인 만큼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

      chugchug.tistory.com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제출서류 총정리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제출서류 총정리

      코로나19로 영향을 받은 다양한 형태의 대상자들에게 지원금 지급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전 국민 재난지원금, 코로나19 확진자 생활지원금 등 그 형태도 다양해서 내가

      chugchug.tistory.com

       

      결론

       

      이상 군인적금 신청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사실 이러한 군적금은 그 어떤 재테크 수단보다 안정적이고 월등한 수익률을 자랑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군장병 분들은 꼭 해당 적금에 가입하셔서 전역 혹은 만기 시 목돈을 마련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