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만남 꾸러미 임산부 지원금 신청,지급,사용처 총정리 Star Rating

첫만남 꾸러미 임산부 지원금 신청,지급,사용처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3월 27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가에서 임산부들에게 지원해주는 두 가지 지원금 정책들(첫 만남 꾸러미, 임산부 지원금)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작년 2021년 기준 1명당 출산율 0.81명으로 정말 심각할 정도로 저출산 시기입니다.

     

    저출산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인데, 이는 저출산이 지속되면 고령화나 인력부족 등 여러 가지 심각한 사회적 문제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혜택이나 정책들로 출산율을 다시 올리기 위해 힘을 쓰고 있는데, 특히 올해 2022년부터 이러한 정책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첫만남-꾸러미-신청

    오늘은 이 중 하나인 출산지원금에 대하여 포스팅하려합니다.내용이 다소 길더라도, 중요한 내용들이 많으니 잠시만 시간을 내주셔서 꼭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첫만남 꾸러미

      올해 2022년부터 시행되는 정책으로, '2022년 1월 1일 출생아'부터 적용받을 수 있는 국가지원금 정책입니다. 지원금액은 무려 200만 원을 일시금 지급하며, 쌍둥이는 400만 원, 세 쌍둥이는 600만 원을 지급하여 줍니다.

      첫만남 꾸러미 신청하기 👈

       

      2. 첫만남 꾸러미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에 있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복지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는 (https://www.bokjiro.go.kr/ssis-teu/index.do) 이고, 정부 24 홈페이 (https://www.gov.kr/portal/main)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첫 만남 꾸러미 지급시기


      국민행복카드에 바우처 형식으로 충전이 되며, 지급시기는 2022년 4월 1일부터입니다. 사용 장소는 유흥업소나 사행성, 레저 등의 몇몇 업종을 제외한 전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해야 되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한 번 쯤은 개인적인 여러 이유들 때문에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신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다면 단말기가 정지되어버리는데, 이러한 정지된 단말

      chugchug.tistory.com

       

      4. 임산부 지원금


      임산부 지원금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올해 2022년부터 그 지원금 금액이 대폭 인상하였기에 알려드리려합니다.임산부 지원금 또한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임신 바우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기존에는 단태아 (아이 1명)은 60만원, 다태아 (아이 2명 이상, 쌍둥이)는 100만 원이 지급되었었는데, 올해 2022년부터는 단태아 (아이 1명)은 100만원, 다태아 (아이 2명 이상, 쌍둥이)는 140만 원을 지원해 줍니다. 40만 원이나 인상되었죠. 심지어 다태아의 경우, 분만취약지라면 20만 원까지 더 추가로 지급하게 됩니다.

       

      청년 도약 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이었던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가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많은 혜택이있다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청자가 너무

      chugchug.tistory.com

       

      5. 임산부 지원금 사용처

      사용 장소는 기존에는 임신, 출산 관련 진료비와 처방에 의한 약제, 치료재료만 구입할 수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임신 바우처를 통하여 산부인과나 소아과, 내과 등의 진료나 약제, 치료재료 등 모든 의료비에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임산부 지원금의 사용기간은 기존에는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였지만, 올해부터 출생일로부터 2년 이내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출생일로부터 2년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는 물론이고 상비약 구매 비율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

      chugchug.tistory.com

       

      6. 임산부 지원금 신청방법

      이 임산부 지원금 또한 방문 신청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에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가 발급한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급신청서’를 가지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카드사 또는 은행, 주민센터, 보건소로 방문하시면 되며, 온라인 신청은 산부인과에서 임신·출산 정보를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입력 후 임산부께서 직접 공단,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정부 24 등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링크는 (https://www.nhis.or.kr)이고,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1577-1000이니 혹시라도 모르시겠거나 헷갈리시는 부분이 있다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속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FcITD_wOohw 

       

      같이 보면 좋은 글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받는다 대상 금액 총정리

       

      5인 가구 125만원 재난지원금 지급받는다 대상 금액 총정리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60초 안

      chugchug.tistory.com

      2022년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대상자 (+내용 추가)

       

      2022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대상자 (+내용추가)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소득이 줄어드셨죠?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하셔서 늦지 않게 지급받으세요 지금이 시국에 모든 지원금도 신청하셔서 받아가셔야죠 끝까지 읽어주시면 지원금 받아

      chugchug.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내용 추가)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내용추가)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경기가 많이 힘드실 텐데요 재난지원금 지급받으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른 분들보다 더욱 빠르게 받을 수

      chugchug.tistory.com

       

      결론

       

      오늘은 여기까지 국가에서 임산부들에게 지원해주는 지원금 정책들인 첫 만남 꾸러미와 임산부 지원금에 대하여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올해 2022년부터 이 지원금 정책들 말고도 수많은 정책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이로써 조금이라도 저출산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다른 정책들에 대해서도 포스팅했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만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셔서 감사드립니다. 혹시라도 대충 읽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다시 한번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