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잔액조회 온라인,오프라인 안드로이드,아이폰 총정리 Star Rating

티머니 잔액조회 온라인,오프라인 안드로이드,아이폰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27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다들 출퇴근하실 때, 아니면 어딘가 가실 때에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서 티머니를 많이들 쓰시는 것 같습니다.


    티머니는, 뭔가 사용할 때가 아니면 따로 잔액이 얼마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끔씩 티머니 충전을 안 해놔서 지하철을 놓친다던가 등 안타까운 상황들이 더러 생기는데, 이런 일들을 방지하기 위해 제가 오늘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티머니-잔액조회

    알고 계시면 꼭 종종 도움이 되실만한 내용이고, 크고 작은 불편함을 없애줄 수 있는 정보들이기에 잠시만 시간 내주셔서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래""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티머니 잔액조회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PC (데스크톱), 모바일 (스마트폰), 그리고 오프라인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기 👈

       

      2. PC (데스크탑)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우선 PC로 알아보는 방법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PC를 이용하여 티머니의 잔액을 확인하려면, 우선 티머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티머니 공식 홈페이지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https://pay.tmoney.co.kr/index.dev)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보안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되는데, 걱정하지 마시고 다운로드하여주시면 됩니다. 그 후 회원가입을 하신 뒤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예전에 회원가입을 하여서 이미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바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 후, 현재 보유하고 계신 티머니 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카드 등록' 메뉴를 클릭하신 후 티머니 후면에 적혀있는 카드 번호 16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카드 등록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나의 티머니' -> '내역 조회'를 클릭하시면 사용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년 전 내용까지 조회가 가능하며, 사용 일시나 사용처, 교통수단, 차량번호 등 많은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할 때는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한 번만 해놓으면 그 이후로는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3. 모바일 (스마트폰)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두 번째로는 모바일로 티머니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로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모바일 같은경우, 안드로이드와 IOS가 차이가 있으니 나눠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한 번 쯤은 개인적인 여러 이유들 때문에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신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다면 단말기가 정지되어버리는데, 이러한 정지된 단말

      chugchug.tistory.com

       

      4. 안드로이드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머니 잔액 조회 (NFC)' 어플리케이션을 다운해주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wal.tmoney&hl=ko&gl=US)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다운로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가 끝나셨다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신 후, 핸드폰 상단 메뉴를 내리셔서 NFC 기능을 켜주시길 바랍니다. 이때 NFC 기능이 카드 모드로 되어계시다면 기본 모드로 바꿔주세요.

       

      이후 휴대폰 케이스를 착용하고 계시다면 케이스를 벗겨주신 후, 휴대폰 뒷면에 티머니를 대주시면 잔액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셔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굉장히 빠르게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년 도약 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이었던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가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많은 혜택이있다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청자가 너무

      chugchug.tistory.com

       

      5. 아이폰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아이폰의 경우, NFC 기능이 없기에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앱스토어에서 '티머니 페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https://apps.apple.com/kr/app/%ED%8B%B0%EB%A8%B8%EB%8B%88%ED%8E%98%EC%9D%B4/id1470361790?l=en)

      이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바로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 애플리케이션은 잔액조회뿐만 아니라 바로 충전까지 할 수 있으며, PC처럼 사용 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는 물론이고 상비약 구매 비율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

      chugchug.tistory.com

       

      6. 오프라인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오프라인 같은 경우는 주로 편의점이나 지하철역에서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같은 경우는 들어가셔서 "티머니 잔액 조회해주세요"라고 말씀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시고, 지하철역 같은 경우 다들 아시다시피 충전을 하려 티머니를 인식시키면 바로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오프라인의 경우 직접 어딘가에 들려야 하기에, 급한 상황이라면 사용할 수 없는 방법이기는 하나 정말 간편하기에 종종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속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MskwO8sKxbI 

       

      같이 보면 좋은 글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받는다 대상 금액 총정리

       

      5인 가구 125만원 재난지원금 지급받는다 대상 금액 총정리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60초 안

      chugchug.tistory.com

      2022년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대상자 (+내용 추가)

       

      2022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대상자 (+내용추가)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소득이 줄어드셨죠?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하셔서 늦지 않게 지급받으세요 지금이 시국에 모든 지원금도 신청하셔서 받아가셔야죠 끝까지 읽어주시면 지원금 받아

      chugchug.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내용 추가)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내용추가)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경기가 많이 힘드실 텐데요 재난지원금 지급받으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른 분들보다 더욱 빠르게 받을 수

      chugchug.tistory.com

       

      결론

       

      오늘은 이렇게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가끔 친구들과 어디를 갈 때, 꼭 한 명씩 "아 티머니 충전 안 했다!" 라며 당황해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런 방법들을 친구들에게 알려주니 그런 상황이 사라졌습니다.


      그리 거창한 내용은 아니지만, 알고 계시면 가끔씩 생기는 불편을 없앨 수 있는 정보이기에 어딘가 대충 읽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천천히 다시 한번 정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