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Star Rating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2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이었던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가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많은 혜택이있다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청자가 너무 많다고 해서 서버가 다운되기까지 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공유해보겠습니다. 1분의 소중한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청년도약계좌

       

      10년 만기시 1억의 목돈마련 가능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등장한 청년도약계봐는 쉽게 말하여 청년희망적금의 확대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윤석열 당선자의 청년지원 금융정책으로 월 70만원씩 10년간 모을 시 연 3.5%의 금리로 약 1억원을모을 수 있는 적금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의 경우 만기기한이 2년에 최대한도가 50만원이었으나 청년도약계좌는 이보다만기 기한이 늘어나고 최대납입한도 또한 증가합니다.

       

      청년 도약계좌 신청하기 👈

       

      2. 청년도약계좌와 청년희망적금

      먼저 청년도약계좌는 10년 만기이며 역대 정부지원정책 중 최고의 혜택입니다. 단점은 정권이 바뀌게 되면 보장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은 금리가 더 높습니다. 최고 연 10% 상당의 금리를 제공하고 2년만기 상품이라 기간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입니다. 

       

      단점은 정부에서 받는 혜택이 청년도약계좌보다 낮습니다. 청년희망적금과 같은경우 2년간 최대 45만 6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청년도약계좌는 10년간 5754만원이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는 물론이고 상비약 구매 비율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

      chugchug.tistory.com

       

      3.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만19~34세 청년입니다. 청년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청년희망적금 가입자는 중복가입이 불가합니다. 

       

      4. 청년도약계좌 지원금액

       

      연소득 2400만원이하는 매달 40만원 2400~3600만원이하는 매달 20만원 3600~4800만원은 매달 10만원 4800만원 이상은 비과세 혜택이 있습니다. 연소득 4,8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저축장려금이 없으므로 이때에는 비과세를 적용된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

      chugchug.tistory.com

       

      5. 실질이자율 계산

       

      청년희망적금의 실질 이자율을 계산 하면 납입총액 1,200만원에 연 5%를 단리적용하여 이자금액이 625,000원이 나왔고 여기에 저축장려금 36만원을 더하여 만기수령애글 계산한 정부예시가 있었고 청년도약계좌는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없습니다.

       

      월 납입금액 70만원에 연 3.5%, 10년 납입으로 계산하면 단리 비과세 이자는 14,822,500원, 연복리 비과세이자는 13,403,358원, 월복리 비과세 이자는 16,695,599원이 됩니다. 다만 연복리 비과세를 이용하면 만기수령액이약 9,740만원이고 월복리 비과세로 계산해야 약 1억 70만원이 되므로 월복리 비과세 방식을 활용해야 공약대로 1억원을 마련할 수 있는 제도가 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및 소상공인 지원금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및 소상공인 지원금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서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어떤점이 바뀌었는지 알수있으실겁니다. 요점만 간추려 60초안에 보실수있도록 간단정리

      chugchug.tistory.com

       

      6. 청년도약계좌 차별점

       

      청년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과는 다르게 적금이 아닌 계좌 입니다. 따라서 적금이라는 한정적인 것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적금방식으로도 진행이 가능하지만 투자성향에 따라 주식형, 채권형 등 다른 선택지도 존재합니다. 어떻게 보면 높은 금리, 비과세보다 더 파격적인 혜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예금형이 아닌 다른 선택지를 골랐을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는 개인의 판단과 책임이 따릅니다.

       

      백신 부스터샷 예약방법 A~Z까지 총정리 안보면 본인손해

       

      백신 부스터샷 예약방법 A~Z까지 총정리 안보면 본인손해

      부스터샷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어떻게 예약을 하는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요점만 간추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chugchug.tistory.com

       

      7. 청년도약계좌 문제점

       

      부담되지 않는 10년 적금으로 1억원이라는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강력한 혜택을 지닌 청년도약계좌에는 해결해야할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예산 문제입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자수는 무려 290만명에 달한다고 하였을 때 이는 연소득3600만원 이하인 청년들에게만 해당이 되며 도한 청년지원정책 소식을 아직 접하지 않은 청년들은 제외된 수치입니다.

       

      청년도약계좌의 상세조건은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연소득 4800만원을 넘는 청년 또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19~34세에 해당하는 청년들은 대부분 가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와 은행이 부담해야하는 이자규모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많은 청년들에게 지원할 예산 이 충분한지가 의문이 되는 것입니다.

       

      문제점은 이뿐만아니라 연소득별 차등지원은 추후 연봉인상에 따라서 재조정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연봉 2400만원인청년이 가입을 하더라도 최대 정부 지원금인 4800만원까지 받기는 힘들다는것입니다. 최저임금은 매년 인상되며, 연봉또한 같이 인상됩니다. 그래서 가입기준 연소득이 아닌 매년 갱신되는 연소득 기준으로 최대 정부 지원금을 받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속보] 꼭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D_v8qzqWPT0 

       

       

      같이보면 좋은글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꽃다운 나이에 가족의 안전과 국가를 위해 군복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적금이 있습니다. 바로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전역할때 1천만원 정도의 목돈을 마련해서 나올 수 

      chugchug.tistory.com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한 번 쯤은 개인적인 여러 이유들 때문에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신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다면 단말기가 정지되어버리는데, 이러한 정지된 단말

      chugchug.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발급받는 법 총정리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발급받는 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합니다.임산부나 저소득층 등 다양한 분들께서 많은 혜택을 얻으실 수 있는 카드로,언젠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하여 글을

      chugchug.tistory.com

       

      결론

       

      청년도약계좌는 아직 신청이 시작되지 않았고 6월초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입조건이 까다롭지않기 때문에 따로 준비할 서류는 그다지 많지 않겠지만 우선 꼭 알고 계셨다가 본인의 소득위치를 정확히 알고 얼마의 혜택을 볼 수 있는지 꼭정리해두시길 바랍니다. 정말 복리로 10년짜리 상품은 이번기회말고는 힘들것으로 봅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