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신청,대상,사용처 총정리 Star Rating

문화누리카드 신청,대상,사용처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27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화누리카드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특히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분들은 이번 사태가 더욱 심각하게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문화누리카드-신청

    그런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제가 정말 좋은 정보를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중요하고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니, 잠시만 시간을 내주셔서 곡 끝까지 하나하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 카드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이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입니다.

      누리카드 신청하기 👈

       

      2.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

      이 문화누리카드를 신청하실 수 있는 지원대상자로는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인데, 여기서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자는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가 대상입니다.

       

      차상위계층 대상자는 차상위 자활근로자, 장애수당 수급자, 장애 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 (차상위 초과자는 제외), 본인 부담 경감대상자, 저소득 한 부모 가족,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자(구 우선 돌봄 차상위), 교육급여 수급자(학생) 외 나머지 가구원입니다.


      이 대상자 목록에 해당이 되더라도 나이가 6세 미만 (2016.12.31 이후 출생자)이라면 대상자에서 제외되니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3. 문화누리카드 지원 금액과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1인당 연간 10만원씩을 지원해주며, 공연 · 영화 · 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4대 프로스포츠 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문화예술 · 여행 · 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문화누리카드 사업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이 가맹점들을 검색하실 수 있는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드릴 테니 필요하시다면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링크 - (https://www.mnuri.kr/useOfCard/offlineMerchants.do)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한 번 쯤은 개인적인 여러 이유들 때문에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신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다면 단말기가 정지되어버리는데, 이러한 정지된 단말

      chugchug.tistory.com

       

      4.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를 신청하시는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집니다.온라인같은 경우에는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카드 발급/잔액 확인에서 발급 절차 흐름도를 클릭하신 뒤 문화누리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https://www.mnuri.kr/main/main.do)
      오프라인같은 경우는 해당 거주지의 행동복지센터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도약 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이었던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가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많은 혜택이있다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청자가 너무

      chugchug.tistory.com

       

      5.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마지막으로 이 문화누리카드의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의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문자 수신, PC&모바일, 유선 확인 이렇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방법들을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문자 수신 -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신청할 때, 문화서비스 수신 동의에 체크하면 사용내역 및 잔액 문자를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딱히 추가적으로 무언가를 해야하지않아서, 제일 간편하기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2. PC, 모바일 - 문화누리 홈페이지 (https://www.mnuri.kr/main/main.do) 에 들어가신 후, 카드 발급/잔액 확인으로 들어가신 뒤 카드 사용 및 잔액 확인을 누르시면 아주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유선 확인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 또는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 (1644-4000) 에 전화를 걸어 문의하시면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속보] 꼭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vyeTQrE1h2Q 

       

      같이보면 좋은 글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받는다 대상 금액 총정리

       

      5인 가구 125만원 재난지원금 지급받는다 대상 금액 총정리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5인 가구 125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60초 안

      chugchug.tistory.com

      2022년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대상자 (+내용 추가)

       

      2022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대상자 (+내용추가)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소득이 줄어드셨죠?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하셔서 늦지 않게 지급받으세요 지금이 시국에 모든 지원금도 신청하셔서 받아가셔야죠 끝까지 읽어주시면 지원금 받아

      chugchug.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내용 추가)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내용추가)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경기가 많이 힘드실 텐데요 재난지원금 지급받으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른 분들보다 더욱 빠르게 받을 수

      chugchug.tistory.com

       

      결론

       

      오늘은 이렇게 문화누리카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다들 힘들지만, 그중에서 특히나 더 힘드실만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분들에게 있어서는 정말 좋은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들이니 혹시나 대충 읽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다시 한번 꼼꼼하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