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트 범퍼 수리했어요 안보면손해 (+2021년 내용추가)

2020년 07월 2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팰리세이트 범퍼 수리한 후기에와 범퍼 탈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범퍼 분해조립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중고 범퍼 가격도 알려드릴 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 아직 펠리세이트 범퍼 가격을 찾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팰리세이트

      상식적으로 평균 가격이 4천만 원이 넘는 차가 이렇게 꾸준히 많이 팔린다는 건 상품성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소비자들이 바보가 아닌이상 4천만원이 넘는 상품을 구매할 때에는 차 잘 알이 든 차알못이든 다방면으로 비교를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며 만족 포인트로는 1. 3.8가 솔린 N/A특유의 부드러움과 정숙함 2. 2열 독립 시트의 편안함+편의성 (국내 SUV 중 최고의 2 열시트라 생각합니다.) 3. 공간 활용 (광활한 트렁크 or 3열) 4. 빠진 것이 없는 옵션 (실제 풀 옵션 넣어보면 '미쳤다'는 소리 나옴)

       

      1. 팰리세이드 범퍼 교체비용

      팰리세이드 범퍼 교체비용은 앞 범퍼 뒤 범퍼가 다르고 부품값도 새롭게 들어갑니다. 탈거해서 기존 것을 수리해서 작업할 시 20만 원  중고 범퍼로 교환해서 도색까지 30만 원입니다. 새것으로 교환 시 40만 원 부품값은 따로입니다. 

      새범 퍼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중고부품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중고부품 범퍼 알아보기

       

      2. 팰리세이드 범퍼 가격

      탈거해서 기존 것을 수리해서 작업할 시 20만 원  중고 범퍼로 교환해서 도색까지 30만 원입니다. 새것으로 교환 시 40만 원 부품값은 따로입니다. 국산이라서 부품값은 저렴합니다.

      잔여백신 신청 하는 3가지방법

       

      잔여백신 신청 하는 3가지방법

      잔여백신 신청하는방법 잔여백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포스트를 읽으시면 잔여백신 예약 하는 3가지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잔여백신 예약 하는 3가지방법이 궁금하다면 반드

      chugchug.tistory.com

      3. 팰리세이드 뒤 범퍼 가격

      뒤 범퍼 중고는 10만 원 새 거는 20만 원입니다. 도색비용은 따로입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특약 총정리 (+내용추가)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특약 총정리 (+내용추가)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에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보험 후기와 특약 어떤 점이 다른 보험보다 메리트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수적인 모든 것을 이해하실

      chugchug.tistory.com

      4. 팰리 세이드 앞 범퍼 가격

      기존 것을 수리해서 작업할 시 20만 원  중고 범퍼로 교환해서 도색까지 30만 원입니다. 새것으로 교환 시 40만 원 부품값은 따로입니다. 국산이라서 저렴합니다.

      새범 퍼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중고부품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중고부품 범퍼 알아보기

      팰리 세이드 범퍼 탈거

       

      앞 범퍼 탈거해보겠습니다 플러스 복스 알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나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철물점 가셔서 5천 원 정도 합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억자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 하기 위해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기억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앞 범퍼를 탈거하러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될까요? 우선 운전석으로 가서 왼쪽 발 즈음에 검은색으로 길쭉하게 생긴 레바가 있습니다. 대부분 차량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바를 당기면 퉁하는소리와 함께 보닛이 열립니다 보닛(후드)라고도 한답니다. 레바를 당겼다고 해서 열리는 게 아닌데요 보닛을 살짝 드신 후 범퍼 가운데 쪽에 손을 넣으시고 검은색 걸이를 왠 쪽으로 살며시 밀어줍니다.

       

       

      자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자동차 앞 범퍼 교체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보닛을 여시면 플라스틱 삔 6개가 보일 겁니다 오리발로 6개 전부다 제거해주시고 상단 카바를 제거합니다. 운전석 범퍼 날 게에 있는 십자 볼트를 제거할 건데요 시동을 걸어서 핸들을 최대 한 왼쪽으로 돌리세요 그러면 작업하기 편합니다. 앞바퀴 밑에 박스를 깝니다 그 후에 플러스 전동드릴로 십자 볼트를 제거합니다

       

      십자로 해도 되고 8MM 복스 알 꼽아서 하면 더욱 쉽게 풀 수가 있답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박스를 깐 후 볼트를 풉니다. 다음 박스를 깔고 범퍼 밑부분 플라스틱 볼트 6개를 제거해줄 건데요. 큰 박스 마트 가면 포장할 때 있는 두꺼운 박스나 돗자리가 있다면 좋을 겁니다. 오리발로 6개 플라스틱 볼트를 제거합니다.

       

      볼트는 전부 풀었고 이제 범퍼 좌측에 날개를 살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떼어냅니다. 너무 힘을 주게 되면 범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약 30 뉴턴의 힘으로 지긋이 당깁니다. 양쪽 안개등 전구에 연결된 안개등 전선 2개를 뺍니다 이것도 힘으로 빼면 부러질 수 있으니 양쪽 안개등 전선 검지와 엄지로 힘을 주어 간단히 탈거하고 운전석 방향에 센서 배선이 있습니다.

       

      가운데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서 재껴줍니다 그러면 쉽게 빠집니다. 그 후에 범퍼가 흠집이 나지 않게 종이박스 위에 올린 후 그릴과 몰딩 탈거 후 도장부로 넘깁니다. 도색 후 열처리가 끝난 범퍼는 그늘에서 건조 후 부품들을 다시 조립합니다.

       

      수리, 판금, 재도색의 경우 범퍼를 차체에서 완전히 탈거하여 범퍼에 붙어있는 부품을 모두 분리한 후 범퍼만 도색, 열처리하여 부품 조립 후 차량에 장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아무 리잘 마스킹을 한다고 해도 안개등 커버 그릴에 페인트가 그대로 남습니다.


      이럴 경우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더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수리, 판금도색, 재도색의 경우 퍼티를 많이 바를 경우 나중에 갈라짐, 깨짐, 변색 표면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반면 순정 신품 범퍼에 처녀 도색한 범퍼로 교체 시 수리, 판금, 재도색으로 인한 문제점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희 같은 도색, 도장 전문업체는 한 차원 높은 열처리 시스템 운영으로 도장면의 경도가 일반 공업사 대비 높아 스톤칩에도 강합니다. 비용도 수리, 판금, 재도색 비용과 비교 시 비슷한 수준이라 전문으로 설비를 갖춘 업체 맡기는 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팰리세이드 후기

      현대차가 준대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팰리세이드에 내달 연식변경을 단행한다. 2018년 12월 출시 후 1년 5개월 만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일부 사양을 기본 탑재로 변경해 상품성을 높인 2020년형 팰리세이드를 내달 출시할 예정이다.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와 커스터마이징 모델도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팰리세이드는 지난해 최장 11개월을 대기해야 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차량이다. 현재도 계약 후 5개월가량 기다려야 차를 받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현대차는 대기수요 해소를 위해 연식변경 모델의 변경 범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일부 영업점엔 기존 팰리세이드 출고 대기 고객에게 연식변경 모델 교체를 안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 200만 원의 추가금만 지불하면 기존 순번을 유지하면서 2020년형을 구입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상당수 대기 고객들은 기존 계약을 고수하더라도 2020년형이 출시된 이후에나 2019년형 팰리세이드를 받아볼 수 있다. 때문에 2020년형 계약으로 갱신하기 위한 문의가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는 그릴 패턴과 범퍼 등이 외관이 일부 변경된다.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도 실버 색상에서 크롬 도금으로 바뀐다. 북미형에만 적용되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장착되고 실내 마감에 가죽 소재가 대폭 적용된다. 블루링크 내비게이션 등 고객 선호 사양도 기본화된다.

      현대차는 캘리그래피 트림과 함께 고객들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커스터마이징 모델은 고객이 원하는 고급 옵션을 패키지로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2열 탑승자를 배려하는 기능으로 구성된 패키지 등이 마련될 전망이다.

       

       

      2020/08/26 - [자동차 FUNNY 정보] - BMW X 시리즈

       

      BMW X 시리즈

      BMW X 시리즈 BMW X5는 독일의 고급 자동차 회사인 BMW의 준대형 SUV이다. 1세대(E53) 1990년대에 세계적으로 SUV 붐이 일자 BMW도 첫번째 SUV를 만들어보기로 하고, 그리하여 1999년에 출..

      chugchug.tistory.com

      2020/08/09 - [자동차 FUNNY 정보] - 겨울철 자동차 관리의 모든 것

       

      겨울철 자동차 관리의 모든것

      겨울철 자동차 관리의 모든것 아무리 기어를 중립 상태에 넣었다고 하더라도 클러치를 밟고 시등을 걸면 더 쉽다. 시 통키를 짧게 여러 번 돌리지 말고, 한번 시동키를 돌린 후에는 15초쯤 기다

      chugchug.tistory.com

      2020/07/29 - [자동차 FRONT 정보] - 제네시스 앞 범퍼 보험 수리

       

      제네시스 앞범퍼 보험수리

      제네시스 앞범퍼 보험수리 제네시스 앞범퍼 운전석 방향 사고가 있었습니다. 헤드라이트 교체 건과 범퍼 수리를 위해 범퍼를 탈거해보겠습니다 플러스 복스 알 10MM 복스 알 전동드릴과 오리

      chugchug.tistory.com

      2020/07/22 - [자동차 FRONT 정보] - k5 앞 범퍼 안개등 교체

       

      k5 앞범버 안개등교체

      k5 앞범버 안개등교체 매력적인 디자인이란 오랜 시간이 흘러도 퇴색하지 않는 불변의 아름다움을 말합니다. 한 단계 진화한 기아자동차 K5의 매력입니다. 부주의로인한 안개등파손 교

      chugchug.tistory.com

      2020/07/07 - [자동차 REAR 정보] - 싼타페 뒷 범퍼 수리 후기

       

      싼타페 뒷범버 수리 후기

      싼타페 디엠 3년 동안 차를 타보고 냉정하게 평가하면 주행성능은 최고, 고속 안전성 190킬로 달려도 승용차 150 정도 느낌, 순간 가속력은 부족함이 없음, 하체 적당히 단단함, 옵션 없는 게 없음

      chugchug.tistory.com

       

       

      팰리세이트 범퍼 수리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