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좋지 않을때 이증상이 나타나면 간암 초기 증상 의심해봐야 Star Rating

간이 좋지 않을때 이증상이 나타나면 간암 초기 증상 의심해봐야

   
     4.2/5 (2066 Reviews)
2020년 09월 18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간이 좋지 않을 때 이 증상이 나타나면 간암 초기 증상 의심해봐야>

     

    우리 몸의 모든 장기에는 암(악성 종양)이 생길 수 있으며, 그것이 간에 생기면 간암이라고 합니다. 간은 장으로부터 혈류가 모이는 부위이므로 위와 장 등 다른 기관에서 생긴 암들이 간으로 전이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는 엄밀한 의미의 간암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간암이라고 하면 성인의 원발성(原發性) 간암(간 자체에 기원을 둔 암) 중 발생 빈도가 가장 높은 간세포암종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덧붙이면, ‘종양(tumor)’이란 신체 세포가 스스로의 분열과 성장 · 사멸을 조절하는 기능에 어떤 이유로든 고장이 생겨서 과다하게 증식한 덩어리를 말합니다. 종양은 양성 종양(benign tumor)과 악성 종양(malignant tumor, 암)으로 나뉘는데, 양성은 상대적으로 성장 속도가 느리고 전이(종양 세포가 다른 부위로 옮겨 가는 것)를 하지 않는 데 비해 악성은 성장이 빠르고 주위 조직과 다른 신체 부위로 퍼져 나가 생명까지 위협하는 수가 많습니다.

     

     

    1. 뱃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되며, 음식을 먹지 않아도 비정상적으로 복부가 팽창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2. 특별한 이유없이 만성피로가 지속될 때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평소와 비슷하게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데 비정상적으로 체중이 감소합니다.
    4. 간이 안좋을때 증상 중 대표적인 피부나 눈 흰자가 노랗게 바뀌는 황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5. 피부가 갑자기 검게 변하거나 피부 트러블이 갑자기 생기는 것도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럼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토마토
    토마토는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A, B,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2.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A, B1, B2, C, 칼슘,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순환 개선과 간 기능 강화에 도움되는 해독작용 효능이 있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3. 복숭아
    복숭아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간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과일입니다.  
     
    4. 바지락, 다슬기, 재첩
    동의보감에 따르면 재첩은 간기능 회복과 황달, 위장을 맑게 한다는 기록이 있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5. 양배추
    양배추는 기름진 음식이나 숙취로 인해 뱃속이 더부룩할 때 속을 진정시켜 주고, 해독작용이 있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6. 버섯
    모든 종류의 버섯에는 베타 글루칸인 다당류가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 예방 및 간의 독성을 완화시키고, 알코올 대사를 돕는 비타민B2,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7.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고, 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8. 율무
    율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간기능 회복과 피로 해소, 성인병 예방 및 완화에 효과가 있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9. 우엉
    위장장애가 있을때 간의 해독작용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우엉은 박테리아 독소를 제거하고, 위와 간의 해독을 도와주어 피를 맑게 해 주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10. 결명자
    결명자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조절 효과와 간의 기운을 북돋아 주고, 간의 열을 다스리고, 간에 쌓여있는 열을 내려주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결명자차를 끓여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11. 닭고기
    닭고기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지방이 적어 소화흡수가 빠른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13. 추어탕
    추어탕에는 비타민, 칼슘,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기능 향상 효과가 있고, 만성간염 치료에도 효과적인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14. 흰민들레
    민들레는 동의보감에도 기록될 만큼 간질환, 위염, 장염에 특효가 있다고 기록되어있고, 간세포를 재생시키는데 꼭 필요한 비타민B1 3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암, 간염 등의 간질환에 좋은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15. 헛개나무 열매
    헛개나무 열매는 간기능 향상, 피로 해소, 숙취해소, 이뇨작용, 지방간과 황달에 도움이 되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코올 해독효과도 뛰어납니다. 
     
    16. 두부
    두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레시틴은 지방간에 쌓여있는 간독성을 없애주고,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17. 청국장
    청국장에는 비타민B2, K, 레시틴, 제니스테인, 천연 인슐린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제니스테인 성분은 암 예방 및 암 수술 후 회복 식품으로도 효과가 좋고, 간세포 재생에도 도움이 되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18. 칡
    칡은 숙취해소 및 해독작용, 간기능 향상, 갈증 해소 효과가 있는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밖에 간에 않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술, 유제품, 과자류, 튀긴 음식, 인스턴트 음식, 백색 식품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괜찮지만 예방 차원에서 보신 분들은 간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간에 나쁜 음식을 되도록 먹지 않는 식이요법과 운동, 금주로 간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2020/09/14 - [ 자동차 DIY] - 2차 긴급 재난 지원금 선별적 으로 지급

    2020/09/18 - [쏠쏠한꿀정보] - 간기능 회복에 좋은 약초 6가지

    2020/09/18 - [쏠쏠한꿀정보] - 간이 안좋을때 증상 10가지

    2020/09/18 - [쏠쏠한꿀정보] - 당뇨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

    2020/09/18 - [쏠쏠한꿀정보] - 치매 종류별 초기 증상 8가지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