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연말정산 개편 내용 10가지 정리(2023년귀속 연말정산) Star Rating

2024년 연말정산 개편 내용 10가지 정리(2023년귀속 연말정산)

   
     4.2/5 (2066 Reviews)
2023년 07월 2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2024년 연말정산 개편 내용 10가지 정리(2023년귀속 연말정산)

    연말정산 전세자금대출 소득공제 원리금 상환액 공제 연말정산중 주택임차 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제를 받기 위해 필요한 조건은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신청을 할때는 거짓으로 신청하거나 실수로 신청해도 잘못 하면 추징당하고 가산세 물어야 할 수도 있다고 해서 주의 깊게 신청을 해야 합니다. 조건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우선 무주택자여야 하고, 일정 규모 이하의 집을 전세로 빌렸어야 합니다. 또한 금융기관을 통하여 전 세대출을 받아야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가 무엇인지 조건은 무엇인지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동일하게 쓰이는 용어인 전세 대출 소득공제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연말정산 개편 내용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

    자 위의 글을 보고 오셨다면 연말정산에 대한 아이디어가 잡히셨을 테고, 결국 연말정산을 잘 받기 위해서는 소득공제, 세액공제 내용을 크게 제작해서 결정세액 본인이 내야하는 최종 세금을 작게 만들어야 합니다. 라는 점을 이해하셨을테구요.

    다소 소득공제에서 신용카드사용액, 체크카드사용액을 몇 대 몇 비율로 사용하면 공제를 더 잘 받을 수 있네 없네를 말하지만 사실상 이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카드 공제액자체가 적기 때문. 오히려 나라에서는 주택담보대출로 내는 이자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공제의 2배에 해당하는 공제액을 설정해 놓았는데, 많은 분들이 이것을 놓치시더라고요. 안타까움. 그래서 첫번째 LTV에 맞는 대출 이자 내는 분들 중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은 눈을 크게 뜨셔야 합니다.

    신용카드등 사용금액 공제한도 통합단순화

    1. 개정내용 2. 적용시기 2023년 월 1일 이후 생겨나는 소득분부터 3. 적용기한 2025년 12월 31일까지 3. 관련법령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의2 종전에는 총급여에 따른 공제한도 계산 방법이 다소 복잡하였으나 2023년 귀속 연말정산 분부터는 총 급여 7천만원 이하의 경우 공제한도 300만원, 초과자의 경우 250만원으로 공제한도가 통합, 단순화되며 추가 공제 한도도 7천만원 이하 300만원, 초과자 200만원으로 통합됩니다.

     



    세금 관련 용어 알아보기

    소득액이 있으면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게 되는데 하지만 이를 소득세라고 합니다. 소득세를 개인이 신고해서 납부하게 되어 있어, 개인사업자는 그 전 해에 스스로가 번 소득에 관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월급을 받는 근로자직장인의 경우 근로소득을 따로 신고하지 않습니다. 소속된 회사에서 원천징수를 하기 때문에, 연말에 정산을 해서 기존에 낸 소득세와 본인이 내야 할 총세금을 비교해 환급을 받거나 추가징수를 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매달 월급을 받을 때 소득세를 떼고 받습니다. 이럴경우 소득세는 마음대로 떼는 것이기 때문에 연말에 정산을 해서 본인이 낸 돈이 더 많으면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 계산 방식 과세표준 x 세율 세액세금 과세표준 세금을 부과하는 기준 이때, 소득세는 누진세율을 적용합니다.

    교육비 세액공제 대상 확대

    1. 개정내용 2. 적용시기 2023년 1월 1일 이후 지출하는 분부터 적용 3. 법규 소득세법 제59조의4 제3항 및 시행령 제118조의6 제1항 제7호 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한 교육비 세액공제 대상이 확대됩니다. 종전에는 세액공제 대상 범위에 없었던 대학입학전형료와 수능응시료 지출액이 2023년 귀속 연말정산부터는 교육비 지출액으로 세액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주담대 서류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 1800만원 받으러 가야죠. 주담대서류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1. 장기주택저당차입금이자상환증명서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에서 조회 제출 아니면 은행에서 발급가능2. 공시지가가격 민원 24 위에 링크를 걸어드렸죠? 3. 건물등기부등본 아니면 분양계약서 4. 주민등록등본 위 서류만 있으면 연말정산에서 LTV에 맞는 대출 이자로 환급받기 끗입니다.

    아, 그럼 전세대출이나 청약저축은 연말정산 환급을 받지 못하는가? 궁금할 수도 있는데요.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전세대출 원리금상환액 x 40 최대 300만 원까지, 청약예금 납입액 x 40 최대 96만 원으로 연말정산 환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자 위의 글을 보고 오셨다면 연말정산에 대한 아이디어가 잡히셨을 테고, 결국 연말정산을 잘 받기 위해서는 소득공제, 세액공제 내용을 크게 제작해서 결정세액 본인이 내야하는 최종 세금을 작게 만들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등 사용금액 공제한도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등 사용금액

    소득액이 있으면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게 되는데 하지만 이를 소득세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