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그랜드 체로키 두번째이야기 Star Rating

지프 그랜드 체로키 두번째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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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8월 28일 by 클릭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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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프 그랜드 체로키 두번째이야기

     

     

    3세대(WK)지프 그랜드 체로키

     

    2005년에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출시되었다. 콰드라 드라이브 시스템 기반의 4륜구동을 적용하였으며,  처음으로 뒷좌석용 DVD 플레이어도 적용되었다. 성능이 향상되어 온로드에 초점을 맞추어져 온로드에서도 오프로드 못지 않은 성능을 자랑하였다. 이때부터 프레임 바디에서 모노코크 바디로 바꿨다. 엔진은 V6 3.7ℓ 파워텍 가솔린 엔진(210마력)과 V8 4.7파워텍 가솔린 엔진(235마력), V8 5.7헤미 가솔린 엔진(330마력) 등 3가지 엔진을 사용하고, 여기에 5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렸다.유럽, 남아메리카, 호주, 대한민국에서는 2007년에 V6 3.0 OM642 디젤 엔진이 탑재되었다.  2006년에는 고성능 트림인 SRT-8을 내놓았는데, V8 6.1 헤미 가솔린 엔진(420마력)이 장착되어 제로백(0→100km/h)은 5.2초를 자랑한다.
    2008년에는 부분 변경을 거쳐 헤드 램프가 원형으로 바뀌었으며, V8 4.7ℓ 파워텍 가솔린 엔진은 235마력에서 305마력으로 출력이 대폭 상승하였다.  2009년에는 V8 5.7ℓ 헤미 가솔린 엔진을 개량하여 출력이 330마력에서 357마력으로 향상되었다. 대한민국에는 2005년에 정식 수입되었으며,V6 3.0ℓ OM642 디젤 엔진과 V8 4.7ℓ 파워텍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2010년까지 판매되었다.

    4세대(WK)지프 그랜드 체로키

    2009년에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다음 해인 2010년에 출시되었다. 벤츠 M 클래스와 같은 플랫폼 및 30% 가량의 하드웨어를 공용함과 동시에 다임러에서 개발에 관여한 마지막 세대이다. 새로운 4륜구동 시스템인 콰드라 트랙 2와 셀렉트 체인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에어 서스펜션과 리어 멀티 링크를 포함한 4륜 독립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온로드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다. 엔진은 펜타스타 V6 3.6ℓ 가솔린 엔진(290마력), V8 5.7헤미 가솔린 엔진(360마력), V6 3.0 CRD 디젤 엔진(190마력) 등 3가지가 적용되었고, 여기에 5단 5G-TRONIC 자동변속기 또는 6단 RFE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였다. 인테리어는 카고 룸과 프론트 도어 및 리어 도어의 개방각을 확대하여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2011년 7월에는 V8 6.4ℓ 헤미 가솔린 엔진(470마력)을 장착한 고성능 트림인 SRT-8이 출시되었다. 2013년에는 부분 변경을 통해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가 바뀌었고, VM 모토리에서 새로 공급받는 V6 3.0ℓ CRD 디젤 엔진은 241마력으로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으며, 자동변속기는 8단으로 교체됐다. 서미트 트림과 SRT-8 트림에는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풍부한 음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대한민국에는 2010년 10월 12일에 공식 수입되었으며, 초기에는 V6 3.6 펜타스타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였으나, 부분 변경 차종이 들어온 2011년 8월 4일부터 V6 3.0 CRD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더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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