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내일배움 카드로 배울수있는것 | 신청 | 자격 | 지원내용 | 총정리 (2023) Star Rating

국민 내일배움 카드로 배울수있는것 | 신청 | 자격 | 지원내용 | 총정리 (2023)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2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렵게 취업을 하고 나서도 우리에게 주어지는 업무를 처리하기엔 좀 교육과 훈련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활용하시면 좋은 제도가 바로 국민내일 배움카드입니다. 알고 계시면 업무 능력 향상에 훨씬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이번 글을 통해 꼭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직업능력개발법 제 12조, 제17조, 제 18조를 근거규정하여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 개발 향상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 할수 있도록 훈련비 등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누구나 대상이라고 하지만 기존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부터 가능했었는데 이제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라면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라도 카드발급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인당 지원액은 300만원을 기본으로 하고 최대 500만원까지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계좌 한도 추가 대상의 경우 100만원은 기간제, 파견, 단시간 근로자, 우선 지원대상기업 재직자, 고용위기 지역 및 특별 고용 지원업종 종사자, 당해 연도기준 중위소득 50~60% 이하인 자가 가능합니다. 200만원 추가 지원은 당해 연도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자입니다.

     

    국민내일배울카드 자격 제외 대상자

    현직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및 만 75세 이상은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넘었다면이 조건 또한 불가능합니다. 연매출 1억 5천만원 이상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월 임금300만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의 대규모 기업 종사자고 제외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발급신청으로 이동이가능하며 두번째는 나의 서비스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중요하게 알아야할 것은 홈페이지를통해서만 가능한 업무처리이며 구비서류 등도 모두 스캔 또는 사진으로 찍어서 첨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이 되어 카드발급이 되었다고 해도 범위 내 훈련비의 45~85%가 국비 지원이며 최소한의 자부담을 지불해야합니다. 

     

    만약 300만원의 계좌를 모두 소진했다면 아까 말씀드렸던 일부 대상에게는 최대200만원까지 추가지원이 가능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지급

    훈련단위 기간 출석률 80% 이상을 했고 몇개의 요건 중 1개 이상 만족하는 경우 월 최대 11만 6천원의 훈련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출석률 80% 이상인 교육은 집체교육에 한해서이며 온라인 교육 출석률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 수강하는 수급자, 주 15시간 미만 근로하는 피보험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자영업자인 피보험자 중 하나만 해당되고 집체교육  80% 이상 출석했다면 월 최대 11만 6천원을 추가로 받을 수있습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월 최대 36만원까지 지원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지원한도는 1인당 300~500만원까지, 훈련비의 45~85%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및 2유형 저소득층 참여자는훈련비의 100% 또는 80%를 국민취업지원제도 2 유형 중 청-중장년 참여자는 50~ 85%를 근로장려금 수급자, 과정평가형 자격취득형 참여자는 72.5~92.5 지원등 140시간 이상 과정 수강 시 훈련장려금 월 최대 116천원, 단위기간별출석률이 80%이상인 경우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및 일반고 특화 과정에 참여하는 고 3학생 등 특별훈련수당제외합니다.

     

     

    결론

     

    이상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것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누구나 업무능력이 출중하여 모든것을 일사천리로완벽하게 처리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이러한 교육적 제도를 활용하여 부담없이 나를 위한 시간과 재원을 투자하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천천히 살펴보시고 현명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