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대출 한도 | 햇살론 조건 | 정부지원 서민대출 |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 주의사항 총정리 Star Rating

저신용자 대출 한도 | 햇살론 조건 | 정부지원 서민대출 |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 주의사항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19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저신용자 대출에 관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출을 알아보고 있고 상담을 받으면서 저신용 대출상품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이번 글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신용자-대출-한도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저신용자 대출 어려운 이유

      직업과 소득 때문입니다. 은행들은 상환 가능성 위주의 평가를 하기에 어려운 것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핵심은 바로 약속의 이행 유무인데 각종 법률이 제정되어 국민의 삶을 규율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가 큽니다. 

       

      법이 없어도 약속을 지키는 관계는 가능하지만, 강제력을 갖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근대 국가 이후에 현대까지 신뢰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무래도 저신용자에게 대출을 빌려주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게 되는 겁니다.

       

      저신용자 대출 , 근로자 햇살론의 조건 및 장점

      생활비나 병원비가 급하게 필요한데, 개인신용평점이 낮아 대부업의 고금리 대출이나 불법사금융까지 알아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대출이자 연 10.5% 이내인 근로자 햇살론을 이용해 보시 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1개월 이상 재직 중이면서 최근 1년간 합산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한도 또한 2022년 2월 중 한시적으로 500만 원이 늘어나 최대 2,000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 대출 햇살론 뱅크

      햇살론 뱅크는 연 2.9%~6%으로 저신용자 분들이 은행권 안에 안차갈 수 있게 도와주는 징검다리 성격의 상품입니다. 올해 2월 중 지원대상 기준이 완화되어 햇살론, 새희망홀씨 등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정상 이용했거나 최근 3년 이내 정상 완제하신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뱅크 한도

      대출한도도 한시적으로 500만 원이 늘어나 최대 2,5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근로자 정부지원 햇살론과 햇살론 뱅크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은 취급기관과 해당 은행에 문의하시면 많은 도움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1 금융권과 비교하자면 적은 이자율이 아니지만 20%가 넘는 고금리 상품과 비교해보면 조금이라도 연 이자율에 대한 부담감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은 금리 인상으로 대출에 대한 부담감이 커질 수밖에 없는데 돈을 빌려 쓸 때는 큰돈이든 작은 돈이든 신중한 선택을 하셔서 더 힘들어지는 일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의 선택이 좋은 기회로 찾아올 수 있고 한번의 선택이 가정의 생계에 더 큰 부담으로 찾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지원 상품이 저신용 대출에 최적한 이유?

      보증기관이 다른 상품 상호 간에 큰 난관 없이 중첩 진행이 가능하며, 사용 중 잔액을 변제할 경우 즉각 재활용을 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후 기술하고자 하는 장기상환방식을 갖춘 환승론과 함께 조합하여 활용하면 저신용자 대출임에도 금융비용의 절감과 CB점수 개선을 함께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증서가 통과되어도 취급처에서 거절하는 경우가 있음으로 그에 맞춘 금융사 선별을 가져야 합니다.

       

       

      저신용 대출 주의할 점

      정부지원을 제외한 어떤 저신용자 대출도 NICE가 6백 점, KCB가 5백 점 이하인 경우 승인을 기약할 수 없고, 실제 N670이상은 돼야 가능성을 찾아보는 의미가 있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2 금융의 수가 6건을 초과하거나 저축은행이 5건 이상일 때, 복잡한 채무구조와 더불어 1천만 원을 초과한 현금서비스 또는 대부를 사용 중일 때, 6개월 내 연체이력 보유 시, 또는 1개월 내 발생된 부채가 있을 때에도 시간의 경과를 두고 적절한 진행시기를 재 성립함이 좋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일상 회복 멈춤 , 영업시간제한 등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매출 감소 저신용자 소상공인의 피해 회복 및 긴급 지원을 위하여 생겼습니다. 

       

      대상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자 중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을 지원합니다. 단 2021년 12월 27일부터 시행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업체로 일상 회복 특별융자 지급자는 중복지원에서 배제되기에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카드론 대출 신청 | 대상 | 주의사항 | 총정리

       

      카드론 대출 신청 | 대상 | 주의사항 | 총정리

      조만간 카드값 결제일이 다가오는데, 당장 통장 잔고가 없거나 급하게 돈이 필요한 분들은 쉽고 빠르게 대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실 겁니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긴급

      chugchug.tistory.com

      저신용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저신용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갑자기 가족 등 소중한 지인에게 큰 병이 생기거나, 퇴직했거나,  사기를 당했을 때와 같이 갑작스럽게 큰일이 불어닥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게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가까운 지인이나 친

      chugchug.tistory.com

      신용불량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신용불량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상황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가뜩이나 생계를 유지하는 데에도 힘든데, 가지고 있는 대출도 연체가 되어서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도 많을

      chugchug.tistory.com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회 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는 금융회사, 일반기업, 개인 및 단체 등의 기부금과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차입한 차입금으로 

      chugchug.tistory.com

      담보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담보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요즘 담보대출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규제가 많고 제한적인 부분이 많이 걸려서 대출신청을 못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chugchug.tistory.com

       

       

       

      결론

       

      이상 저신용자 대출에 관한 내용의 글을 다뤄 보았습니다. 이번 글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딱 맞는 저신용 대출 상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