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 뒷범퍼 교환

2020년 07월 21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티볼리 뒷범퍼 교환

    티볼리 뒷범퍼 교환

     

    가성비탑 SUV 티볼리 처음나왔을떄 정말 인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대에서 코나를 출시한이후 매출이 많이 떨어졌다는데요.

    쌍용자동차가 힘이 더좋은것같고 실내 인테리어도 밀리지 않는다고생각해요.

    오늘 티볼리 뒷범퍼 수리하려고 입고되었네요

    뒷범퍼 교환하는방법 차근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에앞서 필요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플러스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 라쳇터 12MM 복스 알 플러스 복스 알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나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철물점 가셔서 5천 원 합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억자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 하기 위해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기억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라쳇터는 전동 그릴인데 짧은 전동드릴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트렁크 문을 연다 그리고선 운전석과 조수석 대로 등을 플러스 전동드릴로 각각 2개씩 푼 후 조심히 탈거합니다.

    그 후 배선을 당겨서 하얀색 이음부가 나오면 눌러서 코드를 제거해줍니다.

    대로 등 밑에 있는 플라스틱삔을 오리발을 사용해서 각각 2개씩 풀고 플러스 전동드릴로 양쪽 2개 볼트 탈거합니다.

    이번엔 날 게에 있는 볼트를 탈거할 겁니다.

    티볼리 에어

    바닥에 박스나 돗자리를 깔고

    운전석 날개부터 플러스 복스 알을 장착 후 라쳇터로 볼트 1개 제거해주고 밑에 3개씩 볼트 제거해줍니다.

    조수석도 동일하게 작업을 해주고 그다음 검은색 으로생긴 휠가드를 조심스레 벌린후 십자 볼트1개제거해줍니다.

    그다음 티볼리범퍼 밑에 플라스틱 삔 8개가 있습니다 이것도 조심 스래 제거를 해줍니다.

    라쳇터에 12MM 복스 알 장착 후 백패널 쪽에 2개씩 4개 제거합니다

    볼트는 전부 풀었고 이제 범퍼 좌측에 날개를 살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떼어냅니다.

    너무 힘을 주게 되면 범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약 30 뉴턴의 힘으로 지긋이 당기 고선 위로 올려서 빼어냅니다.

    범퍼에 연결된 센서 배선 운전석 쪽에 있는데 오리발로 재낀 후 눌러서 탈착 해줍니다.

    이것도 힘으로 빼면 부러질 수 있으니 조심조심 주의를 기울여 탈착 해줍니다.

    그 후에 범퍼가 흠집이 나지 않게 돗자리 위에 올립니다.

    모든 부품을 탈거하고 도장하러 넘깁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조립을 하게 되는데, 조립은

    이때 배선을 잘 연결하였는지 대로 등에 불이 들어왔는지 확인을 합니다.

     

    수리, 판금, 재도색의 경우 범퍼를 차체에서 완전히 탈거하여 범퍼에 붙어있는 부품을

    모두 분리한 후 범퍼만 도색, 열처리하여 부품 조립 후 차량에 장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아무 리잘 마스킹을 한다고 해도 안개등 커버 그릴에 페인트가 그대로 남습니다.
    이럴 경우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더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수리, 판금도색, 재도색의 경우 퍼티를 많이 바를 경우 나중에 갈라짐, 깨짐, 변색 표면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반면 순정 신품 범퍼에 처녀 도색한 범퍼로 교체 시 수리, 판금, 재도색으로 인한 문제점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희 같은 도색, 도장 전문업체는 한 차원 높은 열처리 시스템 운영으로 도장면의 경도가 일반 공업사 대비 높아 스톤칩에도 강합니다.

    비용도 수리, 판금, 재도색 비용과 비교 시 비슷한 수준이라 전문으로 설비를 갖춘 업체 맡기는 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결론

    쌍용차가 티볼리 출시 5년을 맞아 독보적인 상품성을 높인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고 7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TIVOLI Limited Edition)은 고객 선호사양을 중심으로 스타일/안전/편의 등 풀옵션급 사양들을 기본 적용하고, 선착순 1,000명에게 130만원의 가격인하 혜택을 제공하여 2,280만원(가솔린 모델)으로 구매가 가능한 ‘갓성비’를 자랑한다는것이 쌍용자동차의 설명입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중앙차선유지보조(CLKA), 부주의운전경보(DAA), 긴급제동보조(AEBS) 등 9가지 첨단주행보조기술(ADAS)과 커튼에어백 포함 6에어백을 기본 적용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요소와 편의성을 갖춰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또한 V:3 스페셜 모델을 베이스로 Full LED 램프(헤드/포그/리어램프 포함),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등 고급 외관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리미티드 에디션 전용으로 레드 스티치(Red Stitch) 인테리어(시트, 암레스트, 스티어링휠, 대시보드 등)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한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고객들이 선호하는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운전석 8way 파워시트 및 4way 럼버서포트+하이패스 및 ECM 룸미러+휴대폰 무선충전패드로 구성된 컴포트 패키지 역시 기본 적용, 높은 편의성을 갖췄습니다.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가는 가솔린 2,410만원, 디젤 2,636만원이며, 기존 모델 판매가는 트림에 따라 가솔린 1,683만~2,293만원, 디젤 2,277만~2,519만원입니다. 

     

     

    국산 소형 suv 최고의 판매 순위 TOP 5위 (+2021년2월)

    국산 소형 suv 순위 TOP5 안녕하세요. 2021년에 판매되는 소형 suv 순위가 너무나도 궁금하셧죠? 저역 2021년으로 해가 넘어가면서 어떤 suv가 만만히 판매되었는지 너무 궁금해서 5가지로 정리해보았

    chugchu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