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Star Rating

신용불량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0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상황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가뜩이나 생계를 유지하는 데에도 힘든데, 가지고 있는 대출도 연체가 되어서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도 많을 겁니다. 

     

    이럴 때 추가적으로 대출을 알아보려 하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용불량자이신 분들은 어떻게 대출을 받아야 할지 알아보셔야 할 겁니다. 

    신용불량자-대출-대상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투자하셔서 신용불량자 대출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용불량자 대출

      신용불량자가 되었다면 이미 대출이 연체가 되었고 변제를 잘 하지 못하는 경우이니 쉽게 돈을 빌려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이나 변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를 따져보고 대출을 진행해 주는 게 업체에서의 당연한 수순입니다. 

       

      제가 빌려주는 입장이더라도 주변인이 정말 어려워서 돈을 빌려주고는 싶지만, 갚을 능력도 없고 지속적인 수익도 없으며 빌려준 돈을 다시 받을수 있을 거라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빌려주기는 많이 꺼려집니다. 

       

      은행 등 업체에서는 개인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 까다롭게 심사하지는 않을 테니신용불량자라면 업체에서 대출을 받기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대상

      참고로 신용불량자 등급이 되는 경우는 신용카드 할부를 제때제때 제대로 갚지 못할 경우에도 생길 정도로 생각보다 신용불량자가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할부로 물건을 구매하고 난 후 매월 제대로 변제를 하지 못하시는 등 연체 기록이 있으시거나, 금전적인 문제에 있어 신용을 얻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정말로 돈이 필요할 때 심사에서 떨어지시는 경우는 기본이고, 심사를 넣어볼 수도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신용불량자가 되었을 때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결국 하나밖에 남지 않는 선택지는 바로 신용불량자 대출 상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용불량자대출 상품은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급한 돈이 필요한 분들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럴 때 더 이상 금융권과의 거래는 어렵기 때문에 신용불량자 대출 업체를 찾게 되는데, 사금융을 이용하실 때 직업이 있으시다면 더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경제적인 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땐 담보가 있으시다면 이를 활용하여 대출을 최대 90%까지 신용불량자 대출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금리

      이런 신용불량자 대출 업체를 통한 거래는 금리가 너무 높아서 나중에 감당하기 어려운 것이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현재 법적으로 금리를 20프로로 제한하고 있기에, 금리가 이를 넘는 곳은 불법업체이며 공식적으로 등록된 업체에서는 연 20프로 이상의 금리를 절대 요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가 대출을 할 땐, 지출을 줄이는 것과 동시에 정식 업체와의 상담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예금이나 적금, 담보대출 등을 이용하는 상품의 경우 연체가 되어 신용불량자가 되더라도 이자가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 자산을 담보로 한 것이기 때문에 연체됐을 때 신용점수에 대한 불이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또한 신용의 회복도 굉장히 중요한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지원하고 있는 제도 중 법원에서 진행하는 개인회생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현재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크게 힘들어하고 있지만, 장래에 지속적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걸 입증하면 개인회생으로 구제가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은 법원에서 채무자가 효율적으로 회생을 하고 채권자들의 이익도 도모를 하기 위해서 기준에 맞춰 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본인이 벌어들이는 소득에서 일부만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은 3년 동안 갚게 된다면 남은 원금, 이자에 대해서 감면을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하여 신용불량일 때 회복이 가능하며, 대출 연체 등 여러 가지 나쁜 상황에서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결론

       

      그럼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대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을 회복하고 다시 일어나시는 데에 도움이 꼭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