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Star Rating

저신용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7월 0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갑자기 가족 등 소중한 지인에게 큰 병이 생기거나, 퇴직했거나,  사기를 당했을 때와 같이 갑작스럽게 큰일이 불어닥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게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가 생각나서 부탁을 해보아도 요즘같이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는 그마저도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아무래도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저신용자 대출 상품이라는 것을 알아볼 것 같습니다. 은행에서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신용자-대출-대상

    기본적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할 때 무조건 소득과 재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학생이나 무직자 등의 경우에는 신용불량자 대출은 물론 카드조차 만드는 데 제약이 생기게 됩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용불량자 대출

      그렇게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결국 기댈 수 있는 것이 바로 신용불량자 대출입니다. 상대적으로 진입장벽도 낮기 때문에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께 아주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금융거래라고 한다면 은행을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신용등급 때문입니다.괜히 사금융을 이용하다가 신용등급이 떨어지거나, 무리한 이자로 인해서 더 악화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상환

      대출 후 제때 상환하지 못해 연체가 될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회복이 불가능할 정도로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좀 떨어져도 상관없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젊으신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 당장은 불이익이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나중에 사회생활에 엄청나게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경각심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단순히 주변에서 모르면 상관없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취직 등의 활동을 할 때 신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여러가지 차질이 생깁니다. 또한 국가에서 제공하는 저렴한 금리의 전세대출을 이용할 때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결국 나중에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집을 많은 월세를 주고 살아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젊은 세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경각심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신용자 대출

      저신용자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은 내가 변제할 능력이 없다면 당연히 받지 않는 게 좋지만, 지금 당장 소액이 필요하다 싶으면 잠시 빌렸다가 돈이 생기면 바로 갚는다는 생각으로 접근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잠시 금액이 부족해서 소중한 계약을 놓친다거나, 병원비 등 급하면서도 중요한 일을 방치해둘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 직장을 위해서도 급히 돈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이런 경우라면 대출을 받아서 급한 불부터 끄고 안정된 직장에 들어가서 신용도를회복하는 것도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업체를 알아본다 해도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곳을 잘 알아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신용자 대출 대상

      만일 자신의 신용도가 낮은 상황인데 저신용자 대출을 원하신다면, 자신의 명의로 되어 있는 자산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를 담보로 돈을 빌릴 수있기 때문인데, 이 자산들은 크게 세 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부동산이 있고, 두 번째로는 자동차가 있겠습니다. 자신의 명의로 되어있는 부동산이나 자동차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 상가와 같은 부동산 매물은 최적의 가치로 환산되기 때문에 저신용자 대출을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심사를 할 때 일부 기관에서 가지고 있는 매물에 대한 가치를 평가해 결과를 알려주곤 합니다. 이 때, 나의 명의뿐만이 아닌, 공동 명의의 매물도 충분히 검토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공동명의 자산이 있겠습니다. 간혹 공동 명의라면 대출 이용할 때에 공동명의자에게도 알려야 하거나, 혹은 공동 명의자의 신용도에 문제가 가는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이는 검토 시 반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 이용 정보가 다른 명의자에게 알려지지 않습니다.

       

      저신용자 대출 주의사항

      자신이 부동산이 없다고 실의에 빠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부동산 대신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로도 검토할 수 있기 때문인데, 만약 연식이 너무 오래된 차량이라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일 나는 부동산도 없고 자동차도 없지만 저신용자 대출을 받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신용카드 사용 내역으로 상환 능력을 대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사용한 금액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내가 빌리고자 하는 일을 기점으로 지난 1년간 신용카드를 쓰고 다시 돈을 갚았던 것을 보여주어 거래에 있어 아무 문제가 없고 충분한 대출 상환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방법으로 심사를 받길 원한다면 당연히 지난 1년 간 사용하면서 연체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연체된 이력이 있다면 오히려 신용도에 더더욱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검토 요청을 하기 전에 충분히 알아보신 뒤 진행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신용도가 별로 좋은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시면서, 잘 갚으신 분들일수록 승인율이 높아집니다.

       

       

       

      결론

       

      그럼 지금까지 저신용자 대출에 대한 정보를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신용자 분들께서 대출을 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