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앞범퍼 살렸습니다. Star Rating

K5 앞범퍼 살렸습니다.

   
     4.8/5 (2192 Reviews)
2020년 07월 0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k5는 전체적으로는 멀쩡하지만 범퍼 하단 쪽에 긁힘이 많이 있는 상태라 마음이 아팠습니다.저 정도면 판금 작업은 안 하고 탈거만 해서 도장 패티 작업만 하면 될 정도의 차량입니다.자동차 앞 범퍼  필요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플러스 복스 알 10MM 복스 알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가 필요하겠습니다.

    앞범퍼 살렸습니다.

     

    목차

      K5 앞범퍼 살렸습니다. 

      플러스 복스 알 10MM 복스 알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가 필요하겠습니다.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나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철물점 가셔서 5천 원 정도 합니다.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억자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 하기 위해마이나스 드라이버를 기억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앞 범퍼를 탈거하러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될까요?맞습니다 우선 운전석으로 가서 왼쪽 발 즈음에 검은색으로 길쭉하게 생긴 레바가 있습니다.대부분 차량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레바를 당기면 퉁하는소리와 함께 보닛이 열립니다 보닛(후드)라고도 한답니다.

       

      레바를 당겼다고 해서 열리는 게 아닌데요 보닛을 살짝 드신 후 범퍼 가운데 쪽에 손을 넣으시고검은색 걸이를 왠 쪽으로 살며시 밀어줍니다.자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자동차 앞 범퍼 교체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보닛을 여시면 플라스틱 삔 4개가 보일 겁니다 오리발로 4개 전부다 제거해주시고상단 카바를 제거합니다.

       

      정말 중요한 정보

      카바 제거 후 상단 카바 제거 한자리 양쪽 사이드에 철이 접혀있습니다. 오리발로 펴신 후 꼭 탈거해주십시오 범퍼 찢어집니다.

      운전석 범퍼 날 게에 있는 십자 볼트를 제거할 건데요시동을 걸어서 핸들을 최대 한 왼쪽으로 돌리세요 그러면 작업하기 편합니다.

      앞바퀴 밑에 박스를 깝니다 그 후에 플러스 전동드릴로 십자 볼트를 제거합니다 십자로 해도 되고10MM 복스 알 꼽아서 하면 더욱 쉽게 풀 수가 있답니다.

       

      플라스틱 핀을 오리발로 양옆 3개씩 제거해줍니다.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박스를 깐 후 볼트를 풉니다.다음 박스를 깔고 범퍼 밑부분 플라스틱 볼트와 10MM 볼트 제거해줄 건데요.큰 박스 마트 가면 포장할 때 있는 두꺼운 박스가 있다면 좋을 겁니다.오리발로 6개 플라스틱 볼트를 제거합니다.

       

      범퍼 하단 중간에 10MM 볼트 1개 전동드릴에 복스 알 꼽아서 풉니다.볼트는 전부 풀었고 이제 범퍼 좌측에 날개를 살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떼어냅니다.너무 힘을 주게 되면 범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약 30 뉴턴의 힘으로 지긋이 당깁니다.양쪽 안개등 전구에 연결된 안개등 전선 2개를 뺍니다 이것도 힘으로 빼면 부러질 수 있으니

       

      양쪽 안개등 전선 검지와 엄지로 힘을 주어 간단히 탈거하고 운전석 방향에 센서 배선이 있습니다.가운데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서 재껴줍니다 그러면 쉽게 빠집니다.그 후에 범퍼가 흠집이 나지 않게 종이박스 위에 올린 후 그릴과 몰딩 탈거 후 도장부로 넘깁니다.도색 후 열처리가 끝난 범퍼는 그늘에서 건조 후 부품들을 다시 조립합니다.

       

      수리, 판금, 재도색의 경우 범퍼를 차체에서 완전히 탈거하여 범퍼에 붙어있는 부품을모두 분리한 후 범퍼만 도색, 열처리하여 부품 조립 후 차량에 장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아무 리잘 마스킹을 한다고 해도 안개등 커버 그릴에 페인트가 그대로 남습니다.이럴 경우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더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수리, 판금도색, 재도색의 경우 퍼티를 많이 바를 경우 나중에 갈라짐, 깨짐, 변색 표면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반면 순정 신품 범퍼에 처녀 도색한 범퍼로 교체 시 수리, 판금, 재도색으로 인한 문제점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희 같은 도색, 도장 전문업체는 한 차원 높은 열처리 시스템 운영으로 도장면의 경도가 일반 공업사 대비 높아 스톤칩에도 강합니다.비용도 수리, 판금, 재도색 비용과 비교 시 비슷한 수준이라 전문으로 설비를 갖춘 업체 맡기는 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K5장점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K5 차량은, 일단, 디자인이 잘 나오고, 가성비가 좋고, 성능도 무난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국산 현대 기아 차량의 특징 중장점은 가격 대비 차량도 크기가 더 크고, 실내 공간도 넓다는 점입니다.현대 기아 차량이 다른 브랜드 차량보다 대체로 그렇습니다.

       

      현대기아 차량의 엔진 미션의 특징이긴 한데요.  저속에서 가볍게 슛 치고 나가기 좋습니다. 엔진과 미션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2백 킬로미터가 넘는 속도까지도 달릴 수 있습니다만, 굳이 그런 속도를 낼 일이 없을 겁니다. 성능상 저속에서 가볍게 잘 달리고, 다른 속도 또한 주행하는데 문제가 없을 겁니다. 


      그렇다고 흔히 말하는 성능이 우수한 차량들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은 아닙니다. 보증조건도 좋은 편이고, 정비가 용이가 하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외제차에 비해서,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합니다.쉽게 말하면, 유지비용이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 차량의 엔진 미션의 특징입니다.이 부분은, 경제적으로 중요한 부분인데,국내에서는 대체로 현대 기아차 중고차 가격 방어가 좋은 편입니다.나중에 되팔 때도, 손해가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건 국내에서 국산차를 타는 이유 중에 아주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k5 단점

      단점을 굳이 이야기해보겠습니다.이젠 진짜 새로운 디자인의 K5 가 나올 때가 됐습니다.너무 오랫동안 그 디자인으로 뽑아 먹었죠.흔히, 말하는 사골을 우려내는 수준까지도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대표적인 모델이, 르노삼성 SM3, 쉐보레 캡티바(GM 윈스톰) 등입니다.)


      K5 차량이 최초로 출시됐을 때, 그 디자인은 가히 혁명, 혁신이었습니다.이제는 최초 모델부터, 현재의 K5까지 너무 오랜 시간 그 디자인을 봐온 것 같습니다.

      k5 옵션

      등급을 낮은 차량을 선택하면, 기본 옵션도 많지 않지만, 추가 옵션은 선택을 못하는 것조차 있습니다.이런 부분은, 현대기아가 앞으로 개선해야 할 부분이라고 이미 그랬어야 할 부분입니다.마치 가격을 엄청 싼 차량처럼 보이게 하려고, 옵션을 죄다 뺀 깡통 차량으로 가장 낮은 차량도 판매하고,등급과 옵션이 차이가 엄청나게 큰 등급과 옵션도 만들어 낸 것입니다.

       

      그래서, 원하는 옵션을 넣기 위해서는, 굳이 원치 않는 등급과 옵션 값 까지 내야 할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좁은 땅덩어리에서 전동접이식 사이드미러와 알루미늄 휠 같은 경우는, 기본으로 넣어줘도 좋겠는데,그걸 빼놓은 차량이 있습니다.

      사고가 날 경우, 다른 브랜드 차량보다 안전에 있어서 위험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이것은 그렇다고 증명이 된 부분은 없습니다. 
      사고로 인한 차체가 손상될 경우, 차체의 강도가 강하지 않아서, 큰 충격을 받는다면, 크고 심하게 파손될 수 있습니다. 

      공업사에서 사고차량을 수리를 의뢰받고 진행해보면 타 브랜드 차량보다 철판의 강도가 약합니다.찌그러진 부분을 펴내는 작업이 용이했습니다.이건 이쪽 분야 일을 해본 분들이라면 다 알고 있는 사실이긴 합니다.

      k5는 전체적으로 가격 대비 좋은 장점이 많은 차량이고, 타 브랜드보다 좋은 장점과 혜택도 있는 자동차 회사지만,분명히 개선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이번에 디자인이 바뀌면, 얼마나 많이 바뀔지 기대도 됩니다.이번에 개선된 K7으로 볼 때, 신형 K3로 볼때, 기대가 됩니다.
      꼭 자동차보험에서, 자손(자기 신체) 이 아니라, 자상(자동차상해)으로 가입하고, 운전자보험도 따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