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카드 신청 사용방법 총정리 Star Rating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 사용방법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11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법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요즘 환경오염이 적다는 이유나, 기타 다른 이유들로 전기차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거나 이미 전기차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전기차-충잔카드-신청

    그런 이 시기에, 정말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라고 생각을 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중요한 내용들이 많이 있으니, 잠시만 시간을 내주셔서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전기차 충전카드란?

      전기차 충전카드란 대체 무슨 카드이고, 무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일까요?
      우선 전기차는 전기를 충전하여 작동하는데, 이 전기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충전카드가 필요합니다.
      물론 신용카드로도 가능한 전기충전소들이 있지만, 신용카드는 비회원 요금이기에 가격이 꽤나 비싸서, 충전카드가 거의 반강제 됩니다.


      그러기에 전기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여러 개의 충전카드들을 만드셔야 하게 됩니다.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 오늘 제가 간단하게 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전기차 충전카드 만드는 법

      전기차 충전카드를 만드는 방법은 환경부에서 발급을 받는 것입니다. 환경부에서 발급해주는 전기차 충전카드의 발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https://www.ev.or.kr/portal/main) 회원가입
      2. 로그인 이후,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회원카드 신청' 클릭
      3. 전기차 정보 (차량 종류, 모델 등) 입력
        이 정보를 입력하실 때, 차량번호도 기재해야 하지만, 출고 전이라 차량번호가 아직 없으신 분들은 '00 임 0000'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차량이 출고되었다면 그때 다시 정보를 수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혹시 오류가 나거나 기타 이상이 생겨 홈페이지에서 정보 수정이 안된다면 '1661-9408'로 전화하여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이 끝났다면, 약 1주일 정도 이후, 등기로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가 도착하게 됩니다.
        카드를 수령하셨다면, 다시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본 전기차 충전카드는 결제 기능이 없고, 단순히 회원카드의 기능을 하기에 신용카드를 따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3. 전기차 충전카드 신용카드 이용하기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전기충전소 외의 다른 전기충전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전기충전소가 카드사 할인 혜택이 높다면,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저렴하게 충전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전기충전소에서 할인이 되는 카드사의 종류로는 신한, 현대, 국민, 우리 4종류 사에서 카드 종류별로 총 11종의 카드(신한카드 EV, 광역 알뜰 교통, MY CAR, KIA Members 전기차 신용카드, EVO 티타늄 카드, 카드의 정석 US, 맑은 우리 카드, ALL 다모아 카드, OK캐시백 위비 할인카드, WON DISCOUNT AIR, WON POINT AIR)가 있으며, 계속하여 다른 종류, 다른 카드사에서도 전기충전소에서 할인이 되는 신용카드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적립이나 할인 등 다양한 혜택들이 많으니 본인 상황을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K3-qEQUe8w 

       

      같이 보면 좋은 글

      소상공인 희망 대출 지원금 신청 대상 A~Z총정리 (+대출 추가받는 법)

       

      소상공인 희망 대출 지원금 신청 대상 A~Z총정리 (+대출 추가받는법)

      소상공인 희망 대출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지원금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남들보다 빠르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60초 안

      chugchug.tistory.com

      백신 부스터 샷 예약방법 A~Z까지 총정리 안 보면 본인 손해

       

      백신 부스터샷 예약방법 A~Z까지 총정리 안보면 본인손해

      부스터샷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어떻게 예약을 하는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요점만 간추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chugchug.tistory.com

      코로나 19 증상 , 발현 시기 , 백신 부작용,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예방 접종 주의 사항)

       

      코로나 19 증상 ,발현시기 ,백신 부작용,소상공인 방역지원금(+예방 접종 주의 사항)

      코로나 19 증상에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코로나 관련 증상과 발현 시기에 대해서 요점만 간추려 60초 안에 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이글을 보시기전에 아래

      chugchug.tistory.com

       

      결론

       

      오늘은 여기까지 전기차 충전카드가 무엇인지, 그 전기차 충전카드는 어떻게 받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따라 환경오염을 생각하여 길거리에서도 전기차가 정말 많이 보이고, 확실히 많은 분들께서 큰 관심을 갖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의 전기차는 우리나라 대한민국 국가에서도 전기차 이용을 확대하기 위하여 보조금들도 지급을 하기에 환경도 생각하며 다양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번거로운 것들이 있지만, 그런 번거롭고 어려운 것들은 다 제가 알려드릴 테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대충 읽으신 부분들이 있다면 다 중요한 정보들이니 꼭 다시 한번 천천히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