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Star Rating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4.2/5 (2066 Reviews)
2023년 07월 07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정부는 6월 24일부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는데요. 최근 급격하게 오른 물가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 부담을 덜고 소비 여력을 높이기 위해 지급한다고 하는데 신청 대상 및 지급금액, 지급방법, 지급일 등 아래에서 정확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방역이 완화되며 어느 정도는 옛날의 일상을 찾은 기분이라 기쁘지만 금리인상 및 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물가상승 등 경제적으로는 까다로운 시기가 또 요즘이 아닌가 싶은데요. 정부는 광범위하고 촘촘한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부터 택시, 버스기사,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을 지급하였고 이제는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적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 참고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은 정부에서 이전 사회보장급여 자격 정보를 활용해 6월 중 지급 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며, 7월부터 선불형 카드 형식으로 지원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단, 지자체별로 신청방법 신청기간이 다르고 현재 신안군, 여주시, 전주시, 영광군, 춘천시 등이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신청받고 있으니 급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및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이 기본 신청 대상으로 세세한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은데요. 기초생활수급 rarr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법정 차상위 계층 rarr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자활, 차상위장애인차상위장애인연금, 장상위장애아동수당, 차상위계층확인 한부모가족 rarr 아동양육비를 수급받는 한부모가족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은 기초생활수급자 약 179만 가구, 법정 차상위계층과 아동 양육비를 지원받고 있는 한부모가구 약 48만 가구를 대상으로 총 약 227만 가구에게 지급될 예정입니다.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및 지급방법

    이번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없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카드사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 형태지류제외로 지급받을 수 있고 2022년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하여야 합니다.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아쉬운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번 지원금은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므로 일부 업종에는 사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어 현금이 아닌 다음과 같은 카드 형태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저소득측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일

    지차체별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일정은 전체 229개 지차체 중 6월 24일 73개, 6월 27일 95개 등 총 168개가 24일 금요일, 27일 월요일 양일에 걸쳐 지급이 시작되며 6월 28일 12개, 6월 29일 17개, 6월 30일 32개 지차제가 지급할 계획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은 정부에서 이전 사회보장급여 자격 정보를 활용해 6월 중 지급 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며, 7월부터 선불형 카드 형식으로 지원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및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이 기본 신청 대상으로 세세한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은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이번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없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카드사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 형태지류제외로 지급받을 수 있고 2022년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하여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