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제2회 양평군 지방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Star Rating

2023년도 제2회 양평군 지방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4.2/5 (2066 Reviews)
2023년 06월 0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반응형

    2023년도 제2회 양평군 지방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직업과 신분증 정보/공무원 군무원 공기업 2023년 국가직 공무원 시험일 일정(5급, 7급, 9급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인사혁신처가 2022년 11월 8일, 2023년에 실시하는 국가직 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일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년 시험일정이 공개된 국가직 공무원 9급, 7급, 5급 공채 시험일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일 일정을 정리했는데요.

     

    지난 2022년 시험일 일정과 거의 비슷합니다. 2023년 9급 국가공무원 시험일 일정 지방직 공무원을 포함한 2023년 9급 공무원 시험일 일정은 아래 포스팅에 비교 정리했습니다.

     

    지방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필기전형

    필기전형은 직업기초능력, 전문알맞은 정보 2가지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그중 NCS직업기초능력의 비중이 60%로 조금 높습니다. 전공의 경우 기술/전산직은 본인 채용분야 전공시험을,

     

    사무직은 행정/법학과 경영/경제 직렬은 주어진 시험학문분야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작년 NCS직업기초힘 시험의 경우, 70분간 60문항을 풀어야 했기 때문에 1문항당 1분 정도를 할애해야 했지만, 전반적으로 오래 걸리는 사안은 아니었고, 모듈형 문제의 비중이 어느 정도 있었기 때문에 개인별로 차이것은 있겠지만 시간이 촉박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보통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3가지 영역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수리의 경우에도 자료해석 부분의 난이도가 평이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전공의 경우 50분간 40문항을 풀어야 합니다.

     

    면접전형

    대면면접은 1번만 진행하게 됩니다. 1차 면접이라고 하여 AI면접을 진행그렇지만 참고자료로만 활용되기 때문에 2차 면접이 메인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인바스켓 PT면접과 인성면접 두 가지를 평가하게 됩니다. 인바스켓 PT면접은 면접장에서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30분간 답변을 준비한 후 10분간의 발표와 질의응답순간을 갖게 됩니다.

     

    주어진 자료와 질문의 질문 난이도가 꽤나 있는 편이라는 후기가 많습니다. 인성면접의 경우 인바스켓 PT면접이 끝나면 계속해서 바로 20분 정도 진행이 됩니다.

     

    면접관4:응시자1 면접이기 때문에 20분 정도의 인성면접은 짧은 편은 아니지만 입사지원서나 AI면접을 기반으로 날카로운 질문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입사지원서에 입력했던 경험, 경력, 교육사항 등까지 잘 살펴보고 면접에 들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응시자 주의사항

    응시자는 채용 자격기준 등이 적합한지를 신중히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을 경우 보완요구할 수 있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입증자료집은 사본제출을 원칙으로 하고, 불가피하게 원본으로 제출받은 서류에 대해서는 최종허가받은 사람 오픈 이후 탈락자가 원할 경우 반환합니다.

     

    해당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인증 공지 후 신원조회, 채용신체검사 및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인증 아니면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응시원서에 E-mail 주소와 휴대전화번호를 무조건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1) 이 계획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공무원법」,「지방공무원임용령」,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 등에 관한 조례」,「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인사규칙」등 인사 관계 법령을 준용합니다.

     

    2) 제출된 서류는 최종허가받은 사람 오픈 후 14일 내에 응시자의 반환요청이 있을 시 반환할 수 있습니다.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응시서류의 기재착오 아니면 누락이나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4)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선발예정인원보다. 적을 경우(서류전형 실적 부적격으로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은 경우 포함)에는 재공고 합니다.

     

    5) 본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시험실시일 7일전까지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에 변경사항을 공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