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국민연금제도는 사회복지정책의 발달 관련 이론에서 어떠한 이론을 뒷받침하는가

별점 (4.5 / 5) | 참여 (100,000)

우리나라의 국민연금제도는 사회복지정책의 발달 관련 이론에서 어떠한 이론을 뒷받침하는가

우리나라의 국민연금제도는 사회복지정책의 발달 관련 이론에서 어떠한 이론을 뒷받침하는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5가지를 총정리해보며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나이와 자기가 수령할 수 있는 예상되는 수령액을 조회방법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1988년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의 사회보장제도로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연금에 속합니다. 이는 곧 자기가 나이가 들어 소득근로소독,배당소득,사업수입이 없는 활동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게 되는 시기를 대비하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하는 젊을 때 연금을 납입함으로써 추후 기초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제도입니다.

국민연금에서는 장애연금,노령연금,유족연금과 같이 총 3가지의 연금이 존재하는데요, 저희가 보통 말하는 국민연금은 노령연금을 일컫습니다.

일반적인 가입자는 추후 납부를 신청한 날이 속하는 달의 연금보험료에 추후 납부하고자 하는 기간의 월수를 곱한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단, 분할하여 납부 시 분할납부이자1년 만기 정기예금 이독립 적용가 추가로 더해집니다. 만약 임의가입자가 추납보험료가 신청할 경우, 추납보험료 산정을 위한 연금보험료 상한은 법 제51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산정한 금액A값의 9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국민연금제도는

이건 잘했다. 국민연금

그나마 칭찬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할 사안도 있습니다. 이번에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역대 최고의 기금 운용수익인 91조 2000억 원을 벌었습니다. 수익금은 한 해 연금지급액29조 1000억 원의 3.1년 치 보험료 수입53조 5000억 원의 1.7년 치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사실은 말해야 하니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이번 투자는 선방했다. 정말 잘했다 이번 공단의 운용수익은칭찬할만합니다.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마안 2018년 10월 보도자료 제목입니다.

네. 마냥 칭찬할 수만도 없겠네요. 할말하않입니다. 하하하 손익은 자고로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부분이니 어쩔 수 없습니다.고 해야겠습니다.

이건 잘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 또 올릴 거야

이러한 국민연금이 올해 7월부터 일부 국민연금 가입자의 보험료가 5 넘게 인상될 예정입니다. 정부에서 오는 7월부터 기준 소득월액 상한액을 553만 원, 하한액을 35만 원으로 각각 올리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기준 소득월액 상한액은 과거 524만 원에서 29만 원이, 하한액은 33만 원에서 2만 원이 오른 셈이고 각각 5.5, 6.1 인상됐습니다. 기준소득월액 조정은 국민연금법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전체 가입자 평균소득의 최근 3년 평균액 변동률5.6을 반영한 것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자의 현실 소득 변화를 담기 위한 조치라고는 하는데 글쎄요.인상률 5.6는 최근 5년 간 변동률 중 가장 높은 인상입니다.

 



조기연금과 연기연금

위의 표와 같이 정해진 나이가 되어야만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지만, 소득에 그러므로 조기적으로 일찍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기연금은 기초 조건이 10년 이상 국민연금을 납입하였으며 55세 이상으로 수입이 없는 경우 조기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연금을 받을 경우 매월 받을 수 있는 수령금액이 적어지니 아래 조기연금 수령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국내 최초의 88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한 이끈 1988년 1월에 도입됐습니다. 정부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적 연금 제도로 국민 개개인이 수입이 발생한 때에 납부한 국민연금 보험료가 기반으로 만 65세가 되거나 갑작스러운 사고, 질병으로 사망 아니면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아니면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초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제도를 말합니다. 시행 처음에는 기초 조건인 10년 이상 보험료가 내면 만 62세부터 연금을 받는 구조였지만수급 연령이 차근차근히 올라, 지금의 현재 세대는 만 65세가 되어야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보험료는 월소득의 9로, 직장가입자라면 회사와 반반각 4.5 납입, 소득대체율은 40로 맞춰져 있습니다. 소득 대체율이란? 생애 평균 소득 대비 노후 국민연금의 비율을 말합니다.

국민연금 수령 시기

그럼 이렇게 납부해서 쌓아둔 나의 작고 소중한 국민연금은 언제부터 받을 수 있을까요? 수령 나이는 출생년도와 지급 시기에 따라 각각 나뉘는데, 1953년부터 56년생이라면 기초 수령시기는 61세부터, 조기수령을 신청하면 56세부터 받을 수 있으며, 1957년부터 60년생은 기초 수령시기 62세, 조기수령은 57세 1961년64년생은 63세 지급, 조기수령 58세 1965년68년생은 64세 지급, 조기수령 59세 1969년 이후 출생자는 65세 지급, 조기수령은 60세 입니다.

조기수령 시, 총 연금액의 일부를 감액해서 지급이 시작되기 때문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초 지급 개시 연령에 맞춰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공동체적 연대와 세대간의 부양시스템에 기초를 둔 국민연금제도에 대해, 납부액 조회, 추측 수령액, 수령 시기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건 잘했다. 국민연금

그나마 칭찬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할 사안도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또 올릴 거야

이러한 국민연금이 올해 7월부터 일부 국민연금 가입자의 보험료가 5 넘게 인상될 예정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또 올릴 거야

위의 표와 같이 정해진 나이가 되어야만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지만, 소득에 그러므로 조기적으로 일찍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