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소렌토 뒷 범퍼 중고 범퍼 교환 Star Rating

기아 소렌토 뒷 범퍼 중고 범퍼 교환

   
     4.2/5 (2066 Reviews)
2020년 07월 13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기아 소렌토 뒤 범퍼 중고 범퍼 교환

     

    기아 소렌토 뒷 범퍼 중고 범퍼 교환

     

    기아 소렌토는 잔고장 없고 잘나가고 튼튼하고 만족하고 연비 좋은 차! 굿입니다.

    2만 탔는데 차 잘 나가고 생각보다 조용합니다 상당히 맘에 드는 부분은 트렁크지만 디자인 또한 투박하고 마초적인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30대 중반이며 차량을 구매하기로 할당 시 싼타페 dm도 생각했지만 친구가 기아 딜러 기도하고 수타페 수타페 거리는 게 영 불안해서 싼타페의 형제인 쏘렌토를 구입하였지만 상당히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최근에 오피러스랑 사고 난 적이 있는데 오피러스 본넷반은 먹고 들어가고 시동이 안 걸려서 견인해갔지만 저는 제가 끌고 가고 견적 50만 원도 안 나왔습니다.

    안전성 또한 보장되니 이만한 가격에 이 정도 옵션은 국산차량이 최고입니다 욕하지 마세요 타보고 욕하세요 솔직히 브레이크는 차에 비해 솔직히 부실한 건 사실입니다.

     

     

    기아 소렌토 뒷 범퍼 수리 후기에 알려드리기에 앞서 필요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플러스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 라쳇터 12MM 복스 알 플러스 복스 알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나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철물점 가셔서 5천 원 합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억자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 하기 위해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기억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라쳇터는 전동 그릴인데 짧은 전동드릴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트렁크 문을 연다 그리고선 운전석과 조수석 대로 등을 플러스 전동드릴로 각각 2개씩 푼 후 조심히 탈거합니다.

    그 후 배선을 당겨서 하얀색 이음부가 나오면 눌러서 코드를 제거해줍니다.

    대로 등 밑에 있는 플라스틱삔을 오리발을 사용해서 각각 2개씩 풀고 플러스 전동드릴로 양쪽 2개 볼트 탈거합니다

    이번엔 날 게에 있는 볼트를 탈거할 겁니다.

    바닥에 박스를 깔고

    운전석 날개부터 플러스 복스 알을 장착 후 라쳇터로 볼트 1개 제거해주고 밑에 3개씩 볼트 제거해줍니다

    조수석도 동일하게 작업을 해줍니다.

    그다음 범퍼 밑에 플라스틱 삔 8개가 있습니다 이것도 조심 스래 제거를 해줍니다.

    라쳇터에 12MM 복스 알 장착 후 백패널 쪽에 2개씩 4개 제거합니다

    볼트는 전부 풀었고 이제 범퍼 좌측에 날개를 살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떼어냅니다.

    너무 힘을 주게 되면 범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약 30 뉴턴의 힘으로 지긋이 당기 고선 위로 올려서 빼어냅니다

    범퍼에 연결된 센서 배선 운전석 쪽에 있는데 오리발로 재낀 후 눌러서 탈착 해줍니다.

    이것도 힘으로 빼면 부러질 수 있으니 조심조심 주의를 기울여 탈착 해줍니다.

    그 후에 범퍼가 흠집이 나지 않게 종이박스 위에 올립니다.

    모든 부품을 탈거하고 도장부로 넘깁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조립을 하게 되는데, 조립은

    이때 배선을 잘 연결하였는지 대로 등에 불이 들어왔는지 확인을 합니다.

     

    수리, 판금, 재도색의 경우 범퍼를 차체에서 완전히 탈거하여 범퍼에 붙어있는 부품을

    모두 분리한 후 범퍼만 도색, 열처리하여 부품 조립 후 차량에 장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아무 리잘 마스킹을 한다고 해도 안개등 커버 그릴에 페인트가 그대로 남습니다.
    이럴 경우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더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수리, 판금도색, 재도색의 경우 퍼티를 많이 바를 경우 나중에 갈라짐, 깨짐, 변색 표면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반면 순정 신품 범퍼에 처녀 도색한 범퍼로 교체 시 수리, 판금, 재도색으로 인한 문제점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희 같은 도색, 도장 전문업체는 한 차원 높은 열처리 시스템 운영으로 도장면의 경도가 일반 공업사 대비 높아 스톤칩에도 강합니다.

    비용도 수리, 판금, 재도색 비용과 비교 시 비슷한 수준이라 전문으로 설비를 갖춘 업체 맡기는 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올 뉴 쏘렌토 2020년형 가격 알아봅시다.


    기아자동차의 대표 패밀리 suv 올 뉴 쏘렌토가 페이스 리프팅되면서 디자인 부분에서도 상당히 변화를 주었습니다.
    2002년에 출시되면서 두 번의 풀체인지가 있었는데, 올 뉴 쏘렌토 2020년형 모델은 내실도 다져지면서 상당한 멋스러움을자랑합니다. 
    올 뉴 쏘렌토 2020년형 가격표 부터 성능디자인은 물론이고, 안정성 등까지여러 조건이 적합하다보니 패밀리카로써
    충분한 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올뉴쏘렌토 2020년형 가격표 견적은  3,024만 원 ~ 4,113만 원의 견적으로 이루어져 있고
    중점적으로 보아야 할 부분은 바로 연비입니다. 연비가 13~14km가 나오고 있어서, 중형 SUV 시장에서 이 정도 연비가 흔한 것은 아니지요. 
    트림에 따라 3천만 원 초반부터 4천만 원까지 금액 종류가 나뉘는데,
    확실히 디자인도 멋지고, 최근 기아자동차 라인업들이 잘 빠져나오고 있네요.
    다만 위에서 제시된 올 뉴 쏘렌토 2020년형 가격 표견적이, 취등록세와 보험료 및 세금 등이  모두 빠진 금액이기 때문입니다.
    실제적으로 부대비용을 모두 포함하면 4천만 원 초중반대의 가격대가 나옵니다.

     

     

    국산 소형 suv 최고의 판매 순위 TOP 5위 (+2021년2월)

    국산 소형 suv 순위 TOP5 안녕하세요. 2021년에 판매되는 소형 suv 순위가 너무나도 궁금하셧죠? 저역 2021년으로 해가 넘어가면서 어떤 suv가 만만히 판매되었는지 너무 궁금해서 5가지로 정리해보았

    chugchu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