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전망 2023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2021년 08월 28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공인중개사 전망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공인중개사 전망을 알게 될 겁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60초안에보실수있도록 간단정리 했습니다.

    공인중개사에관련된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대한 정보가 글중간중간 나오는데 놓치지마시고 참고하세요 특정시간때에만 나오는것으로 일정수의사람이 모집되면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이글을 보시기 전에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공인중개사 전망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주택청약 추첨제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 청약 통장 만드는방법 공인중개사 강의추천

        공인중개사 전망

        최근 부동산 광풍에 인기 있는 직업 공인중개사에 대해서 소개하고 전망과 자격요건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공인중개사의 중개보수는 뒤에서 추가로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지만 최근 5년간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자수가 늘어난 이유는 아파트 값이 급증하는것이 한몫했습니다.

         

        계약 몇 건만 하더라도 대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의 연봉에 맞먹는 수입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공인중개사를 새로 개업하는 사람은 늘어나고 휴업이나 폐업을 하는 수치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1. 공인중개사란?

        공인중개사를 쉽게 설명하자면 부동산 거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토지, 건물 등에 관한 매매, 교환, 임대차 등에서 정개를 전문으로 할 수 있는 법적 자격을 갖춘 사람을 말합니다.

         

        부동산 거래는 자주 있는 것이 아니면서 큰돈이 오고 가는 거래이기 때문에 상당히 신중하게 진행되어야 하지만 여러 가지 법적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공인중개사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공인중개사 해커스 에듀윌에서 회원 가입만해도 하루에 300명에게 공인중개사 교재를 무료로 나누워 준다고 합니다. 선착순이니 서둘러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 공인중개사의 업무는?

        토지, 건축물 그 밖의 토지의 정착물, 입목, 공장, 공장재단·광업재단(공장이나 광업에 속하는 기업재산으로서 소유권과 저당권의 목적물) 등 각종 중개대상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중개대상물의 지번, 대지, 건평, 매도 희망액 등을 파악하여 정리합니다.

         

        매입을 희망하는 고객과 상담하여 매입 희망 물건의 종류와 매입금액 등을 파악하고 적절한 매물을 추천합니다. 양 거래당사자(매도·매수인) 간에 부동산 거래계약이 성립하도록 권리분석, 자료제공, 시장조사, 현장 안내, 거래조건의 흥정·교섭 등을 진행하고 계약이 합의되면 매매계약서에 매매 대상물의 지번, 평수, 가옥구조, 매매가액, 계약금액, 중도 금액, 지불 일시, 잔금 지불 일시 등을 결정·기재합니다.

         

        양도 일시, 매매조건과 단서조항을 기재하고, 계약일시와 매도·매수인 및 중개인의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서명·날인하여 계약을 완료합니다. 부동산 이용과 개발에 대한 상담, 분양대행, 경매 대상 부동산에 대한 권리분석 등 컨설팅 업부를 담당하기도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알아보기 

        3. 공인중개사의 전망은?

        부동산 정책이 많이 바뀌다 보니까 공인중개사 전망이 좋지 않다는 기사들이 아주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는 아파트만 거래하는 것이 아니고 아파트가 안 되면은 땅이라든가 토지라든 상가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땅 같은 경우, 법정 수수료가 0.9%이기 때문에 거래성사시 상당한 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70대 이상까지 할 수 있는 일이 전문직을 제외하고는 전무한 현실입니다. 글 쓸 수 있는 힘만 있으면 부동산은 충분히 70대까지도 일을 할 수 있으므로 상당한 메리트가 있다 할 수 있습니다.

         

        4. 공인중개사 연봉은?

        공인중개사는 자영업이기 때문에 연봉 개념을 단순하게 적용시킬 수는 없습니다. 사무실 직원으로 들어가더라도 본인 실적에 의해 월급이 정해지기 때문에 지난달에는 100만 원을 벌었지만 이번 달에는 1,000만 원을 벌 수도 있는 전망 있는 직업입니다.공인중개사 준비한것에비해서 수입이 크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본인의 능력에 의해 수입이 정말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부동산 중개인의 하위 약 30% 정도 그룹에 속할 경우 최저임금도 되지 못하는 수입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능력이 탁월한 경우 수억의 연봉을 기록할 수도 있으니, 본인의 역량에 대해 자신이 있는 사람은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거래를 알선하는 입장에서 많은 법적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잠시 언급했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꼭 필요한 지식은 당연히 시험과목으로 채택해서 평가를 해야겠죠? 시험과목의 제목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어떤 공부를 해야 부동산 중개와 관련된 법적 지식을 갖출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학개론(부동산 감정평가론 포함) 민법 및 민사 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령(부동산 등기법,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및 부동산 관련 세법

         

        6. 공인중개사 시험 자격은?

        공인중개사가 되려면 우선 대학에서 부동산, 주택 관리, 부동산 관리 졸업자가 유리하며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매수자와 매도자의 요구사항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유연함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매도자와 매수자의 의견을 조율하다 보니 스트레스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은퇴 후 또는 기존 직장 퇴직 후 프리랜서로서 유망하고 매도·매수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어 서로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여 자부심을 얻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공인중개사의 중윗값의 평균 연봉은 3천2백20만 원 정도로 조기 은퇴 후에 새로운 직업을 찾는 중년들에게 준수한 수준의 연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중년이 각광받을 수 있는 직업이라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기 은퇴를 계획하며 제2의 직업을 찾고 있는 분이 있다면 아래의 공인중개사 시험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고 시험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과 은행 금리 총정리 (+내용추가)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과 은행 금리 총정리 (+내용추가)

        주택청약 종합저축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모든 정보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요점만 간단 정리했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

        chugchug.tistory.com

        주택청약 추첨제조건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주택청약 추첨제조건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주택청약 추첨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보실 수 있도록 60초 완벽 정리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주택청약 추첨제 조건에 대해서 이해하실 수 있으시라고 생각합니

        chugchug.tistory.com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종 총정리 (+사진추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종 총정리 (+사진추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의 지식이

        chugchug.tistory.com

         

        공인중개사 전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문서가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