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수당 신청방법 지역별 장수수당 총정리 Star Rating

효도수당 신청방법 지역별 장수수당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3월 2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효도수당은 현재 부모님께서 장수하시면 지급되는 지자체 수당입니다. 본인에게도 해당이 될 수 있으니 이번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대가 같이 거주하면서 해당 연령의 어르신이 계신다면 이번 혜택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효도수당-신청

     효도수당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요약되어 있으니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효도수당

      효도수당이란 3~4세대 이상 직계존속과 직계비속이 같은 거주지에서 거주하면 특정조건을 만족하는 가구에 일정 금액이 지급되는 수당을 의미하며 지자체별로 효도수당, 장수수당, 장수효도수당 등으로 표현에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효도수당 신청하기 👈

       

      2. 효도수당 신청방법

      정부 24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각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지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어떤 지원을 해주는지 본인이 신청 자격이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직접 어르신을 부양하는 자가 거주기간 지급조건을 충족하는 날부터 언제든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노인복지부서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제출서류로는 계좌 통장사본 1부,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등록부,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반면 충북 보은군의 신청조건은 만 85세 이상의 직계존속과 직계비속을 합쳐서 3세대 이상 가정으로 신청일 현재 효도대상자(만 85세 이상)와 함께 보은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숙식을 함께 하는 사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효도수당과 장수수당

      효도수당과 장수수당은 전국의 모든 지자체에서 지급을 하고 있지는 않으며 효도수당 지원금을 지급해주는 지방자치단체마다 기준이 틀리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효도수당 지급 대상자는 3세대 이상의 가정으로 신청일 현재 효도 대상자와 함께 지방 자지단체에 1년 이상 주민 등록되어 있고 숙식을 함께하는 가구를 말합니다.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는 물론이고 상비약 구매 비율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

      chugchug.tistory.com

       

      4. 장수수당

      지자체마다 장수노인에 대한 기준, 지원금액이 다릅니다. 장수수당 및 장수축하금을 신청하고자 할때는 지급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장수축하금 지급 신청서 등을 관할 동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관할 동장은 신청서가 접수되면,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지급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다음 달 5일까지 그 신청서를 구청장에게 전산으로 보냅니다.

       

      구청장은 장수축하금을 장수어르신 명의의 예금통장으로 입금하게 되지만 장수어르신이 지급일 기준으로 사망하거나 전출 또는 주민등록이 말소된 경우 장수어르신이 장수축하금의 수령을 거부한경우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

      chugchug.tistory.com

       

      5. 효도수당 중지 및 환수

      지급대상자가 사망 또는 전출을 하였을 경우 해당되며 지급 대상자가 수령을 거부하여도 해당됩니다. 또 행방불명, 주민등록말소 등 효도수당을 수령할 수 있는 조건이 부적절한 경우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효도수당이 지급된 사실이 발견되었을 경우입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쇼핑 외식 호텔 온라인 사용방법 총정리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쇼핑 외식 호텔 온라인 사용방법 총정리

      보통 상품권을 받으면 애매하게 쓰는 경우가 많고 대부분 이마트로만 사용 가능하는 줄로만 알고 계신 분이 대부분이실 겁니다. 하지만 여러 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실 알고

      chugchug.tistory.com

       

      6. 지역별 효도수당

       

      1인당 매월 5만원을 1년에 최대 60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며 경남 거창군은 세대당 10만 원으로 1년에 최대 120만 원 지급받을 수 있고 충북 제천시는 가구당 월 5만 원을 분기별로 지급하며 경기도 고양시, 과천시는 가구당 매월 3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36만 원까지 1년에 수령이 가능하고 안산시는 매월 15일 계좌 이체되면서 매월 3만 원씩 지급되며 장수수당으로 100세가 되는 사람에게 50만 원 상당의 축하 금품을 1회에 한하여 지급됩니다.

       

      경기도 화성시는 효도수당에서 기초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분은 제외가 되며 효도대상자가 부부일 경우에는 10만원씩 분기별로 지급되고 청주시는 신청한 날로부터 매월 5만 원씩 지급하며 서울시 영등포구는 장수 축하 수당으로 만 100세 어르신에게 1인당 주민등록상 생일이 있는 월에 지급을 해줍니다.

       

      제주도의 경우는 장수수당으로 만 80세 이상 어르신에게 매월 2,5000원을 지급하며 대구시 중구는 100세 이상의 장수어른에게 100만원을 1회에 한하여 지급합니다.

       

       

      [속보] 꼭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dOrr-gOBYp4 

       

       

      같이보면 좋은글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꽃다운 나이에 가족의 안전과 국가를 위해 군복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적금이 있습니다. 바로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전역할때 1천만원 정도의 목돈을 마련해서 나올 수 

      chugchug.tistory.com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한 번 쯤은 개인적인 여러 이유들 때문에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신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다면 단말기가 정지되어버리는데, 이러한 정지된 단말

      chugchug.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발급받는 법 총정리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발급받는 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합니다.임산부나 저소득층 등 다양한 분들께서 많은 혜택을 얻으실 수 있는 카드로,언젠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하여 글을

      chugchug.tistory.com

       

      결론

       

      효도수당은 지자체별로 나이와 거주기간 조건과 서류 및 금액 등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먼저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 효도수당을 지원하는지 여부를 확인 후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