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전세 월세 지원금 매달58만원 받는 신청방법 총정리 Star Rating

코로나 전세 월세 지원금 매달58만원 받는 신청방법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1년 06월 2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전세 월세 정부 지원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지원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60초 안에 보실 수 있게 완벽 정리했습니다.

     

    전월세-지원금
    코로나 월세 지원금

    ※ 아직 전월세 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코로나 월세 지원금

      청년-전세대출
      전월세 지원금

      국토부는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무주택자 월세 지원사업과 자가 소유 수리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양 의무가 있는 자의 소득 및 재산에 관계없이, 표준 중위소득은 신청가구 총소득 및 재산의 45% 이하인 가구에게 제공됩니다.

       

      누구나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소득 수준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마이홈이라는 사이트에서 자격요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수급자 선정기준 상기 표와 같이 소득 인식 금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 미만이면 실제 임대료는 전액 지급됩니다. 반면 소득 인식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보다 많으면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실제 입찰을 지원합니다.

       

      이 값은 최소 거주 기준을 고려하여 지역과 가구 수에 따라 계산됩니다. 각 지역에서 지원하는 보조금과 가구수가 상이하며, 상기 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구수가 7가구를 초과할 경우 가구원수가 증가할 때마다 표준임대료가 10%씩 인상됩니다. 실제 임대료: 임대료는 임대차 계약 보증금과 월세를 포함하여 산정합니다.

      2021 전월세 지원금 신청하기

       ✔ 전월세 지원금 신청하기

      보증금은 연 4%를 적용하여 월세로 전환됩니다. 주거급여 요건은 마이홈이라는 사이트에, 온라인 신청은 복지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원금 받는 금액 확인

      코로나-전월세-지원금
      주거급여 선정기준

      1인 약 82만 2인 약 140만 3인 약 179만 4인 약 220만 5인 약 250만 6인 약 290만 기준표보다 소득이 낮아야 신청 가능합니다. 이금액의 경우는 소득공제를 하기 전의 금액입니다.

       

      이 월급의 기준 소득은 소득과 재산을 포함한 금액이에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월급의 30%를 뺀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내 소득이 기준표보다 낮다면 지원이 가능하답니다.

       

      1인 가구는 월소득 117만 원까지 가능 4인 가구는 314만 원까지 가능 재산도 기본재산 공제액이라는 게 있어 서울 기준 6900만 원까지는 공제가 하니 서울 기준 6900만 원을 초과한 나머지 재산만 계산에 들어갑니다

       

      통장에 돈이 많이 있어도 재산이 많아도 자동차가 있어도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단 자동차의 경우 예외사항이 있는데 150만 원 이하의 중고차가 있을 경우 1600cc 이하인데 10년 이상 노후된 차량 2000cc 이하인데 장애인 차량 1톤 트럭 같은 생계형 차량 요기에 해당한다면 자동차가 있더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2021-월세지원
      보수 신청

      복지로 - 온라인 신청 - 복지서비스 신청 - 주거급여 신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복지로를 통해 현장에서 소득요건과 지원금을 다시 한번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청 버튼을 눌러 해당 정보를 작성 및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에 필요한 서류에는 통장 사본, 임대 계약서, 대출 확인서, 채무 증명서, 기타 채무 증명서, 가족 관계 기록부 등이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현장복지 신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료뿐 아니라 소유주까지 소득요건이 충족되면 노후화 수준에 따라 벽지, 난방, 지붕 등 종합적인 보수도 지원합니다. 소득 여건이 맞다면 지출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임대료와 월세 보조금을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관련 자료는 주거급여 또는 복지상담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관할 주민센터 또는 주거급여콜센터(1600-077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전원세 지원금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전세 월세 지원금을 받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