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캐쉬 현금화 방법 사용처 충전방법 총정리 Star Rating

컬쳐캐쉬 현금화 방법 사용처 충전방법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14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상품권 매매 업체에 판매하거나, 키프티콘 앱을 통해 판매하거나, 아니면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 같은 장터에서 직거래로 판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컬쳐캐쉬 현금화 방법에 대한 내용을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글에 나온 방법을 활용한다면 가격비교를 하거나 거래과정으로 인해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컬쳐캐쉬-현금화

    누구나90% 가격으로 손쉽게 현급으로 입금받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궁금하신분들은 1분의 소중한 시간을 투자하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컬쳐캐쉬 현금화란

      컬쳐캐쉬 현금화는 더는 사용하지 않는 컬쳐캐쉬를 판매하여 현금으로 교환한다는 뜻입니다. 컬쳐캐쉬를 컬쳐랜드PIN이나 모바일문화상품권으로 변환해주어야 합니다.

       

      2. 컬쳐캐쉬 현금화 방법

      먼처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문화상품권 충전을 하도록 합니다. 가지고 있는 문화상품권의 핀번호나 바코드를입력하고 충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그 금액만큼의 컬쳐캐쉬가 생깁니다. 이것을 환불받으면 문상 현금화되는 것입니다. 고객선터 메뉴로 접속하여 환불신청을 누릅니다. 

       

      그 후 자동 환불 문의하기를 클릭해줍니다. 금액과 계좌번호를 입력한후, 자동환불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자동환불은 컬쳐랜드에서 10%의 환불 수수료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나면 다음날 바로 입금이 됩니다. 

       

      단, 이날짜는 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토요일에 신청하면 화요일내에 입금합니다. 5만원권 이상의 고액 상품권이라면 기프티콘 앱이나 중고거래 사이트를 활용하는게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현재시점 10만원권을 기준으로 니콘내콘앱의 문상 매입가는 91,300원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소개한 문상환불기능은 10% 수수료를 차감하므로 90,000원이며 즉1% 가량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3. 소액상품권의 경우 , 컬쳐캐쉬 현금화 

      예를 들어 1천원권을 기준으로 현재 니콘내콘 앱의 문상 매입가는 750원입니다. 반면 컬쳐랜드 환불기능으로 현금화한다면 900원 무려, 15%차이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소액문화상품권 현금화는 캐쉬로 등록하여 환불 받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4. 컬쳐캐쉬 현금화 티켓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핀번호를 '티켓싸' 카카오톡으로 작성해주시면 5분이내 현금으로 지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티켓싸 카카오ID (ticketssa) 를 친구추가 해줍니다. 그다음 상품권 핀번호와 계좌번호를 작성합니다.그럼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가 완료됩니다.

       

      5. 컬쳐캐쉬 사용처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공차,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맘스터치, 하남돼지집, BHC,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교보문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HDC신라면세점, 동화면세점, 롯데하이마트 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쇼핑을 자주 한다면, 다양한 쇼핑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롯데 백화점 상품권도 컬쳐랜드에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롯데 백화점 상품권은 백화점 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하이마트 등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을 보거나 애들 장난감, 가전제품 살때에도 매우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컬쳐캐쉬 충전

      먼저 전용계좌와 무통장 입금으로 충전하는 방법입니다. 충전 시 상시로 5% 추가 충전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꽤 괜찮습니다. 더불어 무통장입금은 매월 1일에 건별 10만원이상 충전하면 , 2% 캐쉬업을 합치면 총 7%의 컬쳐캐쉬 추가 충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매달 충전해서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 두가지 혜택을 모두 받아서 현명하게 소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컬쳐캐쉬 현금화를 이용하기 전, 사이트에 기재되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무등록업체와 거래를 하면 큰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홈택스 에서 사업자번호로 조회하여 정식 등록업체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상 컬쳐캐쉬현금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