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앞범퍼 보험수리 Star Rating

제네시스 앞범퍼 보험수리

   
     4.2/5 (2066 Reviews)
2020년 07월 29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제네시스 앞범퍼 보험수리

    제네시스 앞범퍼 보험수리

     

    제네시스 앞범퍼 운전석 방향 사고가 있었습니다.

    헤드라이트 교체 건과 범퍼 수리를 위해 범퍼를 탈거해보겠습니다

     

    플러스 복스 알 10MM 복스 알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나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요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대자와 소자가 있는데 2개다 필요합니다

    그리고 기억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 하기 위해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기억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우선 운전석으로 가서 왼쪽 발 즈음에 검은색으로 길쭉하게 생긴 레바가 있습니다.

    대부분 차량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바를 당기면 퉁하는소리와 함께 보닛이 열립니다 보닛(후드)라고도 한답니다.

    레바를 당겼다고 해서 열리는 게 아닌데요 보닛을 살짝 드신 후 범퍼 가운데 쪽에 손을 넣으시고

    검은색 걸이를 왠 쪽으로 살며시 밀어줍니다.

    보닛을 여시면 작은 핀이 12개 보일 겁니다. 오리발로 눌러주시고 오리발을 넣어서 빼 주시면 됩니다

    그 후 상단 카바를 제거합니다.

    10mm 볼트 2개를 분해합니다.

     

     

    운전석 범퍼 날 게에 있는 십자 볼트를 제거할 건데요

    시동을 걸어서 핸들을 최대 한 왼쪽으로 돌리세요 그러면 작업하기 편합니다.

    앞바퀴 밑에 박스나 돗자리를 깝니다 그 후에 플러스 전동드릴로 십자 볼트를 제거합니다 십자로 해도 되고

    10MM 복스 알 꼽아서 하면 더욱 쉽게 풀 수가 있답니다.

    플라스틱 핀을 오리발로 양옆 3개씩 제거해줍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박스를 깐 후 볼트를 풉니다.

    다음 박스를 깔고 범퍼 밑부분에 플라스틱 볼트 8개 빼줄 건데요

    큰 박스 마트 가면 포장할 때 있는 두꺼운 박스가 있다면 좋을 겁니다.

    오리발로 빼줍니다.

    볼트는 전부 풀었고 이제 범퍼 좌측에 날개를 살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떼어냅니다.

    너무 힘을 주게 되면 범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약 30 뉴턴의 힘으로 지긋이 당깁니다.

    운전석 방향에 배선 1개 있습니다. 이것도 힘으로 빼면 부러질 수 있으니

    가운데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서 재껴줍니다 그러면 쉽게 빠집니다.

    그 후에 범퍼가 흠집이 나지 않게 종이박스 위에 올린 후 그릴과 몰딩 탈거 후 도장부로 넘깁니다.

    도색 후 열처리가 끝난 범퍼는 그늘에서 건조 후 부품들을 다시 조립합니다.

     

    수리, 판금, 재도색의 경우 범퍼를 차체에서 완전히 탈거하여 범퍼에 붙어있는 부품을

    모두 분리한 후 범퍼만 도색, 열처리하여 부품 조립 후 차량에 장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아무 리잘 마스킹을 한다고 해도 안개등 커버 그릴에 페인트가 그대로 남습니다.
    이럴 경우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더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수리, 판금도색, 재도색의 경우 퍼티를 많이 바를 경우 나중에 갈라짐, 깨짐, 변색 표면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반면 순정 신품 범퍼에 처녀 도색한 범퍼로 교체 시 수리, 판금, 재도색으로 인한 문제점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희 같은 도색, 도장 전문업체는 한 차원 높은 열처리 시스템 운영으로 도장면의 경도가 일반 공업사 대비 높아 스톤칩에도 강합니다.

    비용도 수리, 판금, 재도색 비용과 비교 시 비슷한 수준이라 전문으로 설비를 갖춘 업체 맡기는 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2016년 6월에 개최된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고, 같은 해 7월 7일부터 판매가 개시되었다. 기존의 디자인이 호평을 받았기 때문에 큰 변화가 없는 대신 소폭의 페이스 리프트를 하여 디테일과 감성 품질을 향상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외장은 앞 범퍼에 다크 가니쉬 크롬이 적용되어 디자인이 소폭 변경되었고,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도 바뀌었다. 기존의 듀얼 HID 헤드램프가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로 변경되었으며, 18인치 알루미늄 휠의 디자인이 달라졌다. 내장 역시 클러스터, 기어 노브, 스피커 그릴, 아날로그시계 등 일부분의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리얼 우드와 리얼 알루미늄 등 고급 소재를 확대 적용하여 감성 품질을 높였다. 고속도로에서 부분적인 자율 주행이 가능한 고속 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 운전자의 집중도가 떨어지면 알람으로 휴식을 권유하는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 등의 신기술이 도입되었다. 전자식 변속 레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세이프티 언락 기능, 애플 카플레이 역시 신규 적용되었다. 아울러 차량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혜택을 도입하였는데, 차체 및 일반부품의 경우 기존 3년 6만 km에서 5년 10만 km로 보증을 강화하였다. 이 혜택은 기존의 현대 제네시스(DH) 오너들에게도 소급하여 똑같이 적용된다. 2017년 10월 16일에는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패키지가 추가되는 등 상품성이 개선된 2018년형이 출시되었다. 2018년 8월 27일에는 터널 모드 자동 내기 순환과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 적용되고, 카카오 아이 서버형 음성 인식,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등이 신규 적용된 2019년형이 출시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