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Star Rating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3월 2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꽃다운 나이에 가족의 안전과 국가를 위해 군복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적금이 있습니다. 바로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전역할때 1천만원 정도의 목돈을 마련해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학생분들의 경우 학비 마련을 위해서라도 가입하는게이득일것이라 생각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가입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적금은 2018년 사병 급여 인상계획과 연계하여 국방부가 은행연합회, 병무청, 법무부, 시중 14개 은행과 협약을 맺어출시하게 된 고금리 자유접립식 정기적금입니다. 금리는 5% 수준입니다. 이는 현역 뿐만아니라 사회복무요원,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의무소방 등 대체 복무요원등 현역병 수준의 급여를 받고 있는 병역의무 이행자분이라면 모두 가입이 가능합니다.

       

      장병 내일 준비적금 신청하기 👈

       

      2. 장병내일준비적금 주요내용

      장병 내일 준비적금의 2022년 1월 적립분 부터 매칭 비율(3:1)에 따라 전역 시 원리금의 1/3을 정부가 추가로 지원해줍니다. 즉 육군 기준 복무기간 18개월 동안 최대한도인 40만원을 납부하면 정부에서 원리금의 3분의 1인 248만원을 국가지원금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https://chugchug.tistory.com/entry/%EA%B5%B0%EC%A0%81%EA%B8%88-%EC%8B%A0%EC%B2%AD

       

      3. 장병내일준비적금 중도해지 

      중도해지 이자율은 은행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결론적으로 중도해지할 경우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하는 의미가사라지게 됩니다. 대부분의경우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만기까지 지키는것이 좋으며 사실 군생활을 하면서 급전이 필요한 경우 드물기 때문에 해지하야 하는 상황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

      chugchug.tistory.com

       

      4. 장병내일준비적금  중도해지방법

      중도해지가 가능하나 재가입이 사실상 힘들고 금리혜택과 정부지원금등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중도해지는 온라인 상에서도, 영업점에서도 해지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영업점 방문 시에는 신분증을 준비해가시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금액 총정리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이었던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가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많은 혜택이있다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청자가 너무

      chugchug.tistory.com

       

      5.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은행 및 납입금

      이 제도는 병사의 전역 후 학업 및 취업 준비를 위해 지원하고자 2018년부터 은행 14곳과 협약 후 시작되었습니다. 비과세 상품이기에 이자소득 손실이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만큼 무방할 정도입니다. 

       

      가입은행은 국민, 신행, 하나, 농협, 수협,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기업 은행이 있습니다. 최대 납입금액은 매월 40만원이며, 18개월간 나부하는 경우 목돈 마련이 실현됩니다. 한군대의 은행당 납입금액은 20만원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2개의 은행에 가입하셔야합니다. 

       

      가입기간은 6~24개월 이하로 만기는 전역예정일 또는 소집해제 예정일입니다. 만기일은 임의대로 단축이나 연장을 하실 순 없습니다.

       

      6.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및 필요서류

      현역병, 의무경찰, 상근예비역, 해양 의무경찰, 사회복무요원, 의무 소방대원 대체 복무요원이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 불가대상은 현역병과 다른 급여 체제를 적용받는 기타 의무복무자의 경우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산업기능요원, 공중보건의, 공중방역 수의사, 승선근무예비역 전문연구요원, 공인 법무관, 병역판정검사 전담의, 예술체육요원등은 가입 불가 대상입니다. 또 가입 대상자라고 해도, 군복무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가입불가합니다. 

       

      필요서류는 대리인(부모님) 신분증, 본인도장, 장병 내일 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가족관계 증명원 또는 동거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적금할때 현금 20만원이 필요합니다.

       

      7. 적금 선공제 변경방법

      처음 적금 가입을 할때 선공제를 할것인지, 후이체를 할 것인지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훈련소에서 가입할 대는 아마 일관적으로 선공제하도록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경우 도대체 월급이 제대로 들어오고 있는 건지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후이체하고 싶으신 분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군인이 직접 재정관리공단 02-3146-6418로 전화하셔서 적금급여공제 중단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또 은행방문이나 혹은 은행앱에서 자동이체 계좌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속보] 꼭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JkVQCoYS6qc 

       

      같이보면 좋은글

       

      아이폰 se3 가격 카메라성능 외관 총정리

       

      아이폰 se3 가격 카메라성능 외관 총정리

      스마트폰 하면 바로 생각나는 아이폰. 아이폰은 스마트폰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애플 사의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그런 애플 사에서 2022년 3월 8일(한국시간 2022년 3월 9일 새벽 3시)에 IOS 기반

      chugchug.tistory.com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배경/원인/세계의 반응 총정리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배경/원인/세계의 반응 총정리

      요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하여 국제사회에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러시아가 국력이 약한 나라도 아니고, 미국 다음가는 군사력의 어마무시한 국가인 만큼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

      chugchug.tistory.com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제출서류 총정리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제출서류 총정리

      코로나19로 영향을 받은 다양한 형태의 대상자들에게 지원금 지급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전 국민 재난지원금, 코로나19 확진자 생활지원금 등 그 형태도 다양해서 내가

      chugchug.tistory.com

       

      결론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가입대상이라면 안할 이유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단순 은행이자뿐아니라 나라에서 지원하는혜택이 크기 때문입니다. 가입대상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위글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