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는 방법 총정리 (+내용추가)

2021년 06월 08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백신을 신청하는 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필수적인 내용들과 모든 것을 이해하실 수 있게 딱 60초 만에 보실 수 있도록 완벽 정리했습니다.

    잔여백신
    잔여백신 신청

    ※ 아직 잔여백신을 신청하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내용이 많으므로 Ctrl+F 이용하여 내용을 찾으시면 편리합니다.-<클릭


      사전예약기간 안내
      8월10일부터 인터넷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생년월일 끝자리에 해당하는날 신청하기실바라겠습니다.


      * 접종대상자 명단 제출이 누락되었던 대상자는 소속기관 또는 소관부처의
      추가 대상자 조사 기간에 명단을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잔여백신을 예약하지 못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신청하세요 ▼

      잔여백신 신청하기

      잔여백신 지역별 현황 

      거주지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1. 코로나 잔여백신

      최근에도 일부 잔여 백신이 나온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단히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하니 아래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2/4분기에 백신 접종이 진행 중이며, 20대 이상만 잔류 백신을 맞고 있습니다.

       

      20대부터는 언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을까요? 코로나 예방접종 분기에 따른 코로나 예방접종 순서를 보면 20대는 2분기 6월까지 접종을 마친 뒤 3분기 7월부터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것도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국내 유행 상황과 시기, 백신 수량 등을 고려해 예방접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추정으로는 20대는 한 달 정도 앞당겨서 6월에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크게 기대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의 순서에 따르면, 젊은이들은 7월부터 예방접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1991년 12월 31일 이전에 태어나며, 예방접종 기록이 없다면 당일 남은 백신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잔류 백신은 AZ(아스트라제네카)로 접종을 맞을 수 있습니다.

       ✔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기

       

      2. 코로나 잔여백신 신청하는 방법

      그럼 잔여백신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볼까요? ​ ​잔류 백신의 예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에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백신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실시간으로 바뀌기 때문에 주중에 계속 새로고침 하면 좌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

      잔여백신-신청
      잔여백신 신청절차

      카카오의 경우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당신은 카카오톡 (#)모양으로 들어가면 잔여백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여 백신 조회를 클릭하면 지역별 잔여 백신 조회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순서를 살펴보았는데요 예정대로라면 6월이면 20대도 조금 일찍 접종할 수 있습니다고 하니 늦더라도 여름이 가기 전에 접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

      코로나 잔여 백신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근린 백신 경보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이 서비스는 네이버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네이버 앱 푸시를 설정해서 증명서를 통해 확인하시면 병원에서 제공하는 코로나 백신 종류와 방문 마감일이 모두 나오니 저희 동네 백신 알림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잔여백신-예약
      카카오에서 잔여백신 에약하기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우리 동네 백신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때, 휴대폰 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예약과 관련된 정보가 담긴 문자메시지가 해당 번호로 전송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네이버 우리 동네 백신 알림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이 없는 분들은 PC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우리 동네 백신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4. 잔여백신 맞고난 후기

      카카오 잔여 백신을 오늘 아침 예약해서 카톡에서 18시 이전에 백신을 맞으라는 연락이 왔어요. 접종 후 허리와 허벅지가 조금 아펐지만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는 아녔습니다. 예약 카카오톡 대화창 하단에 #를 입력하면 상단에 잔여 백신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에 5개 정도의 병원을 지정하시면 노쇼 백신이 발생할 경우 연락을 받게 됩니다. 백신 옵션이 없어서 일찍 받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예약했는데 병원에서 처음 올렸는데 얼마나 빠를지 놀라시더라고요. 큰 병원보다는 동네 진료소에 예약하면 연락이 더 자주 오는 것 같아요.

       

      저는 예방접종을 잘했고, SNS에 제 뒤에 몇 명이 더 남았다는 글을 봤는데 7월부터는 한 명의 접종자라도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지만, 저는 끝나고 모두가 마스크를 벗기를 바랍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백신 예약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코로나 백신 인센티브 지원금 받을 수 있는 방법 총정리 (+내용 추가)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대상(+내용 추가)

       

      잔여백신 신청 하는 3가지방법

      백신 신청하는방법 백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포스트를 읽으시면 잔여백신 예약 하는 3가지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잔여백신 예약 하는 3가지방법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chugchug.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