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Star Rating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6월 2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회 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는 금융회사, 일반기업, 개인 및 단체 등의 기부금과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차입한 차입금으로 조성된 소액금융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소액대출

    따라서 오늘은 여러 제도 중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보도록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소중한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종합상담기구로 과중한 채무와 신용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신용회복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해주는 곳으로 개인 채무조정 , 개인회생, 파산 신청 지원, 소액금융, 신용교육, 신용 복지컨설팅 등의 서민의 경제적 회생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해주는 곳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소득이 부족하거나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신용회복지원과 연계하여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등 긴 금자 금을 대출하여 경제적 제기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낮은 소득 또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신용회복 지원과 연계하여 생활안정자금 , 학자금 등 긴급자금 지언을 위한 제도로 대상과 목적에 맞게 성실상환자 대출과 비대면 간편 대출 2가지 제도를 운용되고 있습니다. 

       

      성실상 환자 대출 대상은?

      첫번째는 신용회복위원회, 상록수 제일차 유동화전문 유한 회사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셨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하 신분이 대상입니다. 

       

      두 번째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 계획인가를 받아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소액금융기금 출연 주체가 출연 목적에 따라 지원 대상자로 별도 지정됩니다. 단, 대출 금을 상환할 소득이나 상환 여력이 부족하거나 신용정보조회 표상 연체정보가 등록된 분 그리고 보유재산이 과다한 분들은 제한이 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최근 대출 규제로 인하여 은행에서 신용 대출받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비상금 대출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오늘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한 글

      chugchug.tistory.com

       

      성실상 환자 대출 금리는?

      학자금의 경우 연 2.0%이며 나머지는 4% 이내에서 다르게 적용됩니다. 이러한 성실상환자 대출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만 70세이상 고령자, 한 부노 가족 등의 경우에는 기본 금리의 70%가 적용되며, 대출 신청일 기준 2개월 이내 , 신용 교육원 온라인 교육이수자의 경우 0.1% 우대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기본적인 절차 총정리

       

      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기본적인 절차 총정리

      오늘은 카드값 연체 전화를 안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살다 보면 가끔씩 돈을 생각보다 많이 쓰는 등의 경우로 카드값이 연체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카드

      chugchug.tistory.com

       

      성실상 환자대출 신청방법은?

      첫 번째는 인터넷 상담 및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를 통해 인터넷으로 상담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공동 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지부 방문입니다. 신용회복 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입니다. 방문 전 사전 방문 예약이 가능하니 시간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도 1600-5000으로 문의하시면 지원요건, 준비서류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떠한 일에 대해서 실수를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러한 과정이 지나면서 실수 없이 일을 처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금전적인 것이라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지

      chugchug.tistory.com

       

      비대면 간편 대출

      비대면 간편 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받으신 분들 중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분을 대상으로 1회 300만원 이하의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소액대출 할수 있는 제도 입니다.

       

      위조건에 해당하신다면 대출금 상환능력과 연체기록이 없으며 보유재산이 과다하지 않은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간편대출 유의사항

      비대면 간편대출은 별도의 서류제출이 없기 때문에 사전에 정부 24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및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등록된 재직 및 소득 관련 정보에 회사가 2개인 경우 대출 취급이 불가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담보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담보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요즘 담보대출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규제가 많고 제한적인 부분이 많이 걸려서 대출신청을 못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chugchug.tistory.com

       

      대환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대환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채무통합 대환대출은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것 중 하나입니다. 단어 자체가 생소하고 어려워서 이해를 못 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환대출에 대해

      chugchug.tistory.com

      청년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청년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오늘은 청년대출을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청년실업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알맞은 주제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가 악화됨에 따라 아무리 좋은 대학을 

      chugchug.tistory.com

      대학생대출│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대학생대출│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대학생 대출을 생각해보신 분들이 이글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초, 중, 고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면 무엇이든지 될 수 있고 인생이 잘 풀릴 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chugchug.tistory.com

       

       

      결론

      이번 글을 통해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채무조정 중이신 분들이나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하신 분들에게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제도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외에도  현재 채무나 신용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신용회복 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