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Star Rating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2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떠한 일에 대해서 실수를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러한 과정이 지나면서 실수 없이 일을 처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금전적인 것이라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지는데, 돈이라고 하는 것은 현대 사회에서 직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빚이 쌓여간다면 금전적인 문제의 일은 더더욱 힘들어집니다.

     

    금전거래에 있어서는 무엇보다 신용도가 중요한데, 신용이 낮다면 여러 문제가 마주하게 되며 그 중 하나가 통장개설도 힘들어집니다.

    신용불량자-통장개설

    그래서 오늘은 신용불량자 통장개설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드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신용불량자

      금융거래를 통해 생긴 빚을 정당한 사유 없이 약정된 기간 내에 갚지 못한다면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100만원 이상의 채무를 90일 이상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이루어지는데 채권자의 측에서는 채권회수를 위해 채무자의 재산을 조회하게 되고 그에 대한 압류 및 가압류 등의 보전조치를 치하게 됩니다.

       

      채무자가 보유한 계좌에 대해서도 보전조치가 취해질 수 있는데 이때 채무자의 최소생계비에 대한 보장을 위하여 최저생계비 185만원을 제외한 금액의 범위 내에서 가압류 등의 조치가 취해지게 됩니다. 신용불량자가 통장개설을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채권자 측에서는 이에 대해서 또다시 가압류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신용불량 해결하기 👈

       

      2.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본인 명의의 통장은 일반적으로 채무가 없는 거래은행이나 이전까지 거래가 없었던 은행에서 개설하면 됩니다. 그러나 신용불량자는 통장개설 그 후가 문제입니다. 채무자에게 재산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채권자는 그것을 압류합니다. 통장이 압류되면 지급정지로 돈을 인출할 수 없게 됩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시 압류는 은행의 본점에 진행됩니다. 채무자의 계좌를 특정하지 않아도 본점이 압류되면 지점에 관계없이 모든 계좌가 막힙니다.

       

      만약 신용불량자 통장개설이 불가피한 경우라면 지역농협이나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것이 비교적 안전합니다. 일반 은행과 달리 지역농협, 수협, 새마을금고는 본점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닌 지점별로 운영이 되기 때문인데, 이 계좌에 압류를 하려면 정확한 지점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통장을 개설해도 압류가 어려워집니다.

       

      만약 일자리를 구하여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여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을 통해 압류 걱정없이 당당하게 신규로 통장을 개설하여 거래가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은 소득을 기준으로 3년에서 최장 5년까지 채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제하면 최대 90%까지 면책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제도인데, 이는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사람 중 일정한 소득이 있는 직장인, 아르바이트, 자영업자, 일용직, 계약직 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개인회생은 보통 접수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법원의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이 나오게 되는데, 이를 통해 본인 명의의 통장을 새로 만들어서 통장거래도 할 수 있고, 금융기관, 사금융, 사채 등으로부터 빚 독촉을 더이상 받지 않게 됩니다. 대부분 개시결정은 신청일로부터 3개월에서 보정명령을 거치게 되면 최대 6개월 이상까지 걸립니다.

       

      개인회생의 장점은, 개인회생은 감당하기 힘든 과도한 채무를 진 개인채무자를 위한 제도로, 일정 금액을 갚으면 남은 빚은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3년간 변제를 하게 되는데, 변제가 끝나면 면책결정이라는 것을 받는데 면책결정을 받음으로써 남은 채무에 대한 책임은 사라지고, 신용불량 기록이 삭제됩니다. 신용 점수도 일정 수준으로 회복되어 이전과 같은 정상적인 금융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개인회생 신청하기 👈

       

      4. 개인회생 신청방법

      개인회생은 현재 꾸준한 소득이 있고 채무가 재산보다 많은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채무액은 무담보채무 10억원 이하, 담보채무는 15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절차 진행 사실이 제3자에게 알려지지 않고, 직업상 불이익도 없으며 상황에 따라 원금의 90%까지도 탕감받을 수 있습니다.

       

       

      [속보] 꼭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kLnvRZc4ME0 

       

       

      같이보면 좋은글

       

      아이폰 se3 가격 카메라성능 외관 총정리

       

      아이폰 se3 가격 카메라성능 외관 총정리

      스마트폰 하면 바로 생각나는 아이폰. 아이폰은 스마트폰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애플 사의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그런 애플 사에서 2022년 3월 8일(한국시간 2022년 3월 9일 새벽 3시)에 IOS 기반

      chugchug.tistory.com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배경/원인/세계의 반응 총정리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배경/원인/세계의 반응 총정리

      요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하여 국제사회에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러시아가 국력이 약한 나라도 아니고, 미국 다음가는 군사력의 어마무시한 국가인 만큼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

      chugchug.tistory.com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제출서류 총정리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제출서류 총정리

      코로나19로 영향을 받은 다양한 형태의 대상자들에게 지원금 지급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전 국민 재난지원금, 코로나19 확진자 생활지원금 등 그 형태도 다양해서 내가

      chugchug.tistory.com

       

      결론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통장개설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신용불량자이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신용불량자 통장개설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수료를 지급받을수있지만 제작비 지원으로 사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