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까만 흑마늘 효능 Star Rating

새까만 흑마늘 효능

   
     4.8/5 (2192 Reviews)
2020년 09월 26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새까만 흑마늘 효능

     

    흑마늘은 생마늘을 껍질 채로 오랜시간동안 일정한 온도에서 발효, 숙성시킨 마늘을 말합니다.
    이렇게 만든 마늘의 껍질을 벗겨보면 새까만 검은색의 마늘이 나오는데 흔히 흑마늘이라고부릅니다.

    생마늘이 흑마늘로 새롭게 탄생하면 자연숙성발효과정에서 수용성 황화합물인 S-아릴시스테인이 새롭게 생성되고 폴리페놀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숙성이 잘 된 흑마늘은 마늘특유의 매운맛은 거의 없고 단맛이 강해 먹기가 쉽다고 하는데요,
    흑마늘이 맵고 향이 좋지않다면 구매했을때 좋지않았던 마늘이었다 볼수있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물에 희석해서 먹거나 꿀을 약간 넣어 먹으면 좀 더 먹기 쉽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흑마늘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암 작용 및 고혈압 예방

    마늘하면 항암효과를 빼놓을 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흑마늘 또한 일반 마늘보다 폴리페놀 성분이 10배나 많아지고 수용성 황화합물인 S-아릴시스테인이 새롭게 생성되어 항암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과 유기성 게르마늄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흑마늘은 고혈압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마늘에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피라진과 아조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혈류를 개선하여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정력 증진 및 신경 안정 효과

    흑마늘에는 스코르디닌이라는 성분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자양강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흑마늘에는 일반 마늘보다 2배 가량의 아연이 더 많이 들어있는데, 아연은 성호르몬 생성을 도와주어 정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인체의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시키는 효능이있습니다.

    때문에 신경을 안정시켜서 스트레스 해소에는 물론 불면증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아침마다 피로하신 분들,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 그리고 업무량이 많은 직장인분들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위장 건강 증진 및 혈관 건강 개선

    흑마늘에는 소화를 촉진해주는 작용을 가지는 매운 특징을 가진 물질인 알리신이 많은 양 속하여 있어 음식물이 체내로 차례차례 분해되는 과정에 필연적인 소화 기관인 위장의 기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을 하기에 식간에 또는 식사후에 꾸준히 섭취하면 위 그리고 장을 강화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능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소판이 엉기고 뭉치는 상태를 유발하는 나트륨, 콜레스테롤의 축적이 이루어지게 된경우에 응집의 원인인 각종 노폐물을 밖으로 내빼는 칼륨 기타 등등의 성분이 충분히 포함되어
    혈관을 맑게 하고 혈액이 막힘없이 잘 흐르도록 하는 이로움을 지닌 것이 흑마늘 효능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4. 피로해소 및 노화방지

    흑마늘에는 몸속의 영양소를 분해하는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반드시 요구되는 비타민 B군의여러 요소가 종합적으로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알리디아민 등도 높은 수치만큼 들어가 피로를 회복하여 피곤한 것을 낮추는데 좋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흑마늘 속에 함유된 알리신과 비타민B의 결합으로 면역력을 상승시키며 항산화력을 가진
    화합물에 해당하는 S 알릴시스테인과 폴리페놀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노화 상태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저해 시킬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등의 작용을 하여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흑마늘 효능으로 신체 내부 기관들이 젊고 건강하게 일을 할 수 있게 하며 동안 얼굴 형성에 유익한 역할을 한다고 하여 노화방지에 굉장히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당뇨 개선 및 간 건강 개선

    흑마늘에 들어있는 풍부한 알리디아민 요소는 혈중의 포도당 수치를 일정히 유지시키는 기능을하는 인슐린 호르몬이 분비되는 것을 도와 혈당의 저하에 보탬이 되고 당뇨를 방지하며 증상이
    호전될 수 있도록 돕는 등의 작용을 하여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대사와 생성에 관여하며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기력 보충에 좋다고 하고 영양소 비타민B와 체내 이용율을 높여 줄 수 있는 게르마늄 역시 적절한 수준 함유가 되어 간건강에 좋으며, 내부에 모인 독소 요소와 노폐물을 해독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흑마늘 섭취할 시 주의할 점 >

    흑마늘 효능 효과는 다양한 질환에 발휘되는 건강식품이지만 마늘 자체가 자극이 강한 음식이기
    때문에 위염, 위궤양이 있는 사람에게는 흑마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복상태 복용은 흑마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열이 많은 사람의 과다섭취의 경우 흑마늘부작용을 겪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과다복용 없이 꾸준히 흑마늘을 적당량을 섭취한다면 부작용보다 건강에 더욱더 도움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장수막걸리 의 7가지 효능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토마토의 효능 6가지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고구마의 효능 7가지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식초 활용하는 30가지방법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엄청난 식초의 효능4가지

    -출처 메디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