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문건 유출... Star Rating

사회적 거리두기 문건 유출...

   
     4.2/5 (2066 Reviews)
2021년 01월 0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사회적 거리두기 문건 유출이라니

    정부는 오늘(2일) '사회적 거리 조정 계획' 발표를 앞두고 논의 내용이 유출된 데 대해 "사회적 혼란이 야기된 데 대해 심히 유감스럽다"고밝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 두기 3 단계 지침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손영래 중앙사고대책본부 전략기획팀장은 인터넷에 사회적 거리 두기 3 단계 지침은 1차 토론 때 제시한 자료로 내용이 많이 달라져 오늘 최종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이어 중앙에서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사회적 거리 두기 3 단계 지침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번에 바뀐 거리두기지침

    사회적 거리 두기 3 단계 지침

    시도별 코로나19 관련정보

    거주지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 4차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손 의원은 사전에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유포하는 것은 공직자의 범죄이며 경찰 수사가 가능하다며 고의성과 위법성을 검토해 수사 의뢰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전날에는 지난달 30일 중앙수사부가 작성한 '수도권 사회적 거리 조정' 문건 사진이 온라인에 유포됐습니다.

     

    앞서 지난달 31일 경기 화성시에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도권 거리 유지 확대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서둘러 삭제했습니다.


    손 의원은 인터넷에서 유출된 자료는 이틀 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1차 토론 때 나온 자료로 논의 과정을 거쳐 내용이 많이 달라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중앙 정부뿐만 아니라 지방 정부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를 촉구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공무상 비밀누설죄이고 경찰 수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수사 의도와 위법성을 검토한 뒤 수사 여부를 결정하겠습니다."

     


    정부는 이날 수도권 2.5단계와 비수도권 2단계,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을 17일까지 2주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정부는 보건복지부의 새해 "홈 쿡"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주요 검역 규칙도! 그는 아파트 층간소음을 유발한다는 동영상의 지적에 대해 사전에 고려하지 않아 여론의 지탄을 받아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이 동영상은 코로나19에 지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집에서 힘차게 춤을 추는 6인 가족들의 이야기로, 엄격한 방역조치가 시행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지 않고 층간소음도 고려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 거리두기 관련 지원금현황 

     

    코로나 19명의 확진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행사와 모임 참여 자제, 외출 자제, 재택근무 확대 등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한 정부의 권고조항이 나왔습니다. 2020년 6월 28일부터는 다양한 거리 관리인의 이름이 '사회적 거리 관리인'으로 통일되었고, 그들

    은 코로나 19 유행의 심각성과 방역 조치의 강도에 따라 1~3단계로 나뉘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2020년 11월 1일 코로나19의 장기간에 따라 3단계를 5단계(1.5단계, 2.5단계)로 세분화하기 위해 2020년 11월 7일부터 적용한 사회적 거리 두기 개혁안을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 창업 대출 소 상공 대출 소상인 대출 자영업 창업 대출 소상공인 대출 방법 소상공인 정말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 가장힘들고 고생하는건 소상공인이고 소상공인이 정말 힘들것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돌아보자

     

    코로나19의 확산된 "사회적 거리"는 어떻게 구현되었는가?
    정부는 코로나19가 국내에 퍼진 2020년 3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사회적 거리를 강화했지만 4월 20일부터 5월 5일까지 다소 완화된 형태의 사회적 거리를 시행했습니다. 

     

    그 이후, 코로나 19의 확산은 느려졌고, 5월 6일부터 "인생에서의 거리 유지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시행되었습니다. 28일에는 각종 도로두루미의 이름이 사회적 거리(social distance)로 통일돼 코로나19호 대유행의 심각성과 방역강도에 따라 1~3단계로 구분된다고 밝혔습니다.

     


    8월 중순 이후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등 수도권 교회와 커피숍 등에서 19건의 코로나 확진 환자가 급증해 대구 신천지교회와 이태원클럽에 이어 세 번째로 큰 폭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19일 0시부터 수도권에 대한 2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를 시행하고 23일 0시부터 전국으로 2단계를 확대했습니다. 소상공인 창업 대출 소 상공 대출 소상인 대출 자영업 창업 대출 소상공인 대출 방법 소상공인 정말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 가장힘들고 고생하는건 소상공인이고 소상공인이 정말 힘들것같습니다.

     

     

     

    이후 정부는 당초 30일로 예정됐던 수도권 2단계 사회적 거리 유지를 강화해 6일 24시까지 1주일 연장한 뒤 13일까지 1주일 연장했습니다.

     

     

     9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 동안, 2단계는 거리 유지 수준을 낮춰 시행되었고, 2단계는 9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추석 특별 검역 기간으로 설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부는 전국의 사회적 거리 두기 수준을 10월 12일부터 1단계로 조정하기로 한 반면 방문판매와 같은 위험요인에 대한 검역관리는 강화 수준에서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종교, 실내 체육 및 오락시설의 운영 중단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권고(20.22.22~4.19)
    2020년 3월 21일, 코로나19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오락시설 등을 15일간 중단하도록 권고했습니다.

     

     이들은 또 가급적 회의, 외식, 행사, 여행을 자제하고 생필품 구매, 의료기관 방문, 출퇴근 외 외출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부의 최근 정책은 개학 전에 심각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통해 전염병의 확산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또 신종 코로나19의 확진환자와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고 국내 신종환자가 여전히 심각한 것으로 보고 19일까지 2주간의 사회적 거리를 연장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여기에 3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는 종교시설과 일부 실내체육시설(무도, 댄스아카데미, 피트니스센터, 스포츠경기장)과 오락시설(콜라치, 클럽, 유흥주점 등)을 폐쇄하도록 보건복지부는 권고했습니다. 

     

     

    해당 시설은 직장 특성상 집단감염이나 감염 위험이 높은 것으로 분류돼 방역 주무 부처가 전국 특정 업종과 업소에 대해 잠정 영업정지를 요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 목격자 금지 @ 마스크 착용자 ▷ 2m 이상 거리를 유지하는 등 검역당국의 8개 이상의 예방조치를 따라야 제한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방자치단체의 현장검증에 걸리면 집단으로 금지하고, 확진환자가 발생하면 300만원의 과태료, 입원, 치료, 검역비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거리, 5월 5일까지 연장
    정부는 22일부터 한 차례 연장된 사회적 거리 정책을 5월 5일까지 16일간 다소 완화된 형태로 재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20일부터 5월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되지만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제도에서 영업정지를 권고했던 종교, 오락, 실내체육시설은 운영지원 등으로 낮아집니다. 

     

    이들 시설은 사업장 특성상 집단감염 발생 장소 또는 감염 위험이 높은 곳으로 분류되었으나, 기존 검역지침인 ▷ 마스크 착용 ▷ 멀리에 앉아 검역관리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따르지 않을 경우 각 지자체는 권고, 집회 금지, 처벌 등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나라별 현황

     

    대한민국


    정세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2020년 3월 22일 코로나19가 확산된 데 이어 15일간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3월 22일부터 5월 5일(어린이날)까지 사회적 거리 강화 기간 중 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 등 일부 시설과 산업의 운행을 제한하는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은 3월 21일 오후 각 지방자치단체에 '집단감염위험시설 운영제한' 행정명령을 통보하였습니다. 

     

    태스크포스가 사회적 거리를 두는 첫 번째 이유는 전문가들이 지역 사회에 산발적인 집단 감염이 계속 발생하고 코로나 19가 유행병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추세가 장기화될 것이며 아직 안심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제안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의 잠복기(44일)를 고려할 때 44일 간의 집중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는 2차 전파 없이 지역사회 감염환자의 조기 발견이나 자연치유에 의한 위험수준을 감소시키고, 지역사회 감염을 현재의 검역 및 의료시스템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4월 말 이후 코로나 확진 환자는 10여 명으로 줄었고 정부는 3일부터 거리 유지라는 명목으로 검역을 시작했습니다. 8월 16일에는 수도권에서만 2단계로 격상되었고, 이후 8월 23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30일부터는 수도권에서 2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유지되겠지만 더욱 강화된 조치가 취해질 것입니다.

     

     

    30일로 예정됐던 수도권에서의 2단계 사회적 거리유지는 2.5단계로 강화돼 6일 24시까지 1주일 연장됐다가 13일까지 1주일 연장됐습니다.
    9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정부는 거리를 줄이고 2단계를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난 후, 정부는 거리를 1단계로 낮췄입니다.

     

     

    10월 12일, 정부는 거리 거리를 1단계로 낮췄입니다. 1일 오후에는 기존 단계별 거리관리 단계를 정밀검역 방식으로 세분화해 7일부터 적용되는 5단계 체계로 변경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 300개가 연속으로 확정됨에 따라 수도권에서 거리 유지 단계를 2단계로 시행하겠다고 24일 밝혔습니다.

     

    11월 29일, 정부는 비수도권의 1.5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를 12월 1일부터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12월 6일 정부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는 2.5이고 비수도권은 12월 8일부터 두 단계로 나누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는 코로나19호 전염병과 관련된 확진환자가 한국과 비슷한 조치를 뒤늦게 내놓았지만 이탈리아 코로나는 한때 한국을 넘어 중국까지 앞질렀입니다. 그 후, 그것은 영국과 브라질, 인도, 러시아, 미국, 페루에 주는 한국과 비슷한 가운데에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외출 금지, 카드 지원금 재택근무 원칙 준수, 쇼핑 등 비상시 외출 허용 등 인원과 시간차를 크게 벌리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포르
    코로나19 검역규정을 철저히 따랐던 싱가포르도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는 갈 수 없다는 조건으로 자발적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를 유지했고, 이후 유튜브를 이용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카드 지원금 참여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일본


    일본에서는 코로나19 관련 신규 확진 환자가 7월 말부터 2020년 8월 초까지 수백여 건, 아날로그 사회에 익숙했던 일본에서는 며칠 연속 1000여 건이 넘는 신규 확진 환자가 발생해 한국 대신 텔레워크(재작업)가 중단됐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 코로나19 관련 애프터세일즈 조치는 외출 금지, 영업 제한, 총회 참여 규제, 야구장 등 경기장 출입 규제 등 국내와 유사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북미합중국,미국 

     

    미국은 하루 1만5만 건이 넘는 코로나 19건의 감염 사례가 가장 많은 세계 최대 국가가 됐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대륙과 주 에 인구 밀도가 높은 곳이 많아 주, 카운티, 기업에 재택근무 권고를 임시로 요청하고 있으며, 유투브, 넷플릭스 등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한 원격 수업에도 학계 활동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쇼핑은 또한 온라인 비대면 택배 서비스로 대체됩니다.

     

     

    최종 정리

    1.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것보다는 코로나가 확실히 올해안에는 끝났으면 좋겠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2021/01/29 - [코로나/코로나 정보]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 "카드 지원금 지급일까지 확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2021/01/28 - [코로나/코로나 정보] - 코로나 2단계 격상

    2021/01/18 - [코로나/코로나 정보] - 사회적 거리 두기 3 단계 지침

    2021/01/12 - [코로나/코로나 정보] - 코로나19 발생현황 오늘자

    2021/01/11 - [코로나/코로나 정보] - 소상공인버팀목자금 신청

     

     

    코로나 및 사회적 거리 두기 3 단계 지침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