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깜짝 사과 대단히 미안 Star Rating

북한 김정은 깜짝 사과 대단히 미안

   
     4.8/5 (2192 Reviews)
2020년 09월 25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5일 서해 해상에서 실종된 공무원에 대한 북한의 총격살해 사건과 관련, 우리 측에 유감 표명을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우리 측에 보낸 북한 통일전선부 명의의 통지문에서 “가뜩이나 악성 비루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병마 위협으로 신고하고 있는 남녘 동포들에게 도움은커녕 우리 측 수역에서 뜻밖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더해준 것에 대해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북쪽은 그러나 주검을 불태웠다는 남쪽 정부의 발표에 관해서는 “소각한 것은 부유물이었다”라고 주검을 불태운 사실이 없다고 했다. 북쪽은 통지문에서 이런 사실을 전하며 “북남 사이 관계에 분명 재미없는 작용을 할 일이 우리 수역에서 발생한데 대해 귀측에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사과했다.

     

    사건이 일어난 경위에 대해서도 "신분 확인을 요구했으나 얼버무리고 계속 답변하지 않았다" "엎드리면서 무엇인가 몸에 뒤집어쓰려는 듯한 행동을 했다" 등 책임을 해당 공무원에게 돌렸다.

     


    국민의힘은 "'대단히 미안하다'라는 단 두 마디 이외에는 그 어디에서도 진정한 사과의 의미를 느낄 수 없는 통지문"이라며 "자신들의 행동이 정당한 행위임을 강조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의미 없는 사과로 넘어갈 일이 아니다. 책임 있는 후속 조치의 확인은 물론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책에 대한 확답도 들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브리핑 말미에 최근 남북 정상이 친서를 교환한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미안함을 전하면서 최근 적게나마 쌓아온 남북관계 신뢰를 언급한 부분이 최근에 친서를 교환한 사실을 두고 한 말이라는 겁니다.

    친서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어려움과 현재 처한 난관들이 극복되면서 남북관계 복원에 대한 기대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국방부 "북한 상부지시로 연평도 실종자 총격·시신 불태워"

    뉴스 트레인

    tv.naver.com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범죄자 조두순 때문에 피해자 가족이 결국 이사가기로.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장수막걸리 의 7가지 효능

    2020/09/21 - [쏠쏠한꿀정보] - 귀리의 신비한 효능 10가지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쌀 누룽지보다 보리 누룽지의 놀라운 효능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양파 하루 반개섭취시 몸의 변화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감자의 5가지 놀라운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