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받는방법 Star Rating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받는방법

   
     4.2/5 (2066 Reviews)
2021년 01월 01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구직촉진수당 

     

    고용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구직자 등 취업취약계층 40만 명에게최대 300만 원의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는 '국민고용지원시스템'의 온라인 사전 신청이 28일부터 시작됩니다.정부는 이르면 다음달에 첫 수당인 50만원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2020/12/21 - [쏠쏠한꿀정보] - 비밀문으로 손님받고 코로나 몰래 영업

     

    고용노동부는 내년 1월 '한국형 실업지원제'인 국가고용지원제 시행을 앞두고 오늘부터 국가고용지원제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자가 진단을 통해 취업승진수당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사전예약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고용노동부는 내년 1월 '한국형 실업지원제'인 국가고용지원제 시행을 앞두고 오늘부터 국가고용지원제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자가 진단을 통해 취업승진수당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국가고용지원제는 1569세 저소득 구직자와 청년 등 고용안전망 사각지대의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른바 한국형 실업지원제도입니다. 핵심은 1인당 월 50만 원을 6개월까지 지급해 구직 의무를 이행하는 것입니다.

     

    2020/12/18 - [쏠쏠한꿀정보] - 코로나 확진 1000명때인데 입원도못하고

     

    코로나 확진 1000명때인데 입원도못하고

    코로나확진 1000명때인데 입원도못하고 숨져가는데 정부는 이미 물리적(사회적) 거리라는 3단계 상승 조건을 충족시켰지만 당장 3단계로 올려야 할 상황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17일

    chugchug.tistory.com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이 지원은 취업지원 서비스와 구직촉진 혜택을 모두 제공하는 1종과 취업지원 서비스에 중점을 둔 2종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신청 건수는 각각 40만 건과 19만 건입니다. 그 중, 지원되어야 할 제1종(수당이 지급되는 경우)에 대한 요건은 가구소득에 근거하여 중간소득의 50%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내년 현재 1인 가구는 91만원, 4인 가구는 244만원 이하가 될 것인데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재산요구액이 3억 원 미만이며 토지, 건물, 주택 등 고액 자산가들은 이 같은 수당을 받지 못합니다. 고용 경험 요건은 2년 이내에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으로 설정됩니다. 다만 취업의사가 요건을 갖추지 못해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40만명 중 15만명을 별도로 선발해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또한, 특수고용직 근로자(특별고지)나 취업기간 확인이 어려운 프리랜서 등을 고려할 때 2년 이내에 소득이 684만원을 초과할 경우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수당 지급기준보다 높은 제2형식의 경우 직업훈련 참가 등 구직시 발생하는 비용의 일부를 고용활동비로 지원합니다.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방문객들은 내년 1월부터 방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는 101개 고용센터 외에 30개 중형센터와 40개 사업소 등 총 70개 서비스 연락처를 신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자리 성공사례 참여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혜자, 지방자치단체별 차상위계층 문자메시지 제공 등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르면 다음달부터 소득 및 재산조사 등 행정절차에 앞서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취업지원급여를 최장 6개월까지 계속 받으려면 취업센터 등에서 제공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야 합니다. 청년층의 경우, 정부는 코로나19호에 따른 고용난을 감안해 구직촉진수당 소득기준을 중간소득의 120% 이하로 완화했습니다.

     

    http://www.moel.go.kr/index.do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www.moel.go.kr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내년 1월 1일부터 국가고용지원제도가 시행되면 OECD 국가 대부분처럼 고용보험과 실업지원을 받는 중간 고용안전망이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


    고용노동부 장관은 "'국민고용보험 로드맵'에 따라 고용보험이 일정소득 이상 모든 고용인으로 확대되며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2차 고용안전망으로 국가고용지원제도가 완성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리하면

    코로나 구직촉진수당 지급은

    40만명대상으로 저소득 구직자에게 1인당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중위소득자 50% 재산3억이하 15만명대상다음달부터 방문시청도 가능

    빠르면 다음달부터 50만원지급한다고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