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제출서류 총정리 Star Rating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제출서류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3월 2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코로나19로 영향을 받은 다양한 형태의 대상자들에게 지원금 지급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전 국민 재난지원금, 코로나19 확진자 생활지원금 등 그 형태도 다양해서 내가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지 확인하여 놓치지 않고 수령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3월 21일, 고용노동부는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생계 곤란을 겪고 있는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에게 생계안정 비용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고용안정-지원금-신청

    ✅ 제가 중간중간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고용안정 지원금

      이번 5차 긴급고용안전지원금에 대해 이번 지원금은 이전과 달리 국회 논의 과정에서 최근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소득 수준과 고용 상황이 어느 정도 회복된 점을 반영하여 소득지원 필요성이 높은 직종을 중심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들을 이번에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하기 👈

       

      2. 고용안정 지원금 대상

      이번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이하 특고) 및 프리랜서에게 지원되는 금액으로, 1~4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미수혜자 중 소득이 25% 이상 감소한 분에게만 50만 원이 지급됩니다. 단 20년 연소득(연수입)이 5,000만 원 이하여야 하며, 2021년 10월부터 11월까지 특고 및 프리랜서로서 50만 원 이상 소득이 발생한 고용보험 미가입자만 해당됩니다.

       

      참고로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특고, 프리랜서는 지원대상이 아니며, 보험설계사, 택배기사, 가전제품설치기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골프장 캐디, 건설기계 종사자, 화물자동차 운전사, 퀵서비스 기사는 제외됩니다.

       

      5차 긴급고용안정 지원금의 경우 긴급복지제도 중 생계지원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 / 일반 택시기자 한시 지원금 / 전세버스기사 한시 지원금 / 시내 마을버스 비공 영제 및 시외고속버스기사 한시 지원금을 받은 분이라면 중복수급이 불가능하며, 2021년 12월부터 2022년 1월까지 국민 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을 지급받은 분이라면 차액 지원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다음으로는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신청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21일(월) 9시부터 29일(화) 18시까지입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3월 25일(목) 9시부터 29일(화) 18시까지로, 주말은 제외되며 업무시간(9시~18시) 내에만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누리집을, 오프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신분증과 제출서류 지참 후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오프라인의 경우 신청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첫째 날과 둘째 날은 홀짝제로 운영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는 물론이고 상비약 구매 비율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

      chugchug.tistory.com

       

      4. 고용안정 지원금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필수서류와 20년 연소득 입증서류, 자격요건 입증서류, 소득감소요건 입증서류 총 4가지 유형의 서류가 필요하며, 각종 서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일부 서류의 경우 온라인 신청 시 전산으로 기재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제출 시에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누리집에서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출력한 후 제출해야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

      chugchug.tistory.com

       

      5. 고용안정 지원금 주의사항

      최근, 고용노동부를 사칭하는 피싱 사기가 급증하고 있기도 합니다. 신청서 작성을 도와준다며 카카오톡이나 문자 등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100% 사기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차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관련 안내는 오직 문자로만 안내되며 발신번호는 1899-9595로 발송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속보] 꼭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exLTg6CncGw 

       

       

      같이보면 좋은글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꽃다운 나이에 가족의 안전과 국가를 위해 군복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적금이 있습니다. 바로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전역할때 1천만원 정도의 목돈을 마련해서 나올 수 

      chugchug.tistory.com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주의사항 총정리

      한 번 쯤은 개인적인 여러 이유들 때문에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신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다면 단말기가 정지되어버리는데, 이러한 정지된 단말

      chugchug.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발급받는 법 총정리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발급받는 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합니다.임산부나 저소득층 등 다양한 분들께서 많은 혜택을 얻으실 수 있는 카드로,언젠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하여 글을

      chugchug.tistory.com

       

       

      결론

       

      지금까지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운 요즘, 이 글을 통하여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고용안정 지원금을 꼭 수령받으셔서 생활에 보탬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