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또연장..."일주일 뒤 재논의(+모바일 대출 받아야하나) Star Rating

거리두기 또연장..."일주일 뒤 재논의(+모바일 대출 받아야하나)

   
     4.8/5 (2192 Reviews)
2021년 02월 01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거리두기연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언재까지 거리두기를 하는지 코로나는 언재끝나는지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다 알수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꼭끝까지 읽어주셔서 알아가세요

     

    이글을 보시기전에 아래글을 꼭 보셔야만 이해가 가능할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인센티브 지원금 받을수있는 방법 총정리 (+내용추가)

     

    코로나 백신 인센티브 지원금 받을수있는 방법 총정리 (+내용추가)

    백신 인센티브 지원금 백신 인센티브 받을수 있는 방법에대해서 많이 궁금 하셧을 텐데요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백신 접종 인센티브받는 방법과 사용처 접종자에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완

    chugchug.tistory.com

    목차

     

    이 글을 보시기 전에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5차재난지원금 신청기간          5차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6차재난지원금 지급일 6차 재난지원금 대상 6차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지역별 거리두기 관련 정보

      거주지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잠시 주춤했던 제3의 물결이 다시 병원, 직장, 게임센터 등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2단계와 함께 5인 이상 개인모임 금지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정 총리는 이어 "설 특단의 방역대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겨울철에 특별히 강화된 일부 방역대책만 정상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5차 지원금 신청하기

       

      정 총리는 "설 연휴까지 3차 확산세가 안정돼야 예방접종과 이번 개학이 차질 없이 이뤄지고 소중한 일상의 회복이 가속화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 실시간이슈

      클릭해주세요 ▼▼▼

       

      ★사회적 거리 두기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유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정례브리핑)
      ★[보도설명자료] 중앙일보, 예방접종 인력 관련
      ★코로나19 치료병상에 대한 손실보상금 10% 인상
      ★일상 회복을 위한 코로나19 전 국민 무료예방접종 실시

      정 대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안타깝고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대한 빨리 마지막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정 총리는 어제 COVAX 시설을 통해 국내에 공급될 백신에 대한 공식 통보가 있었다며 이르면 2월 중순부터 화이자 백신 11만7000여 도스(약 6만 명)가 국내에 들어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도 세계보건기구(WHO)가 도입해 상반기에 최소 219만 명, 2~3월 사이에 최소 30만 명이 공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도 세계보건기구(WHO)가 도입해 상반기에 최소 219만 명, 2~3월 사이에 최소 30만 명이 공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상공인은?

       ✔ 재난 지원금 확인하기

      정부가 설 연휴까지 2주간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수도권 2.5보, 비수도권 2보)와 방역대책을 연장하기로 하자 자영업자들은 피로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오후 9시 이후 5인 이상 비공개 모임 금지, 영업 제한 등 방역대책이 마련되면서 설 연휴를 앞두고 매출 타격이 예상됩니다.

      서울 강남구에서 술집을 운영하는 김모(55)씨는 "밤늦게 새벽까지 찾아오는 손님이 많은데 9시 제한시간을 보니 답답합니다. 9시 이후에 택배와 포장 사업을 하고 있는데, 아르바이트생들의 월급을 지급하기가 힘듭니다."


      광진구 건국대역 인근에서 고깃집을 운영하는 박모(64)씨도 사회적 거리 두기의 연장선이라는 말에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박씨는 "장사가 없는데도 9시 제한이 있고, '5인 이상' 제한으로 회식 손님은 꿈도 꿀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2주 동안 밤 9시 이후 문을 닫아야 하는 노래방 주인들도 울상을 짓고 있습니다.

      건대입구역 인근에서 노래방을 운영하는 승모(52)씨는 "내가 말하는 게 그런 것 아니냐. 그는 "노래방은 실제로 9시부터 영업하는데 요즘은 초저녁 몇 팀을 제외하고는 손님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당구장과 PC방 등 중소상공인들도 정부의 발표에 반발했습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성명을 내고 "당구장뿐 아니라 볼링장까지 저녁에 실내체육시설을 운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각 모바일 대출 분야의 위험을 재평가하고 각 상황에 사회적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전국PC카페연합회도 성명을 통해 "PC카페가 1년간 정부를 믿고 방역지침을 따랐지만 손실보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헌법이 보장하는 재산권을 침해하는 정부의 영업규정을 따를 수 없고 심지어 파멸까지 초래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살아남기 위해"모바일 대출까지 받아야하나 라고 말했다.

      모바일 대출까지.. (9월 한정)

       ✔ 모바일 초저금리 이벤트

       

      심지어 모바일 대출까지 받는다니 다만 일부 자영업자는 모바일 대출 확산세를 진정시키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정부가 자영업자를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동작구 사당동 냉면집 김모(38) 사장은 명절까지 거리를 둬야 확산이 어느 정도 잡힐 것으로 본다며 정부가 일시적인 코로나 보조금보다 더 체계적으로 소상공인 지원책을 제도화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중구 무교동에서 문어집을 운영하는 이모(47)씨는 "2주만 더 기다려도 괜찮은데 그 뒤 2주 더 연장될까봐 '고문 희망'이 어렵다"고 하소연했습니다.

      시민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연장하는 것이 방역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정말살기 어렵습니다 라고 53세의 한 주부는 말했습니다. 그는 "힘들었지만 확진 환자가 줄었기 때문에 거리 연장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택시기사 이모(62)씨도 "개인적으로 9시가 넘어도 아직 손님을 많이 태우지 못해 아쉽지만 전문가들이 결정했기 때문에 따르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한동안 주춤했던 3차 대유행이 선교 교회와 병원에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고,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발 바이러스의 위협도 사그라지지 않은 상황에서 거리감소 국면을 완화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는 반응도 나왔습니다.

      서울 마포구에 사는 직장인 전모(31)씨는 "확산세가 줄지 않고 변이 바이러스도 안정적이지 않지만 5명 이상 면담 금지로 확진자가 줄어든 게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3:01부터 영업시간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