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차 재난지원금 지급받는 법 (feat:신용카드 지원금) Star Rating

8차 재난지원금 지급받는 법 (feat:신용카드 지원금)

   
     4.8/5 (2192 Reviews)
2021년 02월 0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8차 재난지원금  지급받는 법 (feat:신용카드 지원금)

     

    8차 재난지원금 및 신용카드 지원금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4차 재난지원금 및 신용카드 지원금을 알게 되실 겁니다. 4차 재난지원금 및 신용카드 지원금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역 관련 정보

     

    거주지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5차 재난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 및 신용카드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국회에서 빠르게 논의대고 있다. 이르면 3월 이후 보조금이 지급될 전망이다.

    다만 당정은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자와 특수고·프리랜서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자 수를 제한할지, 전국 인원을 감축할지를 놓고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다.

    2일 정치권과 정부 당국에 따르면 4차 재난지원 관련 논의가 공식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때까지 발생하는 손실과 피해를 보상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기 위한 정부의 예방 조치는, 대책에 대한 지원으로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대통령의 발언에 따르면, 문재인은 아니라고 한다.

    사업 제한과 금지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상을 제도화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해 보조금이 필요하다는 해석이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도 이날 오전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4차 재해구호기금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늦지 않도록 추가경정예산을 충분히 편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은 3차 보조금이 본격화돼 3월에나 완료될 것"이라며 "2월 추경 편성이 어렵고 3월에 논의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금융당국이 4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논의 시점을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실상 추경은 기정사실화됐다.

     

     


    3월 이후엔 허가… 여당과 정부, 정부는 '선택과 국적'을 놓고 의견이 엇갈린다.보조금 지급 시기가 3~4월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현재 3차 지원금이 지급되고 있고 추경 편성 등 절차가 시간이 걸리는 점을 감안하면 아무리 이른 시일이라도 3월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이제 결제대상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추가경정예산의 규모, 즉 적자국채 발행규모를 결정한다. 당과 금융당국의 기준이 달라 다시 진통이 예상된다.

    이 대표는 "추가경정예산 편성 과정에서 맞춤형 지원과 국가지원 등에 대해 논의하겠다"라고 말했다. "방역대책으로 벼랑 끝에 몰린 취약계층과 이재민을 돕겠습니다."

     

     

    클릭해주세요 ▼▼▼

     

    ★사회적 거리 두기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유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정례브리핑)
    ★[보도설명자료] 중앙일보, 예방접종 인력 관련
    ★코로나 19 치료병상에 대한 손실보상금 10% 인상
    ★일상 회복을 위한 코로나 19 전 국민 무료예방접종 실시

     

    신용카드 지원금


    이 개념은 한국인 모두에게 주어졌던 1차, 2차, 3차 선별적인 지원이 결합된 개념이다.

    다만 이 대표는 선별적 보조금 지급시기와 보편적 보조금 지급시기를 분리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정부는 방역조치의 영향을 받은 소상공인을 포함한 피해자에게 우선 보조금을 지급한 뒤 코로나19 확산이 다소 안정적인 상황에서 국고보조금을 전액 지급한다.

    이 방식을 적용하면 선택 보조금과 국고보조금의 시차가 크게 벌어질 수 있다.

    다만 홍 부총리는 국고보조금과 맞춤형 보조금을 모두 지원하는 방안을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분명히 선을 그었다.

    그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추가 재난 지원이 불가피하더라도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보편적·선택적 지원을 한꺼번에 하겠다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라고 말했다.

    그는 "국가재정은 국내총생산(GDP) 숫자와만 비교될 뿐 그것으로 끝날 사안이 아니며 물론 꽃의 수도 아니다"며 "재정은 화분수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그는 "얼마 전 최근 우리 재정 상황에 대해 '너무 건강한 게 문제'라고 지적했는데, 이는 우리가 너무 쉽게 본 심각한 지적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여권 내에서는 20조~30조 원 규모의 '초강 추경'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미 3차 보조금과 코로나 19 백신 구입 선급금 등 본예산 편성 목적에 5조 6000억 원이 투입돼 남은 예비비는 2조 원에 불과하다. 4차 지원금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적자 국채 발행을 통한 '슈퍼 추가경정예산' 구성이 불가피하다.

    다만 전 국민의 보편적·선택적 지원을 한꺼번에 받아들이기는 어렵다는 점을 금융당국에 설득할 수 있을 뿐이다.

     

    재난지원금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사이트

    소상공인 (집합금지·제한업종 등)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 1522-3500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 1899-9595
    방문돌봄 서비스 종사자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 1644-0083
    법인택시 기사 ☞ 광역자치단체별 홈페이지 통해 공고(1.8)내용 확인 자치단체별 상이
    저소득 근로자(융자)  근로복지넷 ☎ 1588-0075

     

    모아보기

    1. 9월부터 지급 예상이다
    2. 결정된 사항이 아니다
    3. 취약계층 일지 전 계층 일지 논의 중이다

     

     

    함께 읽을만한 유용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