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텍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및 출력 방법 확인하기 (PDF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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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07월 22일 by 클릭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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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텍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및 출력 방법 확인하기 (PDF 저장)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는 한국범용인증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인증서를 받을 수 있고, 방문 없이 우체부가 집으로 방문하여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코리아에서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인증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개인이나 기관이 인터넷을 통해 금융거래, 공공서비스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본인임을 확인하고 거래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는 사업자 등록번호에 따라 발급되며, 사업자 본인이나 사업을 대행하는 사람이 인터넷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사업자는 이 인증서를 이용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거나, 사업용 계좌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접수목록 조회 및 서류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신고서 작성 부동산공급가액명세서 작성

    저장 후 다음이동을 클릭하니 아래의 팝업창이 나왔어요. 확인을 누르면 부동산공급가액명세서 쓰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것도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부동산임대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로서 업종코드가 701201701700인 경우 부동산임대공급가액명세서를 무조건적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이제 부동산임대 공급가액명세서를 작성해볼까요? 먼저 기존에 작성한 임차인 정보가 있으면 임차인조회 만약 기존 데이터가 없어 조회가 되지 않는 분이라면 주민사업자등록번호란에 임차인분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입력과 동시에 진행하여 오른쪽 성명상호 부분에 성함이 뜨게 되는데 성만 나오고 이름은 로 되어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위한 과정

    먼저 세금 계산서는 홈택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근데 이제 단점은 늘 사용하던 개인으로 홈택스를 로그인하면 안되고 개인 사업자 용도의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또 여기에서 인증서 의 종류가 많습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전자세금용 인증서 이렇게 3가지인데 처음에는 무엇으로 할지 이것저것 따져보고 고민하다가 가장 사리에 맞는 가격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전자세금용 인증서 다. 라는 결론이 나왔어요.

    그럼 어떻게 하는지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제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을 이용했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순서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접수목록 조회 및 서류

    이전 단계에서 사업자등록증명원에 대한 서류 발급 절차가 문제없이 진행됐다면, 아래와 동일한 화면을 보고 계실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저장 후 다음이동을 클릭하니 아래의 팝업창이 나왔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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