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스트 자격증 준비과정 취업 총정리 Star Rating

플로리스트 자격증 준비과정 취업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6월 24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요즘은 개개인의 여가 생활도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기 때문에, 그중 하나인 플라워 아트가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꽃을 사고 집 안에 화분을 키우는 것은 흔한 일인데, 그 흔한 일마저도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같은 시국에는 좋은 직업이란 안정적인 직업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지금 무엇인가 배우게 된다면 노후까지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더욱 선호하게 되는데, 그중에서 플로리스트 자격증은 취미로 할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지만, 취업난을 통과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자격증

    무엇보다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는 창업을 할 수도 있는 직업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플로리스트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플로리스트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플로리스트 자격증

      플로리스트 자격증은 소지하고 있다면 안정감과 자부심도 생기고, 노후 대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꽤나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해선 고졸, 대졸같이 정해진 학력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역시 플라워 ‘아트’이기 때문에, 미적 감각과 센스, 창의력들이 요구되는 직업이기도 하며 일을 잘 하려면 그만한 스펙이 있어야 제대로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플로리스트 자격증은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본기가 필요하지 않는 일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지만, 특히 플로리스트는 기본기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일을 해보면 나타나게 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이 아주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부를 하고 기본을 잡아주는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특히나 우리나라는 트렌드에 민감한 나라인데, 플라워 아트 역시 매년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플로리스트 자격증 준비과정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나 막막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 그럴 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단순히 예쁘게 꽃꽂이를 배우는 것보다는, 꽃과 관련하여 이론과 기술까지 전반적으로 배워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론과 함께 실제로 꽃을 다루는 디테일, 유행에 맞는 플라워 아트에 필요한 기술들을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꽃바구니, 토피어리, 부케, 센터피스 등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성실히 수강한다면 누구나 전문적인 수준의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이론을 공부하고, 시간이 날 때 반복적으로 따라하면서 익히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각 과정마다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는 온라인 무료교육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자신의 시간을 마음대로 활용하여 해당 과정 수강이 가능합니다. 

       

      시험 역시 집에서 인터넷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라이센스를 발급할 때에는 별도로 소정의 금액을 필요로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플로리스트 자격증 수강내용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배우는 내용으로는 간단하게 설명해서 기본적인 정의와 역사와 같은 이론부터 순차적으로 학습이 진행이 됩니다. 

       

      그 후에는 화관, 플라워 박스, 베이스, 카라 부케, 토피어리 등의 다양한 실습이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들을 공부하지만 사실 출석률 60% 이상만 출석을 해도 시험 응시가 가능한데, 정말 바쁘신 분들은 시간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저 정도만 해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와 자격 총정리 안 보면 손해 (+내용 추가)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와 자격 총정리 안보면 손해 (+내용추가)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카드 발급방법과 사용처 또, 교육을 빨리 이수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60초안에 보실수있도

      chugchug.tistory.com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업

      플로리스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면, 구청, 웨딩업체 등으로 소속이 되거나, 문화센터에서 플로리스트 강사로 활동하는 등 취업도 가능하고, 공방을 직접 차려 노후까지 보장할 수 있는, 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함과 동시에 노후보장이 되는 멋진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플로리스트에 관심이 생겨 찾아보시다가 이 글을 읽으시고,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결론

      그럼 지금까지 플로리스트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이 멋진 플로리스트가 되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