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 에어 가격정보 Star Rating

티볼리 에어 가격정보

   
     4.2/5 (2066 Reviews)
2020년 11월 29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티볼리 및 쌍용 티볼리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티볼리 및 쌍용 티볼리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티볼리 및 쌍용 티볼리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티볼리 에어

    티볼리

     

    쌍용자동차가 출시한 티볼리 항공을 요약하면 '과잉 가성비'와 '트렁크'입니다. 우리가 실제로 만난 티볼리 에어의 트렁크 크기는 우리가 들은 것보다 더 컸입니다.

     

    티볼리 에어


    티볼리 에어의 트렁크 크기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720리터로 2열 시트를 접을 때 최대 1440리터까지 이른입니다. 기아차(000270), 셀토스(498l), 현대자동차(005380), 코나(370l), 한국GM 트레일 블레이저(460l), 르노삼성자동차 XM3(513l) 등 경쟁사와 비교가 안 되는 수치입니다. 심지어 기아차의 쏘렌토(705l)보다 트렁크가 더 큽니다.

     

    티볼리 에어


    티볼리 에어는 코로나19에 이은 '챌린지 열풍'을 겨냥한 모델입니다. 캐치프레이즈는 또한 My Magic Space입니다. 실제로 티볼리 에어는 2열에서 접을 때 가로 1100㎜, 세로 1800㎜로 성인 남성 2명이 누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쌍용차는 또 뒷좌석을 완전히 없애는 변형 캠핑 모델도 공개해 공간성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쌍용 티볼리


    외관은 티볼리 특유의 귀엽고 우아한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해 대중에게 즉시 소형 SUV를 각인시켰입니다. 전조등은 LED 안개등 외에도 일체형 범퍼 후드와 안개등을 감싸고 있는 선명한 캐릭터 라인에 스포티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기 위해 설계됐습니다.

    쌍용 티볼리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주목할 점은 대시보드 중앙에 자리 잡은 태블릿형 센터페시아입니다. 센터페시아는 현대적이고 단순한 디자인입니다. 에어컨부터 디스플레이까지 5제곱 형태의 공간에 일체화된 공간감을 만들어 다이아몬드처럼 느껴집니다.

    쌍용 티볼리
    쌍용 티볼리


    무엇보다 티볼리 에어는 '마이 매직 스페이스'라는 문구에 걸맞게 트렁크뿐만 아니라 실내 수납공간도 넉넉합니다. 1열 문에는 1.5리터 병과 0.5리터 병을 동시에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2열 문에도 1.5리터 병을 보관할 수 있어 사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서울 서초동에서 경기 양평까지 140km를 달린 티볼리 에어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보였습니다. 티볼리 에어는 최대 출력 163ps(마력)에 최대 토크 26.5kg/m의 1.5L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가속도 부품에 대해서는 터보엔진을 장착한 다른 모델에 비해 강하지 않을 수 있지만 티볼리의 가격대를 고려하면 가성비 이상을 자랑하는 가속도입니다.

     

    쌍용 티볼리


    가속 페달이 민감했습니다. 티볼리 에어의 가속 페달이 약간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었고, 살짝 밀기만 하면 빠르게 치려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브레이크 페달도 민감하지만 0~40km/h 구간은 가볍게 눌러도 강한 제동력을 보여줍니다. 이후 안정적인 제동력을 보여주며 운전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또 가격대를 초과하는 안전장치도 다수 설치됩니다. 우선 신차선 중앙유지관리 보조, 후방에서 접근하는 물체와 충돌할 위험이 있을 경우 긴급 제동하는 후방 접근 충돌방지 보조, 청각경보를 통해 하차 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승객·승객 보조가 적용됐습니다.

    티볼리항공의 판매가격은 트림당 A1 1898만 원, A3 2196만 원으로 현재 출시된 소형 SUV 중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글

    -2020/08/26 - [자동차 FUNNY 정보] - BMW X 시리즈

     

    BMW X 시리즈

    BMW X 시리즈 BMW X5는 독일의 고급 자동차 회사인 BMW의 준대형 SUV이다. 1세대(E53) 1990년대에 세계적으로 SUV 붐이 일자 BMW도 첫번째 SUV를 만들어보기로 하고, 그리하여 1999년에 출..

    chugchug.tistory.com

    -2020/08/04 - [자동차 FUNNY 정보] - 여름철 자동차 관리의 모든것

     

    여름철 자동차 관리의 모든것

    여름철 자동차 관리의 모든것 냉각장치 점검 여름철 엔진 과열을 방지해 주는 라디에이터의 누수 균열 벨트의 이완 호스 등을 확인해야 하며 냉각수의 양도 점검한다. 그리고 사계절 부동액

    chugchug.tistory.com

    -2020/08/20 - [자동차 FUNNY 정보] - 현대 코나 전기차 보조금과 전기차를 알아보자.

     

    현대 코나 전기차 보조금과 전기차를 알아보자.

    전기 자동차 현대 코나 전기차 보조금 우선 현대 코나 전기 차인 코나 일렉트릭에 경우 보조금은 국고 보조금이 작년에는 900만 원까지 지원이 됐지만 올해에는 80만 원 줄어든 820만 원이 지원

    chugchug.tistory.com

     

     

    티볼리 및 쌍용 티볼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