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발생현황 오늘자 (+코로나 끝나간다) Star Rating

코로나19 발생현황 오늘자 (+코로나 끝나간다)

   
     4.8/5 (2192 Reviews)
2021년 01월 1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코로나19의 발생현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사회가 많이 활성화가 되지 못하였는데 해결방안으로 백신이 나왔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현재 코로나의 현황을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글을 보시기전에 참고하신다면 큰도움을 받으실겁니다.

     정부 500만원 지원금 신청하기👇클릭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1%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

    chugchug.tistory.com

     

    이 글을 보시기 전에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이해가 빨리 될 것입니다.

    목차

      1. 코로나 19 발생현황

      거주지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발생현황 확인하러가기

      2. 근로자 안정자금 (1월 말까지 신청)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감염 사례가 500여 건에 달해 새해 들어 3차 대유행의 기세가 꺾였습니다. 그러나 경상남도 진주 기도원, 경상북도 상주시 BTJ열원 등 종교시설의 집단 감염이 계속되고 있다고 했고 방역당국은 취약시설에서 전염병, 돌연변이 바이러스, 한랭기 등의 폰 소액 대출 확산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폰 소액 대출 지역사회 감염 위험요소로써, 요양병원은 네 가지 위험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중앙재난대책본부는 현재 코로나 19의 신규 확진 건수가 537건으로 전날보다 86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망자 수는 25명이고 전국 평균 사망률은 1.67퍼센트입니다.


      제3의 물결의 기세가 꺾이고 있다 최근 일주일 동안, 새롭게 확인된 환자 수는 838명 8869명 67 674명 64 641명 45 451명 37 537명이었습니다. 지난주 하루 평균 확진 건수는 663.6건이었습니다.


      이날 감염경로에 따르면 국내 발생건수는 508건, 해외 유입 건수는 29건으로 서울 경기 163건, 인천 20건 등 수도권에서 346건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전국적으로 17개 시도에서 새롭게 확진 판정이 났습니다. 11일 오전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코로나19 임시검진센터에서 의료진이 취재진을 향해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확인된 해외 유입은 29건으로 전날보다 3건 줄었습니다. 확인된 사례 중 8건은 공항과 항구의 검역 과정에서 확인됐습니다. 나머지 21명은 경기도(12명), 서울(4명), 충남(2명), 대구, 인천, 전북(1명) 등 주거지역과 임시 생활시설에서 자가 격리돼 양성반응이 나왔습니다.

      3. 6차 지원금 신청 (무료 신청)

       

      사망자 수는 1165명으로 전날보다 25명 늘었습니다. 한국의 평균 치사율은 1.67퍼센트입니다. 위염 환자는 전날보다 5명 줄어든 390명입니다. 격리 확진 환자는 5만 3569명으로 전날보다 1017명이 늘었고 현재 1만 4917명이 격리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코로나 19 의심신고가 접수돼 481만 4085건이 검사 됐으며 이 중 455만 7664건이 음성으로 나왔으며 나머지 18만 6770건이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4. 코로나 19 백신 접종 '9천억 확보'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 백신 구입비와 추가 백신 비용 관련 예산을 확보해 백신 시행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5일 첫 예비비로 8571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 금액은 선불금과 현대 또는 백신의 잔액을 포함하여 순차적으로 지불될 것입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금융당국과 협의해 나머지 5600만 명 규모의 백신에 대해서도 추가 예산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또 백신 보관 및 접종에 필요한 냉장고와 주사기 등의 공급과 백신 배포 비용, 통합 백신 관리 시스템 구축 비용 등 356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백신 접종이 시작되기 전에 유통, 보관, 관리 시스템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현재 조달청을 통해 mRNA 백신 화이저, 모르도르, 주사기 보관용 냉동고 등 장비 및 물품 구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신 납품 계약도 이달 중 완료될 예정이며 실시간 콜드체인을 유지하기 위한 대응관리 시스템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에 대한 예방접종 촉진, 예방접종 인력 교육, 콜센터 운영 등을 위해 약 24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정부가 다음 달부터 구매계약을 맺고 즉시 접종하는 5600만 백신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미국 제약회사 노바백스로부터 1000만 코로나19 백신을 구매하기 위한 협상을 마무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계약한 4개의 백신 외에도, 회사는 노바백스에서 추가로 백신을 들여올 계획이며, 그 양은 천만 명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백신은 국내 폰 소액 대출 기업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지난해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이르면 올 2분기부터 도입될 수 있습니다.

       

      노바 백신은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만든 항원 단백질을 직접 주입해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백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일본에서 발견된 돌연변이 바이러스와 관련해 19번 관상동맥 검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확인했습니다. 이상원 중앙 방위 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팀장은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 한국의 진단키트는 변이 인식 영역이 다르입니다. 검사 공정에서 오작동의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그는 변이 된 바이러스는 감염률이 높을 수 있지만 위중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과학적 증거가 부족합니다." 이 교수는 아직 학계에서는 (중력의 중력에 영향을 미치는) 정치론이 없다며 연구가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최종 요약

      1. 코로나 발생현황은 500 건대로 유지하고 있다.
      2. 정부는 코로나 백신 접종 9천억 개 물량을 확보했다.
      3. 마스크 벗을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유용한 글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인하기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코로나 19 발생현황 및 카드 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