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 21,938명 읽음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는 물론이고 상비약 구매 비율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가 고위험군 중심으로 바뀌고 재택치료 관리도 집중관리군(60세 이상, 먹는 치료제 처방 대상인 50세 이상 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 위주로 개편됐기 때문입니다.

코로나-상비약-종류

이럴 때 일수록, 상비약 구매가 필요한데 정작 무슨 상비약을 사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상비약 종류에 대한 것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코로나 상비약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코로나 상비약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 등 여러 분들이 사용하시는 코로나 상비약은 주로 소염진통제나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등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평소에도 흔히 먹는 약들에 많이 들어있으며, 그래서 상비약은 구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소염진통제는 오미크론의 대표증상인 인후통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그 외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등의 성분은 해열 효과와 발열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참고로 아스피린은 여러 부작용 등 단점이 있기 때문에, 복용하시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코로나 상비약 종류

    첫번째는 익숙하고 친근한 약인 타이레놀정 500mg입니다. 타이레놀정 500mg은 카페인이 없으며 위장 장애 부담이 적어 청소년도 부담 없이 복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두통, 치통 등 빠른 통증관리에 적합하며, 한 번에 1~2정씩, 필요시 4~6시간마다 복용 가능합니다. 팩 당 알약수는 약국 10정, 편의점 8정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타이레놀과 같이 익숙하고 흔히 접할 수 있는 종합감기약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큰 일교차로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타이레놀 콜드-에스 정은 발열, 기침, 콧물 등 초기 감기 증상을 한 알로 해결할 수 있는 종합감기약입니다. 카페인도 포함되지 않아 청소년도 내성 걱정 없이 복용 가능합니다. 15세 이상의 경우 1정을 식후 30분 후 하루 3회 복용하면 됩니다.

     

    세 번째로는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입니다. 허리 통증이나 근육·관절 통증을 겪고 있다면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복용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8시간까지 진통 효과가 지속되며 한 번에 2정씩 8시간 간격으로 하루 최대 6정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팩 당 알약수는 약국 기준 6 정입니다.

     

    네 번째로는 파워콜·하디콜입니다. 동화약품 파워콜은 1회 1알씩만 복용하셔도 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2알까지도 복용 가능하며 특히 남성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여성 분들은 광동제약 하디콜이라는 제품이 한방 성분과 양방 성분이 섞여 있어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프로폴리스 캡슐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프로폴리스 캡슐을 미리 구매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연세가 많은 분들은 면역력을 보다 효과적이고 강제적으로 올려줄 수 있는 현대약품 예 키나 포스나 고려제약 이뮤 골드 앰플을 구매해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 코로나 상비약 주의사항

    참고로 알려드릴 것은 여성분들의 경우, 우먼스 타이레놀정이라는 상비약도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평소 생리통으로 인해 컨디션 조절이 힘든 경우, 자신의 생리 주기를 파악하고 진통제를 복용하면 통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먼스 타이레놀정은 무카페인 성분 생리통 전용 진통제로, 아세트아미노펜과 함께 파마브롬 성분이 들어 있어서 월경 전 긴장증, 부종, 경련, 요통 및 두통에 효과적이다.

     

    한 번에 1~2정을 필요시 6시간 간격으로 복용할 수 있으며, 1일 총용량은 6정을 초과하지 않으면 됩니다. 팩 당 알약 수는 10정(약국)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4. 기타

    코로나 상비약 리스트 및 종류는 코로나 증상이 나타나거나 재택치료 시 정부의 도움을 받기 전 급격한 통증이나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하기 위해 준비해 두는 것입니다. 꼭 위 제품들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제품들로 구성하거나 약국에서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상비약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코로나 상비약 종류에 대한 것들 중 5가지를 설명드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가기도 무서운 요즘, 상비약을 잘 구비해놓으셔서 몸 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상비약 종류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