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블루투스 연결 앞범버 교환 Star Rating

코나 블루투스 연결 앞범버 교환

   
     4.2/5 (2066 Reviews)
2020년 07월 3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블루투스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오디오 전원을 켜놓은 상태에서 PHONE이라는 왼쪽 3번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차량에 블루투스 연결을 하는 단말기 최대 대수는 3대까지입니다.

    더 이상 등록할 수 없다고 문구가 뜨면은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단말기를 삭제하고 등록해야 합니다.

    핸드폰 블루투스를 켭니다 핸드폰에서 블루투스를 실행하시면 위에 있는 아래 그리고 같이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것처럼 아반떼[AVANTE]라고

    적혀있는 이곳을 손으로 터치하시면 인증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차량에 화면에 인증코드 번호가 대부분 0000입니다.

    이 인증코드를 핸드폰에 등록을 하시고 AVANTE으로 되어있는 예를 터치하시면 완료됩니다.

    참 간단하죠? 한번 해보시면 다음부터는 쉽게 합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토마토 레드 코나 차량인데요 조수석 전 범퍼 사고로 인하여 수리하러 입고되었습니다

    앞 범퍼 탈거해서 수리를 해보겠습니다.

    플러스 복스 알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역 자 드라이버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너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철물점 가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역 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하기 위해 마이너스 드라이버를 기역 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마이너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우선 운전석으로 가서 왼쪽 발 즈음에 검은색으로 길쭉하게 생긴 레버가 있습니다.

    대부분 차량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버를 당기면 퉁 하는 소리와 함께 보닛이 열립니다 보닛(후드)라고도 한답니다.

    레버를 당겼다고 해서 열리는 게 아닌데요 보닛을 살짝 드신 후 범퍼 가운데 쪽에 손을 넣으시고 검은색 걸이를 웬 쪽으로 살며시 밀어줍니다.

    자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자동차 앞 범퍼 교체 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보닛을 여시면 플라스틱 삔 8개가 보일 겁니다 오리발로 6개 전부다 제거해 주시고

    상단 카바를 제거합니다.

    운전석 범퍼 날 게에 있는 십자 볼트를 제거할 건데요

    시동을 걸어서 핸들을 최대 한 왼쪽으로 돌리세요 그러면 작업하기 편합니다.

    앞바퀴 밑에 박스를 깝니다 그 후에 플러스 전동드릴로 십자 볼트를 제거합니다 십자로 해도 되고 10MM 복스 알 꼽아서 하면 더욱 쉽게 풀 수가 있답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박스를 깐 후 볼트를 풉니다.

    다음 박스를 깔고 범퍼 밑부분 플라스틱 볼트 6개를 제거해 줄 건데요.

    큰 박스 마트 가면 포장할 때 있는 두꺼운 박스나 돗자리가 있다면 좋을 겁니다.

    오리발로 6개 플라스틱 볼트를 제거합니다.

    볼트는 전부 풀었고 이제 범퍼 좌측에 날개를 살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떼어냅니다.

    너무 힘을 주게 되면 범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약 30 뉴턴의 힘으로 지긋이 당깁니다.

    양쪽 안개등 전구에 연결된 안개등 전선 2개를 뺍니다 이것도 힘으로 빼면 부러질 수 있으니 양쪽 안개등 전선 검지와 엄지로 힘을 주어 간단히 탈거하고 운전석 방향에 센서 배선이 있습니다.

    가운데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서 재껴줍니다 그러면 쉽게 빠집니다.

    그 후에 범퍼가 흠집이 나지 않게 종이박스 나 돗자리 위에 올린 후 그릴과 몰딩 탈거 후 도장부로 넘겨서 패티 작업을 하고 패티 작업이 끝나면 도색 후 열처리를 합니다

    도색 후 열처리가 끝난 범퍼는 그늘에서 건조 후 부품들을 다시 조립합니다.

    수리, 판금, 재도색의 경우 범퍼를 차체에서 완전히 탈거하여 범퍼에 붙어있는 부품을

    모두 분리한 후 범퍼만 도색, 열처리하여 부품 조립 후 차량에 장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2020/07/20 - [자동차/자동차 FRONT 정보] - 펠리세이트 앞범퍼 수리했어요

    2020/07/21 - [자동차/자동차 REAR 정보] - 티볼리 뒷범퍼 교환

    2020/07/22 - [자동차/자동차 FRONT 정보] - k5 앞범버 안개등교체

    2020/07/23 - [자동차/자동차 REAR 정보] - 쉐보레 말리부 뒷범퍼 수리했어요 실버라도 굿

    2020/07/24 - [자동차/자동차 FUNNY 정보] - 자동차 전시회 북미 국제 오토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