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자격조건│이자│후기 2023 총정리 Star Rating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자격조건│이자│후기 2023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3년 10월 27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자격조건│이자│후기 2023 총정리

    급전이 필요한데 소득 및 직업이 없는 분들은 막막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이럴 때 고맙게도 소액이지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통장이 있는데 그것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이번 글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먼저 비상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여야 하고 당연히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이후 입출금 통장을 만드셔야 합니다. 이 상품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에 입출금 계좌가 필요합니다. 

       

      먼저 회원가입 후 계좌 개설을 합니다. 스마트폰 화면 아래 두 번째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대울 메뉴에서 비상금 대출을 클릭해줍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휴대폰 인증 약관에 동의합니다. 금융거래 정보 조회에 동의를 하면, 최대한도 및 이자를 알 수 있습니다. 

       

      승인이 되면 카카오뱅크 어플 홈 화면에서는 비상금 대출 이용 중인 표시가 되며, 이때부터 출금 및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현금을 인출하시거나 계좌이체를 하면 작고가 마이너스로 표시됩니다.

       

      대출이 있거나 신용도 때문에 추가 대출이 망설여지시면 위의 버튼을 클릭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신용도 지장 없이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며, 혹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조건

      소득 및 직업 유무와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최소한의 자격조건은 필요합니다. 비상금 대출은 신용등급에 직접적인 영향이 가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금융권에서 사용한 대출 건수 및 금액에 따라 추가 대출로 평가되면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해집니다. 

       

      자격요건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인 자,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 부도 정보 및 회생, 파산, 면책 이력이 없는 자, 연체 대출금이 있거나, 연체 이력이 없는자, 금융사기 및 관련 이력이 없는자, 카카오뱅크에 피해를 가한 이력이 없는 자에 해당됩니다. 

       

      즉 일반적인 삶을 살아오셨다면 해당이 안 되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대출 거절 이유는 위에 나온 것들 이외에도 이미 받은 대출금액이 너무 많거나 개인 신용카드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입니다.

       

       

       

      중도상환방법 및 연장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장점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즉 사용하신 돈과 이자만 납입하시면 중도상환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연장 방법은 사실 누구든지 연장을 하고 싶은 마음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누구나 피치 못할 상황이 존재하기 때문에 연장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연장은 대출금 만기일 30일 전에 대출 연장 약정 안내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이때 메시지 상에서 연장 신청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신 뒤에 결과는 어플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연장 신청도 심사가 있기에 개인회생, 연체, 파산, 면책, 부도 정보 등이 없는 경우라면 연장이 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거부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최소 4.036%~14.451% 정도입니다. 기준금리는  연 1.731%에다가 가산금리 2.405%~12.720%에 우대금리 0.1%를 빼면 4.036~14.451%입니다. 특히 기준금리는 금융채 연동 금리이기 때문에 1년을 주기로 변동이 되고 2023년에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조건이 전혀 까다롭지 않고 이렇게 월급 전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를 평소에 사용하신 분들 중 신용점수 하락에 걱정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이용하시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떠한 일에 대해서 실수를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러한 과정이 지나면서 실수 없이 일을 처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금전적인 것이라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지

      chugchug.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해지

      통장 세부 사용 내역을 들어갑니다. 그럼 잔액 숫자 아래 보이는 비상금 이용 중 버튼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나의 비상금 대출 내역 정보가 나옵니다. 시작일과 만기일, 금리정보, 한도금액과 이자 출금일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참고로 대출 계약 후 14일 이내에 철회를 신청하면 계약이 철회되고 모든 기록이 삭제된다는 점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고 다음 버튼을 누루고 나면 3일간 이자금액이 뜨는데 이자금액까지 카카오 뱅크 계좌에 넣어두어야 이자가 정산이 되면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케이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점포를 두고 영업하는 일반은행과 다르게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정

      chugchug.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최근 대출 규제로 인하여 은행에서 신용 대출받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비상금 대출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오늘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한 글

      chugchug.tistory.com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오늘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정부는 국민들의 부채가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1 금융권 은행에서 고객에게 대출할 수 있는 금액을 

      chugchug.tistory.com

      토스 비상금 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토스 비상금 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오늘은 토스 비상금 대출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 토스뱅크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그만큼 젊은 사람들 사이에

      chugchug.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 자격조건 │ 이자 │총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 자격조건 │ 이자 │총정리

      급전이 필요한데 소득 및 직업이 없는 분들은 막막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이럴 때 고맙게도 소액이지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통장이 있는데 그것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

      chugchug.tistory.com

       

      마무리하며

       

      이상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관한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앞서 말한 서비스를 이용할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가끔씩 꼭 써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기도 하고 대출을 받을 수도 있어서 참 편리한 세상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Q.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A. 먼저 비상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여야 하고 당연히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이후 입출금 통장을 만드셔야 합니다. 이 상품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에 입출금 계좌가 필요합니다.

      Q.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A. 소득 및 직업 유무와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최소한의 자격조건은 필요합니다. 비상금 대출은 신용등급에 직접적인 영향이 가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Q. 중도상환방법 및 연장 방법

      A.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장점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즉 사용하신 돈과 이자만 납입하시면 중도상환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연장 방법은 사실 누구든지 연장을 하고 싶은 마음은 없을 겁니다.

      댓글